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682
상품목록
main thumb
니코로빈

[홈메이드 치즈] 꿀을 곁들인 청포도 크로스티니

많은 분들이 리코타 치즈라고 부르는 바로 그 치즈랍니다. 정확히는 리코타치즈가 아니기 때문에 통합적인 느낌으로 " 홈 메이드 치즈 "라고 붙여봅니다
6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레몬은 즙을 내어놓아요. 즙을 내다보면 (레몬 과육 등의) 약간의 부유물이 생기기도 하는데고운 체에 한번 더 걸러 주었어요.에 체를 올리고 면 보자기를 미리 깔아 놓아요.
분량의 우유, 생크림, 소금을 냄비에 넣고 가볍게 섞은 후 중/약 불에서 데워 주세요. 우유가 따끈하게 데워지면 불에서 내릴 건데요. 불에서 내려야 할 최종 온도를 체크하니 85~90정도 되는 것 같고요. 참고로 저는 중/ 약 불에서 15분 정도 걸렸답니다.(보기에는 끓고있지 않지만 갑자기 냄비가 끄릉 하는 소리를 내면서 여리여리한 김이 폴폴 나는 순간이 있거든요. 그 후로부터 조금 더 데웠어요)그리고 끓이는 중간에 부드럽게, 가볍게 저어 주셔도 상관없고요. 만약 유막이 생기면 걷어 주셔도 좋아요. 불에서 내린 후 레몬즙을 넣고 나무 주걱으로 가볍게 섞은 후 몽글몽글한 상태가 될 때까지 내버려 두세요.더 이상 응고되지 않으면 면 보자기에 걸러 줄 건데요.
보시는 것처럼 시간의 흐름에 따라 점점 덩어리가 커지는 것을 알 수 있죠?저는 10~15분 정도 기다렸답니다.
(더 이상 응고되지 않으니) 체를 올려 두었던 면 보자기에 한 번에 쏟아부으세요. 그리고 물이 어느 정도 빠질 때까지 잠시 내버려 두세요. (저는 약 20분.) 물이 어느 정도 빠지면 보자기를 묶은 후 무거운 것을 올려서 2시간 정도 내버려 두시면 된답니다. 저는 시간이 없는 관계로 살짝 압박을 가하여 묶은 상태로 (무거운 것은 올리지 않고) 냉장고에 바로 넣었어요. 그리고 다음 날 늦은 오후에 확인했더니 텍스처가 딱 좋았답니다. 상태 체크 후 밀폐용기로 옮겨 담았지요. 참고로 이렇게 만들어진 치즈는 당연히 냉장 보관이고요. 최대 4~5일 안에 드셔야 합니다.

등록일 : 2014-03-26 수정일 : 2014-03-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삼겹살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계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짜장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매생이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로콜리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