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5,809
상품목록
main thumb
매지니

소고기미음

초기이유식으로 좋은 소고기미음입니다.
1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냄비에 소고기육수 200ml를 넣어주세요. 모유저장팩에 얼려두었던걸 그냥 물에 담가서 해동시키니 금방 녹더라구요. 이유식 만들때 하나씩 꺼내 쓰니 완전 편해요.
그리고 쌀가루를 넣어주시면 되요. 전 올가쌀가루 1포를 사용했어요.
지난번에 소고기 육수내고 덩어리 소고기는 잘라서 믹서로 갈아두었어요. 냉동실에 얼려놨었는데요 보관용기가 실리콘이라 쏙쏙 잘빠지더라구요. 요게 작은 사이즈인테요 큐브1개 5g, 7.5g두가지가 있어 저울 없이도 완전 사용하기 편하다는.
고기는 덩어리고기로 사용하세요. 그래야 육수내기 편해요. 만약 그때그때 육수를 만들어 사용하실꺼면 고기를 깍두기 걸기로 용량 맞춰서 잘라서 바로 냉동실로 넣어주시고 찬물에 해동시키면서 핏물제거를 해주시면 되요. 소고기육수와 쌀가루가 잘 섞인상태에서 다진 소고기를 넣어주세요.
저어가면서 소고기도 잘 풀어지게 으깨주세요. 전 나무주걱을 하나 샀는데요. 사용하기 넘 편해요.
으깬 소고기가 미음과 잘 섞이게 저어주시면 되요. 요렇게 15분정도 끓이면 끝. 아. 동생이 5~7분정도 끓이면 된데요. 담엔 저도 그렇게 해야 겟네요. 소고기는 미리 익힌걸 다져서 넣어서 오래 끓이지 않아도 되더라구요.
소고기미음은 거름망으로 걸러 최대한 부드러운 이유식으로 걸러주세요. 아직 울 아가들은 초기이유식이라 부드럽고 곱게 내려줘야 한다네요. 이거 은근 귀차니즘이
짜잔. 곱게 내려진 소고기미음이예요. 이번엔 육수가 200ml를 사용해서 그런지 쌀미음할때 300ml사용한것보다 되직해졌어요. 전 일단 만들어 놓고 아이 먹여보고나서 힘들어하면 물을 섞어서 묽게 만들어 줄려고 생각하고 내비두었는데 오늘 먹여보니 그냥 요정도 되직하게 해도 되겠더라구요.
이유식 용기 3개에 나눠담기. 담음번에 만들땐 이유식용기 5개 나눠 담아도 될꺼 같아요. 아직 다 먹지 못하다보니. 그래도 잘 받아먹는게 어디냐며. 다음 이유식부터는 야채를 하나씩 추가해보려구요.

등록일 : 2016-04-25 수정일 : 2016-04-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미영k 2020-01-19 18:39:31

감사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볶음우동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훈제오리단호박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만두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갈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땅콩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숙주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터링쿠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봄동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