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186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봄동골뱅이무침&소면

봄동은 속이 꽉 차지 않아서 둥근 모양을 취하지 못하고, 잎이 옆으로 퍼진 개장형의 배추를 말하는데요. 봄동은 배추 보다는 잎이 두꺼우나, 잎이 연하고 고소하며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구요. 특히 춘곤증으로 입맛을 잃기 쉬운 봄철에 쌈이나 겉절이를 만들어 섭취하면, 달고 고소한 맛으로 식욕을 돋워 줍니다. ​봄동은 다른 채소류와 달리 아미노산이 많이 들어있고 비타민 C 와 칼슘도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 식이 섬유소가 풍부하여 변비 및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는 식품입니다. 또한 빈혈예방과 동맥 경화증 예방에 좋은 식재료랍니다. 봄동은 시들지 않고, 잎이 크지 않고 연하며 속이 노란색을 가진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비닐팩에 넣어서 냉장고 야채실에 보관하면 좋습니다. 오늘은 봄동골뱅이무침과 소면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럼 보시죠.
2인분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봄동은 한 포기인데, 반 포기만 사용하면 됩니다.
가닥가닥 떼어서 찬물을 넉넉하게 붓고 식초 1큰술을 넣고 10분 정도 담갔다가 여러번 헹궈줍니다. 봄동을 뒤집어 주면 물기가 더 잘 빠집니다. 그리고 봄동을 세로로 2등분하면 줄기와 잎사귀를 골고루 드실 수 있어 좋답니다.
청고추와 홍고추는 어슷썰어주시구요. 양파는 곱게 채를 썰어주세요.
골뱅이는 2등분하고, 골뱅이캔 국물은 양념장에 쓸 것이므로 버리지 말고 남겨주세요.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두면 양념이 고루 배여서 좋습니다. 고추장 1큰술, 고추가루 2큰술, 까나리 액젓 반큰술, 골뱅이캔 국물 2큰술, 매실청 1큰술, 레몬즙 반큰술, 다진마늘 반큰술, 참기름 반큰술, 통깨 반큰술을 넣고 고루 섞어줍니다.
소면은 2인분으로 국수를 모아 세워서 둥근 부분이 5백원 동전 크기만큼이면 됩니다.
1.5리터의 팔팔 끓는 물에 소면을 삶아주는데요. 방사형으로 소면을 넣어주면 저절로 냄비 속으로 국수가 들어갑니다. 긴 젓가락을 냄비 중앙에 올려두면 물이 끓어도 넘치지 않아 좋답니다. 참 신기하니 꼭 해보세요. 쇠젓가락은 뜨거울 수 있으니 주의하시구요. 긴 나무 젓가락이면 더욱 좋겠네요. 갑자기 찾을 수가 없어서 소면을 넣은 뒤 1차로 물이 다시 끓어오르면 찬물 1컵을 부어줍니다. 찬물을 붓는 이유는 온도차로 인해서 국수에 긴장감이 생겨서 국수가 쫄깃해지는 원리입니다. 이 과정을 2번 정도 반복하시면 더욱 좋답니다. 국수가 익은 걸 확인하려면 한 가닥 먹어보는 방법이 제일 편하지요.
찬물을 틀어 놓고 양손으로 소면을 비벼 가며 전분기를 제거합니다.
큰 볼에 골뱅이와 양념장을 넣고 먼저 버무려주고 봄동을 버무려줍니다. 그리고 양파채와 고추 등을 넣고 가볍게 버무려줍니다.
맛있게 무쳐졌네요.
봄동 골뱅이무침과 소면이 완성되었습니다. 쫄깃하게 잘 삶아진 소면. 막 삶은 소면의 쫄깃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봄동의 연하고 고소한 맛이 정말 안 먹어보면 몰라요. 쫄깃한 골뱅이 맛은 말할 것도 없구요. 색다른 골뱅이무침을 찾으신다면 봄동을 넣어 한번 만들어 보세요.

등록일 : 2016-03-27 수정일 : 2016-03-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머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비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음라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짬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LA갈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톳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함박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똥집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