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7
main thumb
근땡이

영귤청 스디치(すだち)만들기

영귤은 すだち(스다치)로 불리기도 하는데~~ 영귤이 와서 영귤청을 만들었지용~~ 색감마저 고운 영귤로 만드는 새콤달콤한 영귤청입니다.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영귤 3kg
    [양념]
  • 유기농설탕 3kg
노하우 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영귤 닦을때는 소다 듬뿍 뿌려서 1차 세척학 식촛물에 2차세척, 과일, 야채세정제 칙칙뿌려 3차세척, 마지막 소다, 식초물에 4차세척후 물기 마르도록 체반에 펼쳐 놓으면 끝입니다.
전 영귤 꼭지는 칼로 다 따줬어요. 근데 나중에 청담글때 보니 전 위,아래 꼭지부분의 영귤을 잘라서 그냥 버렸거든요. 꼭지를 제거할필요가 없었단말지요~ 위아래도 쓰실분들은 영귤 꼭지는 꼭~~~ 제거 하고 쓰시길
영귤을 첨엔 만돌린 채칼로 쓱쓱 밀었는데 크기가 작은것들은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칼로 썰었어요.
청귤 담글때는 위아래부분 모두 썼는데 이번 영귤청 담글땐 위아래부분 다 이렇게 제거해줬어요.
동량의 설탕을 넣고 위생장갑을 끼고 버무려 ~ 설탕이 다 묻게끔 버무려 밀폐용기에 담아둡니다. 보통 15일정도 숙성후 먹는다고 해요. 하루 이틀에 한번씩 아래 가라 앉은 설탕 녹여주고 다 녹으면 이제 먹으면 되는거죠.
전 김치냉장고에 보관해줄꺼라 김치냉장고 용기에 담았어요. 일주일 정도 지나~ 설탕도 많이 녹았어요~~
그냥 다시 냉장고에 넣기 아쉬워~~ 영귤차!!!!!!!!!!!! 제가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영귤청 한숟가락 넣고~~ 따뜻한 물을 부워준후 2~3분정도 우렸다가 먹음~~~ 영귤차 완성

등록일 : 2015-10-14 수정일 : 2015-10-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