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937
상품목록
main thumb
밀키

다양하게 즐기는 시원한 아이스 커피

진한 에스프레소 커피를 만들어 얼음넣고 오리지날 그대로 마셔 주기도 하지만 제가 오늘 올리는건 위에 사진처럼 커피를 얼려서 슬러시처럼 시원하게 마시는 아이스 밀크 커피랍니다.
2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인스턴트 원두 커피를 뜨거운 물에 타서 커피잔 두잔 분량의 뜨거운 물에 커피를 밥수저로 한수저 떠서 타가지고 식힌후 냉동실에 얼렸다가 만들었어요
시럽은 두꺼운 냄비에 설탕이 200g이면 물200ml를 넣고 중불에서 끓이다가 약불로 불 조절을 하면서 절대로 젓지말고 그대로 설탕을 녹여 줍니다. 이때 시럽을 저어주면 도로 설탕이 되어 버리니 주의 하세요. 여러분의 자주 가는 커피전문점의 시럽 농도와 비슷하다 싶으면 불을 꺼주세요.
진한 커피를 드시고 싶을땐 처음부터 약하게 우려낸 커피에 설탕을 넣고 졸이면
이렇게 커피향이 솔솔 나고 색이 진한 커피시럽이 만들어 집니다
얼음틀에 넣어 냉동실에 얼려 두었던 커피를 커터기나 믹서에 순간 동작을 눌러 갈아 주었어요. 냉장고에 얼릴때 넓적한 바트에 넣고 얼리면 포크로도 잘 부숴져서 이런 귀찮은 과정은 안하셔도 된답니다.
갈아둔 얼음을 컵에 담고 우유와 시럽을 부워 주고 얼음이 녹기전에 한모금 쭈~욱 마시면 뒷골이 찡한게 입이 얼얼 하지요.
구입한 딸기가 맛도 없고 상태도 나빠서 이렇게 마셔보니 요것도 제입엔 맞더군요. 딸기에 들어있는 비타민을 함께 먹게 되어 좋을것 같은 생각이 들었답니다
진하게 내린 커피를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다가 역시 차갑게 보관한 컵에 담아주고 컵에 딸기를 10개 정도 넣고 포크로 대충 으깨주고 시럽을 듬뿍 넣어서
마시면 맛있는 아이스 딸기 커피가 된답니다. 딸기의 새콤한 신맛 때문에 시럽을 많이 넣고 달콤하게 마시는 쪽이 훨씬 맛있었어요.
팁-주의사항
시럽을 끓일때 레몬과 시나몬 스틱, 럼주등을 넣고 졸여주면 향이 좋은 케익용 시럽이 된답니다.

등록일 : 2008-04-23 수정일 : 2016-08-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34
파일첨부
갈비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다리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밀푀유나베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꽃게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즈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섯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뚝배기계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잔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역줄기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자렌지계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