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968
main thumb

크리스마스를 위한 Quick & Easy 홈파티 레시피

안녕하세요~ 윤의 맛있는 선물의 윤 입니다.

2012년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네요.

혹시 이번 크리스마스 혹은 연말에 홈파티를 계획하고 계시나요?

하지만, 요리 준비가 걱정 이시라고요?

 윤이가 제안하는

Quick & Easy 홈파티 레시피

 

 

 

 

 

제가 지엔느 6기로 활동하고 있는 LG하우시스 지인 홈페이지에

실린 윤이의 크리스마스를 위한 Quick & Easy 홈파티 레시피 에요.

쉽고 간단하니, 한번 만들어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생각만 해도 설레는 크리스마스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늘 즐겁고 행복한 크리스마스지만 결혼 전과 후, 크리스마스를 보내는 방법이 조금 달라졌어요. 예전에는 사랑하는 연인, 혹은 친구들과 ‘밖’에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기고는 했던 윤. 결혼 후, 특히 아이를 낳고부터는 사랑하는 가족, 지인과 ‘홈파티’를 갖는 즐거움에 빠지게 되었답니다.
홈파티라 하면 어쩐지 ‘대단한’ 요리솜씨가 필요할 것 같아 망설이는 분이 많아요. 하지만 얼마든지 빠르고 쉽게,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올겨울, 즐거운 홈파티를 계획하고 있는 여러분을 위해 간단하면서도 폼나는 파티요리 4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새콤달콤한 딸기 크림치즈 타르트는 예쁜 모양만큼 맛도 최고입니다. 새빨간 딸기가 크리스마스 분위기와도 잘 어울려 더욱 특별한 파티 분위기를 만들어 줄 거예요.
먼저 필요한 재료부터 알아볼까요?
 
 
[타르트 반죽] 박력분 130g, 분당 50g, 달걀 노른자 1개, 버터 60g
[크림치즈 필링] 크림치즈 200g, 설탕 80g, 달걀 2개, 플레인 요거트 1개, 전분 20g
[토핑용 크림] 크림치즈 50g, 플레인 요거트 1개, 설탕 1큰술, 장식용 딸기, 슈가파우더
 
 
1. 프로세서기에 타르트 반죽을 넣고 한 덩어리로 뭉쳐지면, 위생비닐에 넣어 냉장고에서 30분가량 휴지시킵니다.
 
 

2. 거품기를 이용해 크림치즈와 설탕을 잘 섞어준 뒤 달걀, 전분을 넣고 계속 저어줍니다. 마지막으로 플레인 요거트를 넣어 섞으면 필링 완성.  3. 휴지시킨 반죽은 4~5mm 두께로 밀어 타르트 틀에 꼼꼼히 깔아 주세요. 포크를 이용해 중간중간 공기구멍을 뚫어 주는 것도 잊지 마시고요.
 
 

4. 타르트 반죽 위에 미리 준비한 크림치즈 필링을 부어줍니다.  5. 180℃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30분 동안 구워주면 타르트의 형태가 어느 정도 완성됩니다.
 
 
6. 구워낸 크림치즈 타르트는 상온에서 식힌 후 윗면에 토핑용 크림을 바릅니다. 딸기는 꼭지를 떼고 물기를 제거한 후 올려주고, 마지막으로 슈가파우더를 뿌려줍니다.
슈가파우더를 뿌리면 딸기 위해 소복이 눈이 쌓인 듯, 겨울 분위기가 더욱 살아난답니다. 완성한 타르트는 냉장고에 한나절 넣어두었다가 차게 해서 드세요. ^^
 
 
입안 가득 상큼함을 선사할 토마토 샐러드. 방울토마토를 주재료로 한 샐러드는 열량이 낮아 연말연시 잦은 모임으로 체중증가를 염려하는 분들에게 고마운 애피타이저가 될 거예요.
 
 
방울토마토 25알, 양파 1/4개
[올리브유 드레싱] 올리브유 2큰술, 설탕 1작은술, 식초 2큰술, 매실청 1큰술, 소금 약간, 다진 파슬리 1작은술
 
 

1. 방울토마토는 꼭지를 떼어내고 열십자로 칼집을 넣은 뒤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서 껍질을 벗겨 냅니다. 2. 양파는 잘게 다진 뒤 찬물에 담가 양파 특유의 아린 맛을 없애 주세요.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후 물기를 제거해 준비해 둡니다.
 
 

3. 분량의 올리브유 드레싱 재료를 넣고 잘 섞어 줍니다. 4. 볼에 준비한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 주세요. 토마토 샐러드는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 둔 뒤, 차게 해서 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언뜻 만들기 복잡해 보이는 피자지만 직접 반죽해 도우를 만드는 대신 시중에 나와 있는 또띠아를 이용하면 더욱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일반 피자보다 칼로리 부담도 적고 맛도 좋은 대표적 홈파티 인기 메뉴예요.
 
 
또띠아 2장, 피자치즈, 베이비 채소, 발사믹 크림
[소스 및 토핑] 스파게티 소스 혹은 토마토 소스, 버섯, 양파, 베이컨, 파프리카 등
 
 

1. 또띠아를 한 장만 사용하면 식감이 덜할 수 있어요. 저는 두 장을 겹쳐서 만들기로 했답니다. 또띠아 사이에 모짜렐라 치즈를 깔아주면 더욱 맛있겠죠? 2. 두 장으로 겹친 또띠아 위에 토마토 소스를 얇게 펴 발라 주세요. 소스를 바른 뒤에는 준비한 토핑을 골고루 올린 후 모짜렐라 치즈를 적당량 뿌려줍니다. 준비가 끝났다면 190°로 예열해둔 오븐에 넣고 5~8분 동안,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워주세요.
 
 
3. 구워낸 피자는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준 뒤 베이비 채소를 올리고 발사믹 크림을 살짝 뿌려 주세요.
 
 
신선한 제철 해산물과 탱글탱글한 방울토마토. 건강한 재료를 듬뿍 넣은 홈메이드 파스타라면 크리스마스 파티를 더욱 풍요롭게 해줄 거예요.
 
 
스파게티니 80g, 새우 4마리, 방울토마토 60g, 화이트 와인 1/4컵, 가지 1/2개
[허브 오일] 말린 고추 1개, 로즈마리 2줄기, 타임 2줄기, 마늘 1쪽, 바질 1줄기, 엑스트라 올리브유 5큰술
 
 

1. 새우는 머리와 꼬리를 남겨둔 채 등 쪽의 껍질만 제거합니다. 방울 토마토는 반으로 썰고, 가지는 주사위 모양으로 썰어서 준비하세요.  2.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허브, 마늘, 말린 고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향이 나기 시작하면 새우와 방울토마토를 넣고 익히세요. 새우가 빨갛게 익기 시작하면 화이트 와인을 넣고 알코올 향이 날아가도록 살짝 더 볶습니다. 이때 가지도 함께 넣고 볶아주세요.
 
 
 
 

등록일 : 2012-12-22 수정일 : 2012-12-2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준혁맘. 이윤서

댓글 4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