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37
main thumb
봉틀맘

백종원 진미채튀김

오늘은 술안주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백종원 진미채튀김 만들어봤는데요. 진미채튀김 완전 맛있네요. 진미채는 밥반찬으로도 많이 하는데 진미채튀김으로 해도 꽤 맛있더라고요. 진미채튀김 만들기도 쉽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아요. 백종원 진미채튀김 만드는법 알려드릴게요.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진미채
  • 튀김가루(or부침가루)
  • 파슬리가루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진미채튀김 만들려면 물에 잠시 담아두세요. 일반 진미채보다 두꺼워서 부드럽게 먹고 싶다면 15분 이상 담아줘도 좋을듯해요. 저는 5분 이상 담아뒀어요.
물기 따라내고 부침가루 4수저 넣어줬는데요. 백종원 진미채튀김에는 튀김가루 넣으라고 했는데 튀김가루 없어서 부침가루로 했는데 부침가루,튀김가루 상관없을듯해요.
골고루 섞어주세요. 진미채에 남아있는 물기에 부침가루 넣고 섞어주면 되네요.
집에서 튀김요리하려면 기름이 많이 들어가야 해서 꺼리게 되는데요. 그럴 때는 작은 냄비에 튀김해보세요. 기름 많이 필요 없답니다.
기름 달군 뒤 젓가락으로 적당량 떼서 넣어주세요.
부침가루만 익으면 되는 거라 오래 둘 필요는 없답니다.
바삭하게 튀겨진 진미채튀김이네요. 부침가루로 해도 상관없네요.
파슬리가루만 추가로 뿌려서 내봤어요. 진미채튀김 요거 꽤 맛있어요. 오징어튀김 만들려면 일이 많은데 요건 아주 간단해서 좋네요. 홍진미채 한주먹 튀겨놓으니 양이 꽤 되더라고요. 진미채튀김 쫀득하면서 바삭하니 맛있더라고요. 맥주와도 잘 어울리고 아이들 출출할 때 간식으로 만들어줘도 좋아요. 좀 더 부드럽게 먹고 싶다면 진미채 좀 더 불려주면 부드러운 진미채튀김이 된답니다.

등록일 : 2016-03-16 수정일 : 2016-03-1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