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34
main thumb
싱글싱글life

수제 파베 초콜릿 만드는 법

수제 파베 초콜릿이란? 다른 초콜릿 보다 아주 부드러워서 먹기 가장 편하답니다. 게다가 지나치게 달지 않아서 남자들도 꽤 좋아하고 커피나 홍차와 함께 먹으면 꽤 근사하기 때문에 좋아요 무엇보다 만드는 법이 너무 간단하고 실패 확률이 낮아 발렌타인데이에 가장 인기 있는 수제 초콜릿이죠. 이전에는 마트 등에서 구입해서 선물했다면 요즘은 직접 만드는 게 트렌드라서 초콜릿 만드는 법에 대해 많이들 궁금해하시죠? 하지만 잘 못 만들면 선물도 못하는 일들이 생기기 때문에 가장 간단하면서 실패하지 않는 수제 파베 초콜릿 만드는 법에 대해 관심이 많죠. 그래서 살짝 그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초급
재료Ingredients
    [재료]
  • 초콜릿
  • 생크림(또는 우유나 두유) 200g
  • 와인이나 향이 있는 술 조금
  • 코코아가루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초콜릿을 최대한 잘게 부셔주세요. 발렌타인데이때 선물로 받을 그놈
맛있게 안 먹어주기만 해봐라며 스트레스 풀어주세요.
생크림 또는 우유를 냄비에 넣고 끓어오르기 전까지 가열해주세요.
냄비에 부셔놓은 초콜릿을 넣어서 녹여주세요.
잘 휘저어주시면 점점 녹아들어 간답니다.
잘 녹지 않으면 중탕을 하셔도 됩니다. 이때 와인이나 술을 조금 넣어주시면 좋아요.
벌써 수제 파베 초콜릿 만들기 끝났어요. 이제 네모진 용기에 잘 펴서 담으세요. 식힌 후 굳어지면 이대로 잘라야 하기 때문에 균등하게 잘 펴서 담아주세요.
그런 후 랩을 쒸운 후 2시간 정도 식혀주세요. 다 식었는지 확인은 이쑤시개로 한번 찔러보세요 파베 초콜릿이 묻어 나오지 않으면 완성.
간단하죠? 수제 파베 초콜릿 만드는 법 끝이랍니다. 하지만 이제 남은 자르기입니다. 여기서 실패하는 분들이 꽤 많아요. 몇 가지 팁을 드리면 절대 잘 식혀야 해요. 그래야 잘 자를 수 있어요. 뜨거운 물을 준비하셔서 자르기 전에 칼에 묻혀준 후 잘라보세요. 자른 후 코코아 가루를 적당하게 발라주면 끝. 이제 이쁘게 포장을 해서 선물하시면 된답니다. 정성이 보이는 수제 초콜릿.

등록일 : 2016-02-14 수정일 : 2016-02-1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