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24
main thumb
톡톡예꼬

★홀라당 벗어버린 누드김밥과 넘 귀여운 미니누드김밥

봄이 다가와서 그런 걸까요? 노란색의 김밥이 예꼬 마음을 설래게 합니다. 개나리같고 향기 좋은 후리지아 아니 왕관수선화 같은 노랑 김밥이 넘 이쁘게 보이는데... 이웃님들도 그러시나요?ㅎㅎ 예꼬는 그냥 김밥보다 같은 재료가 들어가더라도 누드 김밥을 좋아한답니다. 김이 겉에 있는 거랑 안에 있는 거랑 느낌이 맛이 다르게 느껴 지더라구요. 예꼬는 누드김밥 마니아........누드라 더 좋아요 ㅎㅎ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주재료]
고슬한 밥 3공기,김밥김 또는 일반김4장,단무지4개,맛살2개,소금약간,삶은 달걀 노른자2개 참기름 밥숟가락으로 1개,무순 약간,우엉4개,김밥용 어묵4개,오이2/1개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김에 고슬고슬 지어 참기름과 소금을 넣어서 잘 섞은 밥을 올리고 깁의 4/3가량 넒게 밥을 펴주세요.
김발에 비닐팩을 깔고 밥을 뒤집어 주세요.
위에 덮어서 뒤집은 후 밥을 올리지 않은 김위에 김밥재료들을 올려 주세요.
보통 김밥 말듯 돌돌 말아 주세요.
밥을 말때는 손에 달라 붙으니깐 비닐랩으로 말아 주세요.
누드김밥이라 그냥 자르시면 칼에 붙으시니까 아래 사진처럼 비닐팩에 말아서 자르시면 붙지않고 너무 좋아요.
미니 김밥도 싸는 방법은 똑같아요. 단 재료들도 4/1등분을해서 넣어 주셔야 미니 싸이즈가 된답니다.
미니 김밥중 몇개는 삶은 달걀 노른자를 채에 내리고 그위에 때굴때굴 굴려서 옷을 입혀 줬어요. 비닐팩위에 옷을 입힌 미니김밥을 올리고 돌돌 한번 더 말아 주신후에 비닐팩을 감은 상태로 잘라주시면 된답니다.
팁-주의사항
누드김밥은 김밥을 싸는 것과 같지만 말때 김밥과 김 위치를 바꿔서 마는 것이랍니다.

등록일 : 2010-03-13 수정일 : 2016-08-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21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