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196
main thumb
쭈쭈뽕

엄마표 건강 딸기쨈 만드는 방법

요즘은 어디 믿고 먹을만한 게 있어야 말이죠. 돈과 정성은 더 들지만 그래도 짬 나는 대로 엄마표 요리들 많이 만들어 주려고 해요. 얼마전 재래시장에서 딸기를 샀는데요. 두팩에 오천원 하더라구요. 딸기가 그리 크지는 않지만 빛깔도 좋고 또 크기도 딱 좋아서 구입을 했는데요. 그리 달지가 않았어요. 한달전쯤인가 같은 집에서 딸기를 샀었는데 그땐 같은 크기에 같은 빛깔~이었는데 맛이 정말 예술로 달았거든요. 이번건 그리 달지는 않고 그저 그래서 딸기쨈으로 만들어 버렸어요. 어차피 딸기쨈이 필요하던 터라 간단히 휘리릭 만들었지요.
6인분 이상 9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재료]
  • 딸기
    [양념]
  • 설탕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싱싱한 딸기예요. 일단 물에다 씻어요. 저는 베이킹소다 푼 물에 씻는데요. 그다음 두어번 헹궈준 뒤 체에 받쳐서 물기를 빼줍니다.
꼭지를 칼로 도려내구요. 사진처럼 냄비나 또는 후라이팬에 넣어줘요.
여기다 설탕을 넣어주는데 저는 너무 단 쨈이 싫어서 적게 넣었어요. 다 만들고 나면 빵에 발라먹어도 싱겁지 않고 달콤한 정도! 계속 먹어도 질리지 않는 달기로 했어요.
설탕을 넣고 주걱으로 꾹꾹 눌러 으깨줘요. 저처럼 하지 않고 믹서기로 갈아서 해도 되는데 과육이 씹히게 할려면 저처럼 으깨만 주어요.
다 으깨면 이렇게 과즙이 홍건히 나옵니다.
그다음 수분을 날려주면서 졸여 주면 되는데요. 요렇게 주걱을 저어주면서 졸여주어요.
어느정도 졸여 졌다싶으면 그릇에 물을 담고 그 위에 쨈을 떨어뜨려보아요. 저렇게 풀리지 않으면 쨈이 된거예요. 풀리지 않을만큼만 졸여도 되고 더 졸여서 되직하게 만들수도 있어요. 필요한 정도로만 졸이구요. 식이면 더 되직해지니 참고하시면 되겠지요.

등록일 : 2009-02-17 수정일 : 2015-10-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25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