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565
상품목록
main thumb
으나

뜨끈뜨끈 어묵국수

멸치육수 내어 어묵꼬치만들어 뜨끈하니 한그릇 후르르 말아무긋답니다. 야식으로 딱좋네요. 뜨끈한 어묵 궁물에 국수 말아가 묵고 어묵 양념장에 콕 찍어 무그면 진짜 맛나겠지요.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멸치육수를 내어줍니다. 물 5컵에 멸치 2/3컵정도 넣고 무도 한토막 썰어넣고 다시마 너구리사이즈 한조각넣어 20분정도 끓입니다. 처음에 센불에 끓이다가 끓으면 불을 약하게 줄여 푹 끓여주세요.
20분정도 끓였음 멸치와 다시마 무를 건져내고 어묵꼬치2개 만들어 넣고 국간장쪼매넣고 (양념장 넣을꺼니 싱겁게 간해주세요) 어묵이 익을정도만 보글보글끓여줍니다.
국수는 2인분 삶아서 1인분씩 그릇에 담고 어묵꼬치 하나씩 담고 국물 부어주고 계란지단이나 김가루 단무지채썬거 등등 고명을 올려서 양념장곁들어 내면 됩니다. 고명 만들기 귀찮으면 사실 그냥 김치만 썰어 얹어 양념장넣고 먹어도 아주 맛있답니다.
어묵 국수에 단무지가 은근 어울려서 단무지 채썰어 얹어 먹었답니다. 당근채는 김밥싸고 남은건데 색깔이 이뿌지요. 계란지단은 전 국수먹을때 필히 계란지단이 듬뿍들어가야 맛있더라구요. 근데 아까 국물끓일때 그 국물에 계란하나 풀어서 국수 말아먹어도 맛있어요. 어묵꼬치만들기도 번거롭고 양념장도 만들기 싫고 고명나부랭이도 만사 구찮을때 멸치다싯물에 국간장간하고 어묵채 썰어넣고 계란하나 풀어서 삶은 국수에 끼얹어 김치얹어서 먹으면 그맛또한 일품이랍니다. 야식으로 딱 좋겠지요. 저도 혼자 끼니 떼울때 가끔 그렇게 즐겨먹는답니다.

등록일 : 2010-01-02 수정일 : 2016-02-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7
파일첨부
가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갈비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잡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채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빵팝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깍두기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파두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