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31
main thumb
재미마미

[파프리카고추장찌개와 오이&부추김치]여름입맛 사로잡을 준비됐습니까?

잠결에 본 닥터의 승부에서 빅마마이혜정님이 다양한 파프리카요리를 선보였는데 그 중 인상적이었던 파프리카고추장찌개를 연휴 어느날의 찌개로 만들었다. 배추김치가 먹고 싶었으나 마트에 딱 한포기 있는 배추는 가격이 5500원이나 했고 그 상태 또한 메롱이라 마음을 접고 오이와 부추로 눈을 돌렸다. 여름김치 재료로야 둘 만한게 없으니 군말말고 담기로 했다.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주재료]
<파프리카고추장찌개>파프리카, 감자, 양파, 파, 고추장, 황태+다시마+쌀뜨물, 다진마늘, 고춧가루, 국간장 또는 소금 <오이송송이/오이김치/오이소박이간단버전>오이7개, 부추 두줌, 양파 반개,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1.파프리카 고추장 찌개. 쌀뜨물에 황태+다시마 넣고 끓이다가,
감자 넣고 감자가 어느 정도 익으면 파프리카와 양파를 넣어 한소끔 더 끓인다. 이때 고추장도 한 큰술 넣어주고, 다진마늘, 고춧가루를 넣는다.
간을 보아 국간장이나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대파를 넣고 불을 끈다.
2. 오이김치와 부추김치. 북어+다시마+사과+배+파+양파를 넣고 끓여 다싯물을 만든다.
깨끗이 씻은 오이는 양쪽 끝을 잘라내고 반으로 자른다. 반으로 자른 오이는 가로로 4 또는 6등분하고 그 안의 씨도 발라낸다.
볼에 손질한 오이를 넣고 물 약간 넣고 소금 술술 뿌리고 조청도 한바퀴 돌려 넣어서 1시간쯤 절인다.
오이 절이는 동안 밀가루(또는 찹쌀가루)+다싯물을 넣어 풀을 되직하게 쑨다.
홍고추,다진마늘, 생강청, 다진파, 곶감, 양파, 새우젓, 갈치액젓을 넣어 믹서기로 갈아준다.
양념에 풀과 고춧가루를 넣어 잘 섞는다, 이때 다싯물로 양념 농도를 조절한다.
절여진 오이는 씻지 않고 절인 물만 따라내고 체에 받혀 물기를 빼둔다. 오이에 부추와 양파를 썰어넣고 양념을 넣어 버무린다. .간을 보아 액젓을 추가한다.
3.부추김치. 부추를 씻어 물기를 제거한 후 원하는 길이로 등분한다.
손질한 부추에 액젓을 뿌려 30분 정도 절인다.
김치양념을 골로루 발라준다.
하룻밤 실온에 두었다가 냉장고에 넣는다.

등록일 : 2015-05-27 수정일 : 2017-06-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재미마미

해피엔딩레시피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