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뽀얗게 우러난 뜨끈한 국물, 닭곰탕

만개의레시피|2016-08-12 오전 10:03|3,472|0

닭곰탕은 익은 닭살을 뜯어 양념한 다음에 닭육수에 넣어 끓인 국으로, 더운 여름철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더운 날씨로 떨어진 기력보충을 위해 닭곰탕 한그릇 드셔보세요~^-^ 

1.복날에 딱 닭곰탕 황금레시피 by.눈꽃식탁
분량 :4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요리순서]
  1. 닭은 깨끗이 손질한다음 꼬리부분을 잘라내주세요.(이 부분은 못먹기도 하지만 자칫 냄새가 나요.) 냄비에 물이 잠기게 붓고 닭을 넣고 통마늘과 대파 통후추를 약간 넣고 센불에서 약10분정도 끓여요.
  2. 끓으면 젓가락으로 찔러서 기름기를 빼주세요. 이제 중불로 줄여서 2~30분간 푹 익혀주세요.
  3. 푹 익힌 닭은 꺼내서 껍질을 벗기고 속살만 찢어주세요.
  4. 찢은 살코기는 소금,후추,참기름한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해주세요.
  5. 육수는 조금 식혀서 걸러주고 냉장고에서 식히면 기름기도 걷어내고 좋아요.
  6. 다데기는 분량대로 만들어 주세요.
  7. 이제 뚝배기에 살코기를 올리고 끓기 시작하면 다진파와 다데기를 올리고 드시면 완성! 구수하면서 깊은 맛의 닭곰탕 한번 드셔보실래요?

2.닭가슴살로 만든 닭곰탕, 따끈한 국물이 땡길때 좋아 by.고래언니
분량 :3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닭가슴살 2덩어리, 무, 육수용재료(대파, 양파, 마늘, 생강, 통후추)
[양념 및 소스재료]
소금 1t, 후추
[요리순서]
  1. 냄비에 물을 한가득 넣고 육수용 재료를 넣고 끓여줍니다
  2. 무는 되도록 초록부분을 사용하여 나박썰기해서 준비해주세요
  3. 냄비에 물이 끓기 시작하면 닭가슴살 2덩어리를 넣고 중불로 닭고기육수를 내주세요
  4. 닭가슴살이 익었는지 확인하고 꺼내 손으로 찢은 후 소금 1t와 후추를 넣어 잘 무쳐둡니다
  5. 육수를 내었던 재료들은 모두 채반으로 건져내고 나박썰기해놓은 무를 넣고 무가 익을때까지 끓여주세요
  6. 그릇에 먼저 밥을 푸고 무가 익은 국물을 푸고나서 무쳐놓은 닭고기를 고명처럼 잔뜩 올려주면 닭곰탕이 완성됩니다

3.감기에 좋은 닭곰탕 만들기 by.히로
분량 :3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닭, 마늘, 대파, 인삼, 무우
[양념 및 소스재료]
소금
[요리순서]
  1. 냄비에 닭,대파,마늘,인삼 넣어주세요.
  2. 닭은 갈비뼈 근처를 깨끗하게 씻어야 잡내없는 닭곰탕을 끓일수있어요.
  3. 물 붓고 끓여줍니다. 포옥 푸욱 삶아야 하니까 물은 넉넉하게 닭이 잠길만큼 부어주고요. 중간에 기름이 뜨면 살살 건져내주기도하면서 끓기시작한뒤 중물에 약 20분정도 끓였어요.
  4. 닭을 건져서 식힙니다. 닭 삶은 물은 육수로 쓸거구요. 닭은 식으면 찢어서 준비할거에요.
  5. 닭을 먹기좋게 찢는데 무우도 썰어서 준비했구요.
  6. 닭 삶았던 육수에 닭이랑 무우넣고 다시 끓여줍니다.
  7. 닭이 상태가 좋아서 육수를 특별히 걸러서 하지 않았음에도 국물이 깔끔하게 만들어졌어요. 저기 살짝 뜬 기름은 걷어냈구요.

4.닭곰탕 만들기 by.시크제이맘
분량 :2인분 조리시간 :9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닭은 깨끗하게 손질해 냄비에 담아주세요.
  2. 물 붓고 마늘 10~15개 정도 넣고 팍팍 끓여주심 되요.
  3. 부추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준비
  4. 중간 중간 거품은 걷어 내주세요. 센불에서 끓이다 중불로 불의 세기를 낮춰 줍니다. 뚜껑 닫고 끓여주심 되요.
  5. 그럼 처음 물의 양에 맞게 물을 보충해 주심 된답니다. 물은 찬물 보단 뜨거운 물이 좋아용~ 1시간정도 푹 고아주심 되요.
  6. 닭은 꺼내 한김 식힌후 살을 발라주었답니다. 그리고 냄비에 담고~ 끓여 놓은 육수를 담아주세요. ​
  7. 가스렌지에 올리고~~ 국간장1,소금,후추를 넣어 간을 해주심 됩니다. 바글바글 끓어 오르면 마지막에 부추를 넣고~~불을 꺼주심 되요.

5.겨울철 우리집 보양식 닭곰탕 by.유자차
분량 :4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영계, 수삼, 황기, 대추, 양파, 마늘, 대파, 실고추, 계란지단, 밥
[양념 및 소스재료]
소금
[요리순서]
  1. 닭은 영계로 준비하고 기름을 제거해 준비합니다. 다른 재료들도 깨끗히 손질해 준비해 주세요.
  2. 냄비에 재료들을 넣고 물을 재료들이 잠길정도로 놓어 푹 끓여 주세요.
  3. 익은 닭은 살만 준비하고 나머지 재료들은 모두 꺼내 주세요.뽀얀 국물만 남겨 주었어요.
  4. 닭육수에 준비된 닭을 넣어 다시 한번 살짝 끓여 줍니다. 소금으로 간해 줍니다.
  5. 그릇에 밥을 담고 고기를 올려 줍니다. 준비된 육수를 붓고 다진 대파와 계란지단 실고추를 올려 주세요.

6.겨울철 보양식으로 좋은 닭곰탕 by.풀향기
분량 :4인분 조리시간 :9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주재료]
닭 1마리, 밥 적당량, 인삼 한줌, 삼백초 한줌, 대추 5개, 마늘 7쪽, 양파 1개, 대파 1뿌리, 다시마 2조각, 물 적당량
[양념 및 소스재료]
구운소금 적당량, 후춧가루 적당량
[요리순서]
  1. 인삼, 삼백초, 대추, 다시마는 흐르는 물에 씻어 줍니다. 양파와 마늘, 대파는 껍질을 벗겨 씻은 후 양파는 반으로 썰어 주고 대파는 송송 썰어 줍니다.
  2. 닭고기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후 냄비에 물을 적당히 붓고 닭고기와, 인삼, 대추, 삼백초, 양파, 마늘, 다시마를 넣고 삶아 줍니다. (다시마는 한소끔 끓으면 건져 냅니다.)
  3. 삶은 닭고기와 건더기를 건져 냅니다.
  4. 삶은 닭고기는 기름기와 뼈를 제거하고 살만 골라 찢어 줍니다. 닭고기는 쇠고기 보다 단백질이 많고 특히 비타민 B2가 많다고 합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는 닭요리 중에서는 보양식으로 좋은 삼계탕과 영계백숙이 있고 부드러운 닭죽 그리고 감자와 당근을 넣어서 만든 닭볶음탕도 맛이 좋지요.
  5. 닭고기 삶은 국물에 기름기를 제거해 주고 닭고기 살과 대파를 넣고 한소끔 끓인 후 불에서 내려요.
  6. 뚝배기에 밥을 적당량 담아 줍니다. 국물을 적당량 붓고 대파와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 후 깍두기를 곁들여 냅니다.

7.닭곰탕 by.한결이
분량 :3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닭 한마리, 물 10컵, 마늘 3쪽, 생강 반톨, 삼계탕용 약재 한봉지, 대파 반쪽
[양념 및 소스재료]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다진마늘 1t
[요리순서]
  1. 생강 반톨넣고 닭을넣고 약재를넣어준뒤 물을 부어줍니다.
  2. 꽃소금1T를넣어주세요.
  3. 압력밥솥에서 센불에서 끓여줍니다. 센불에서 10분 중간불에서 10분 끓여줍니다.
  4. 살만 발라내서 손으로 곱게 찢어 닭살양념을 골고루 해줍니다. 국물은 면보를깔고 한번 걸러내서 다시 끓여주시면되어요~ 그릇에 양념한 닭살을담고 닭육수를 부어주세요. 송송 썬 대파를 듬뿍올리고 소금과 같이내서 드시면됩니다.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