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그때 그 시절 추억의 반찬, 볶음김치

만개의레시피|2016-07-19 오전 10:40|1,409|0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볶음김치 레시피를 가지고 나왔는데요, 여러분은 볶음김치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저는 볶음김치, 계란 후라이, 분홍색 소시지, 콩자반 그리고 흰 쌀밥이 든 노란색 양철 도시락통을 미친듯이 흔들어서 먹었던 기억이 새로새록 떠오릅니다. 오늘 추억의 볶음김치로 풋풋했던 친구들과의 학창시절을 떠올려보면 어떨까요~?     

1.옛날도시락 만들기 빨간옛날소세지 볶음김치 추억의 옛날도시락 by.민달팽이블로그
분량 :1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밥, 계란, 소세지, 김치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추가루, 소금, 설탕
[요리순서]
  1. 옛날소세지(빨간소세지)를 잘라놓고 김치도 필요하다면 먹기 좋게 잘라 놓는다.
  2. 스탠도시락을 준비하고 도시락 한켠에 밥을 놓고
  3. 달군 후라이팬에 계란 후라이를 후딱 해놓고
  4. 소세지를 굽는다. (계란물을 입혀 구워도 좋지만 계란 후라이가 있으니 그냥 구웠다.)
  5. 소세지가 구워지는 동안 후라이를 밥 위에 얹고
  6. 소세지도 한켠에 이쁘게 착착 넣어주고
  7. 달군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김치를 달달 볶아주는데 고추가루 조금 넣고 입맛에 맞게 소금이나 설탕을 조금 넣어준다. (타지 않게 약불에서 약간의 물을 넣어줘도 된다.)
  8. 맛있게 달달 볶아지면
  9. 김치에 국물이 흐를수 있으니 호일 조금 깔고 그 위에 김치를 넣어준다.

2.골뱅이 볶음김치 레시피 :-) by.달콤한꿀호떡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배추김치 1공기, 골뱅이 230g 한캔, 양파 1/2개, 마늘 1알, 대파 조금, 당근 조금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추장 1스푼, 물엿 1스푼, 설탕 1티스푼, 참기름 1스푼, 후추, 깨, 식용유
[요리순서]
  1. 마늘은 편으로 썰고 대파 양파 당근은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둔다. 채소는 냉장고에 있는것들로 준비하면 된다.
  2. 골뱅이는 중간크기로 준비하고 큰 캔일경우 골뱅이를 절반 크기로 썰어 준다.
  3. 김치는 양념을 씻어내지 않은 채로 준비
  4. 식용유 2~3스푼에 편으로 썰어둔 마늘을 넣어 볶는다.
  5. 마늘향이 나기 시작하면 배추김치를 넣고
  6. 설탕 1티스푼을 넣어 숨이 죽을때까지 볶는다. 신김치가 아닐경우 식초를 1/2티스푼 넣어 새콤한 맛을 살리고 김치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7. 김치가 익으면 당근과 양파를 넣고 골뱅이 국물 3~4스푼과 건더기를 넣어준다. 고추장 1스푼과 물엿 1스푼도 넣어 볶아준다.
  8. 양파가 익으면 대파와 깨 , 참기름 1스푼을 넣어 30초만 더 볶아준다.
  9. 그냥 먹어도 칼칼하고 맛있지만 두부나 우동사리를 곁들여 먹으면 더 푸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10. 오늘은 찌개끓이고 남은 두부 반쪽을 곁들여 영양만점 골뱅이 두부김치로 완성 :-)

3.볶음김치 만들기 by.러블리다담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신김치 1/3포기, 물 200ml, 다진마늘 1/2스푼, 청양고추 3개, 기름 조금, 참치 100g 1캔, 고춧가루 1스푼, 통깨 조금, 설탕 2스푼
[요리순서]
  1. 김치는 잘게 썰어주시구요. 이때에 국그릇에 담길정도의 김치양이면 충분해요^^
  2. 팬보다는 작은 편수냄비로 만드시길 추천드리구요. 예열된 냄비에 기름을 조금 두른후 다진마늘을 먼저 볶아주세요.
  3. 볶은 마늘향이 올라오면 김치를 넣고 볶아주세요. 이때에 물 50ml을 먼저 넣고 볶아주세요!
  4. 물을 넣고 볶다보니 이렇게 김치물이 생기는데, 이물은 과감히 버려주세요. 볶음김치라고 하더라도 발효음식이다보니 짠맛이 강해서요~
  5. 설탕 2스푼을 넣고 김치양념에 잘 베이도록 대략 5~7분정도 볶아 주세요.
  6. 나머지 물 150ml와 청양고추 3개를 썰어서 넣어주신 후 뚜겅을 닫은채로 물이 졸여질때까지 끓여주세요.
  7. 물이 어느정도 자작해지면 고춧가루 1스푼을 넣고 버무려 주면서 3분정도 볶아주시면 완성이에요. 그릇에 담을때에 통깨가루 솔솔 뿌려주면 끝♩
  8. 전 참치와 함께 볶지않고 볶음김치 위에 참치를 올려서 먹는답니다. 이렇게 참치를 올려서 드시면 김치양념에 '콕' 찍어 먹기도 편하고 참치 고유식감과 맛을 느낄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4.볶음김치 - 만들기 놓으면 든든한 볶음반찬 김치볶음 by.시크제이맘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묵은지는 적당한 크기로 송송 썰어서 준비해줍니다. ​
  2. 썰어 놓은 김치는 그릇에 담고~ ​
  3. 볶다....다진마늘1을 넣어줍니다. (생략가능) ​
  4. 고춧가루 1을 넣어 줍니다. 고춧가루도 생략가능합니다. 저희 김치는 맵지 않아서 고춧가루1을 넣었습니다. ​
  5. 묵은지는 신맛이 강하니깐 설탕을 넣어주면 좋아요. 그래서 1~2숟가락 정도 넣어주세요. 맛보시고 김치가 너무 시큼하면 설탕으로 조절해주심 좋을것같아요. ​
  6. 센불에서 달달달 볶다 마지막에 들기름을 1~2 숟가락 넣어 마무리 해줍니다. 들기름 대신 참기름을 넣어도 됩니다. 취향껏~ ​
  7. 김치 볶음 완성 ​
  8. 맛있는 볶음김치 ​

5.대패삼겹살김치볶음 - 맛없을 수 없는 조합! by.고래언니
분량 :3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김치(새김치,묵은지 상관없음), 대패삼겹살, 양파(생략가능)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추가루 1T, 설탕 0.5T, 다시마우린물 0.5컵, 들기름 2T
[요리순서]
  1.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김치를 숭덩숭덩 썰어서 넣어주시고 양파도 넣어주시면 좋아요(양파 생략가능)
  2. 매콤함과 색감을 위해 고추가루를 넣어주시고 설탕도 넣어주고 볶아주세요
  3. 묵은지라면 상관없지만 저는 새김치를 사용했기때문에 다시마 우린물을 넣어 조금 더 푸-욱 익혀가며 볶아주었답니다
  4. 처음보다 배추의 줄기부분이 푸-욱 익혀진게 느껴질 정도로 볶아주시면 되구요
  5. 이때 원하는 만큼 대패삼겹살을 듬뿍 넣어주세요.
  6. 얇은 대패삼겹살이라서 금새 익으니까 살짝 볶아주기만하면 금새 뚝딱 만들 수 있는 대패삼겹살김치볶음이 완성 되었어요

6.참치김치볶음과 두부 by.서현마미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익은김치 700g, 참치캔 2개, 양파 1개, 대파 2대
[양념 및 소스재료]
집고추장 1Ts, 비정제황설탕 2ts, 들기름 3Ts, 식용유 2Ts, 통깨 듬뿍, 검은깨 듬뿍
[요리순서]
  1. 캔참치는 체에 밭쳐서 물기를 빼서 준비하고, 양파는 채썰어서 준비, 대파는 어슷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김치는 소와 양념을 잘 털어서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준비하시면 되요. 달군 팬에 들기름과 식용유를 부어주고, 김치를 넣어서 볶아주기 시작합니다.
  3. 김치에 기름이 고루 묻어나면 집고추장, 설탕을 넣어서 섞어주면서 볶아주세요. 집고추장은 단맛이 거의 없고 짠맛이 좀 있지요. 그러니 김치가 짠 편이라면 고추장은 생략하셔도 되어요.
  4. 고추장이 잘 어우러지면 양파와 대파를 넣고 더 볶아주세요. 김치의 숨이 죽고 기름이 고루 배어들면 마지막에 참치를 넣고 가볍게 섞어서 불에서 내려줍니다. 통깨와 검은깨는 듬뿍 뿌려서 살짝 섞어주시면 되어요.
  5. 간단하게 김치참치볶음이 완성 되었지요? 볶음이 뜨끈할때 소금물에 데친 두부와 함께 내놓으면 그야말로 젓가락이 바빠지는 두부김치가 되어요.

7.이색라면요리 김치볶음면 by.행복한미진씨
분량 :1인분 조리시간 :1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라면사리 1개, 신김치 3줄기, 마늘 2쪽, 대파 1/4개, 청양고추홍색 1개, 청양고추청색 1개, 햄 50g
[양념 및 소스재료]
올리브유, 참기름 1T, 통깨 0.5T, 간장 1T, 굴소스 1T, 김치국물 5T, 후춧가루 약간
[요리순서]
  1. 김치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마늘은 얇게 저며줍니다. 청양고추는 어슷, 대파는 쏭쏭~ 햄은 작은크기의 네모모양으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끓는물에 라면을 넣고 살짝 데쳐준다는 느낌으로 끓여주세요.
  3. 면발이 풀어지고 살짝 익었을때 불을 꺼줍니다.
  4. 찬물에 헹궈 기름기를 씻어내고 채반에 바쳐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아직 면이 많이 꼬들꼬들 하지만 볶아줄거기때문에 괜찮아요~
  5. 굴소스 1T, 간장 1T, 김치국물 5T, 후춧가루 톡톡 2번 뿌려 양념장을 만들었어요.
  6. 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볶아줍니다.
  7. 마늘향이 올라오면 김치. 햄,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주세요.
  8. 김치와 햄이 알맞게 익으면 살짝끓여준 라면과 양념장을 붓고 볶아줍니다.
  9. 볶음면은 꼬들꼬들해야 맛있거든요. 꼬들거림이 남아있을때 불을끄고 참기름 1T를 휘리릭~ 섞어주세요.
  10. 마지막으로 대파를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11. 그릇에 담아 통깨도 솔솔 뿌려주면 태국요리 부럽지않은 맛과 비쥬얼~ 아주 푸짐하고 맛있는 이색라면요리랍니다.
  12. 면을 다먹고 남은 양념에 밥을 비벼먹으면 김치볶음밥이 돼요.

8.두부김치, 제육김치볶음 - 집밥 백선생 백종원 레시피 by.다크토끼
분량 :3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두부 1모, 삼겹살 3줄, 김치 (종이컵) 2컵, 대파 1줄기, 양파 1개, 물 2컵, 상추 or 깻잎 (장식용)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춧가루 2T, 설탕 1T, 다진 마늘 1T, 간장 2~4T (기호에 따라 조절)
[요리순서]
  1. 먼저 두부를 살짝 삶아준 후, 두부김치를 담을 그릇에 두부를 잘라서 놓아주세요.깨소금과 참기름도 살짝 뿌려주는 센스!
  2. 삼겹살도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3. 노릇노릇 구워지면 먹기좋게 자른 후, 물 두컵을 붓고 뚜껑을 잠시 덮고 한번 끓여주세요. 잠시 김치도 두컵정도 미리 잘라서 준비해주는게 빨라요.
  4. 고추가루 2스푼, 설탕 1스푼, 다진마늘 1스푼을 넣고 기호에 따라 간장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미리 잘라둔 김치도 넣어서 섞어주세요.(백주부는 4스푼 넣었는데 전 2스푼만 넣었답니다. )
  5. 김치와 고기를 볶다가 마지막에 양파와 대파도 넣어주세요.
  6. 양파가 익을때까지 볶다가 참기름도 조금 넣고 고소한 깨소금도 넣어주면 끝!!

9.삼겹살 김치볶음 by.꽁주부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삼겹살 2줄, 묵은지 한줌, 대파
[양념 및 소스재료]
다진마늘 1/2T, 설탕 1T, 고춧가루 1T
[요리순서]
  1. 먼저 삼겹살을 한입거리로 적당하게 잘라주세요. 완전 다 해동시키지 마시고 약간 얼려있는 상태에서 자르는 게 수월해요. 팬에 대파를 송송 썰어 올리고 자른 삼겹살도 같이 넣어 센 불에 익혀주세요.
  2. 그 사이 잘 익은 포기김치를 삼겹살과 비슷한 크기로 송송 썰어주세요.
  3. 파기름을 내는 것과 비슷합니다. 다만, 삼겹살에서 기름이 나오기때문에 따로 기름을 두를 필요는 없는거지요.
  4. 다진마늘도 1/2T 넣습니다.
  5. 삼겹살이 대략 익어갈 때쯤~
  6. 김치 투하. 정말 시큼한 묵은지라면 물에 한 번 씻어주는 것도 좋아요. 저는 묵은지를 다 먹어서 올해 어머니께서 주신 김장김치뿐이라.. 그냥 넣었어요.
  7. 김치의 신 맛을 중화시키기 위한 설탕을 한 스푼 넣어줍니다.
  8. 고춧가루 1T 넣어주세요. 삼겹살 김치볶음 요리는 김치맛에 따라 들어가는 양념도 달라져야합니다. 김치가 맵다면 고춧가루를 또 넣을 필요는 없겠죠.
  9. 김치에 간이 되어 있기때문에 따로 간은 해주지 않았습니다. 김치가 삼겹살에서 나온 기름에 야들야들해질때까지 볶아주는게 포인트!!

10.도토모 김치볶음 by.꼬꼬마녀
분량 :3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도토모, 양파 1/2, 당근, 대파, 표고버섯 5개, 김치 한줌, 물 1/3컵, 참기름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 4, 고추가루 2, 설탕 1, 매실 1, 맛술 1, 굴소스 1
[요리순서]
  1. 양파, 버섯은 비슷한크기로 잘라주시고 김치는 너무크지않게 잘라주세요 당근은 데코용으로 준비했기때문에 없어도 무방합니다~
  2. 분량의 양념으로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3. 기름두른팬에 도토모어묵을 살짝 구워주세요
  4. 구운어묵에 준비한재료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5. 양념장과 물1/3종이컵을 넣고 볶아주세요
  6. 국물이 자작하게 졸아들고 양념이 재료들어 베어들면 참기름약간넣고 마무리해주세요~

11.키조개 김치볶음 만들기 by.과일짱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키조개, 김치, 양파, 청량고추, 대파
[양념 및 소스재료]
포도씨유, 마늘, 후추, 청주, 고추가루, 참기름
[요리순서]
  1. 냠도장터에서 구입한 키조개는 전부 손질되어져있어서 따로 손질한건 없지만 빨간원안에 보이는 하얀건 잘라내고 볶아주어야 질기지 않다고해요~
  2. 김치와 키조개는 먹기좋은크기로 잘라주고~ 양파,청량고추,대파등 냉장고속 야채 준비해주세요
  3. 달구어진팬에 포도씨유를 넣고 김치를 볶아주다가 김치가 나른해지기 시작하면 키조개를 넣어주세요
  4. 키조개는 오래볶으면 질겨지니까 김치가 다 볶아져가는 시점에서 키조개를 넣어주고 마늘과 후추,청주등을 넣어주고 기호에따라 고추가루를 첨가해도 좋아요
  5. 마지막으로 준비해둔 야채넣고 참기름으로 마무리~ 저는냉장고에 야채가 없어서리 대파만 넣었어요~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