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반찬 · 일상 · 볶음 · 건어물류

촉촉 달콤한 멸치조림 만들기

난이도 : 초급
봉자바리

레시피 : 259/팔로우 : 0/팔로워 : 25
등록일 : 12.07.24/조회수 : 22,358/스크랩 : 961/좋아요 : 10

촉촉 달콤해서 한없이 집어먹게되는 멸치조림
[주재료]
멸치 1컵, 슬라이스아몬드 2큰술, 마늘 한톨, 풋고추 한개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 1/2작은술, 맛술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생수 1큰술
재료를 준비합니다. 마늘 한톨은 다져서 준비하세요. 아니면 다진마늘 1작은술 준비~ 풋고추도 얇게 썰어서 준비..
멸치는 체에 받혀 흐르는물에 헹궈줍니다. 불순물도 빠지고 짠기도 좀 빠져요~ 그리고 촉촉함을 유지하는 멸치조림이 된답니다. 그냥 조리시면 너무 짜진답니다.
분량대로 조림장(양념 참고)을 만듭니다. 단맛은 취향에 따라 적절히 조절하세요.
마른후라이팬에 물에 헹궈낸 멸치를 볶아줍니다. 수분도 날려주고..이렇게하면 멸치의 비린맛도 제거되죠~?
멸치에 수분이 좀 사라지면 슬라이스 아몬드도 넣고 볶아 줍니다. 아몬드의 고소함이 살아납니다.
멸치와 아몬드를 한켠으로 밀어놓고.. 오일살짝둘러서 다진마늘과 풋고추를 볶아 줍니다. 마늘향과 고추향이 솔솔 올라오는 기름이 만들어 집니다.
한쪽으로 밀어놓은 멸치와 아몬드를 함께 고루고루 섞어서 마늘과 풋고추가 잘 어우러지게 볶아 줍니다.
멸치에 오일코팅이 사르르~입혀지면.. 미리 만들어둔 조림장을 넣고 바글바글~~
조림장이 잘 스며들게 볶아주면 됩니다. 너무 퍽퍽할때까지 볶아주지마시고.. 촉촉할때 불을꺼주세요~^^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따라샷

의견 1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