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16
main thumb
강철새잎

심야식당 버터간장밥 만들기

버터밥에 간장 넣고 비벼 먹는 맛!!! 쉽고 간편하게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버터밥!!! 고소한 버터의 향과 간장의 조화가 군침을 자극하는 버터밥입니다.
2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재료]
  • 버터 2큰술
  • 2공기
  • 달걀 2개
  • 간장이나쯔유 4t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달걀이 너무 차가우면 수란을 만들때에 모양이 흐트러진다고 이찬오셰프가 알려주더라구요. 그래서 물에 담궈 놓았구요.
팔팔 끓어 오르는 물에 식초를 한방울 떨어뜨리고 달걀을 잘 깨서 흐트러지지 않게 조심스럽게 물에 떨어뜨립니다.
그런 다음 젓가락으로 잘 저어 주세요. 달걀모양이 만들어지도록!!! 너무 휘저으면 달걀이 때질 수 있으니 천천히 조심스럽게 저어 주세요.
수란이 완성되었습니다. 하나는 제대로 나왔는데 하나는 흰자가 흘러나왔네요.
심야식당에서 보면 뜨거운 밥에 버터 한조각을 올리고 살짝 밥을 덮어 준다음에 1분정도 지난 후에 간장을 두방울 넣고는 비벼 먹죠.
뜨거운 밥에 버터 한조각을 올리고 밥을 살짝 덮어 주세요. 그리고 1분을 기둘리고는
버터가 녹았겠죠!!! 그럼 그 위에 수란을 올리고 간장을 두방울 떨어 뜨려주세요.
밥의 양에 따라 간장의 양은 조절하시고 저는 만능간장을 사용했어요. 만약 쯔유나 만능간장이 있으시면 그것으로 대체하실 수 있어요!!!
수란의 노른자를 터뜨려서는 주르르 흐르게 해서 버터가 녹은 밥에 비벼서 먹는 버터밥이지요 ^^!!
노른자와 간장과 버터를 잘 섞어서 한입 드시면 심야식당의 버터밥이 완성되는 것입니다.
팁-주의사항
진간장은 간이 좀 있기 때문에 조율을 해서 넣으시고 만능간장이나 쯔유는 상대적으로 간이 덜 쌘편입니다.
수란이 어려우시면 달걀후라이를 하시는데 후라이팬의 뚜껑을 닫고 부치시면 수란과 비슷한 모양의 반숙을 자연스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단!!! 후라이할때에 뒤집지 마세요!!! 뚜껑을 닫고 하시면 자연스럽게 반숙이 알아서 됩니다.

등록일 : 2015-09-18 수정일 : 2015-09-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