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색다른 맛의 한그릇, 볶음밥

만개의레시피|2016-07-18 오전 10:38|939|0

 남아서 처리하기 곤란한 재료나, 반찬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 남은 재료로 색다른 맛의 볶음밥을 즐겨보세요~!!

골칫덩어리였던 반찬이 매력적인 재료로 변신할거에요~^-^  

1.베이컨시금치 볶음밥 . by.카리스마정민
분량 :1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시금치 반단, 베이컨 4쪽, 달걀 1개
[양념 및 소스재료]
참기름 1t, 소금 0.5t, 다진마늘 0.5t
[요리순서]
  1. 시금치를 씻어다듬어삶아줍니다.
  2. 체에받쳐물기빼주고
  3. 잘게썬후
  4. 참기름한수저넣고 마늘다짐반수저넣고 소금.통깨살짝뿌리고 버무립니다.
  5. 밥을볼에담고
  6. 시금치양념한거 넣고 비빈후
  7. 팬에 들기름이나 오일두르고 밥을볶습니다.
  8. 다른팬에 오일살짝둘러 베이컨 4쪽구운후
  9. 달갈후라이 써니사이드업 으로만든후 ㅡ노른자보존
  10. 밥을 공기에담고 눌러서
  11. 접시에엎어준후
  12. 밥공기를 떼내고
  13. 계란 반숙올리고
  14. 그위 베이컨을올려줍니다. 노른자터트려 비벼드세요~

2.다이어트요리 두부카레볶음밥 by.꿀현서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두부 한모, 계란 1개, 우유 5숫갈, 부추 조금
[양념 및 소스재료]
카레가루 한스푼반, 소금 조금
[요리순서]
  1. 먼저 두부는 물기를 따라내고 숫가락으로 대충 으깨 주시구요.
  2. 카레한스푼 반을 넣고
  3. 우유를 5스푼 넣고 섞어 줍니다.
  4. 기름을 두르지 않은 후라이팬에 3의 재료를 넣고 볶아줍니다 기름을 두르면 칼로리가 올라가니까요 ㅋㅋ 눌러붙지 않는 후라이팬을 사용 하세요 아님 기름을 최소한으로 둘러주세요
  5. 어느정도 볶다가 밥 반공기 투하 -
  6. 모냥새를 위해 부추도 조금 넣어줬어요 호박이나 파를 잘게 다져 넣어주셔도 됩니다 카레가루가 들어가기때문에 따로 간은 하지 않아도 되요~ 싱겁게 느껴지시는분들은 소금을 조금 넣어주세요

3.쌈장으로 맛을 낸 볶음밥 , 쌈장 볶음밥 만들기 :) by.달콤한꿀호떡
분량 :1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밥 1공기, 김치 1/2공기, 대파 잘게썬것 한줌, 게맛살 2~3개, 계란 1알, 소세지 (생략가능)
[양념 및 소스재료]
쌈장 1스푼, 올리브오일 1스푼, 참기름 1스푼, 설탕 조금
[요리순서]
  1. 잘게 썬 대파를 올리브오일에 볶아 향을 낸다.
  2. 양념을 살짝 헹구어 낸 김치를 잘게 썰어 설탕을 조금 넣어 파기름에 넣고 함께 볶는다.
  3. 김치가 반투명해지면 계란을 넣고
  4. 스크램블로 만든 뒤 게맛살을 적당히 썰어 넣어 함께 볶는다.
  5. 볶던 재료에 밥 한공기를 넣고 쌈장을 넣어준다. 쌈장의 양은 개인 입맛에 맞게 조절한다. * 일단 2/3스푼 정도 넣고 맛을 본 후 부족하면 더 넣어주는게 적당하게 간을 맞출 수 있을 듯 2/3 넣었을때 반찬을 곁들여 먹기 좋은 삼삼한 정도
  6. 참기름도 1스푼 넣어 밥과 재료들 , 쌈장이 잘 섞이도록 볶는다.
  7. 쌈장이 뭉쳐진 곳 없이 밥이 고슬고슬하게 볶아지면 완성 !

4.참치김치볶음밥을 업그레드한 우주선볶음밥 by.꼬꼬마녀
분량 :1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쌀 밥, 양파, 참치, 리챔 햄, 파프리카, 청양고추, 감자, 피자치즈, 김치, 달걀
[양념 및 소스재료]
굴소스 1큰술, 간장 1.5큰술, 고추장 1큰술, 다진 마늘 0.5큰술
[요리순서]
  1. 냉장고속 자투리야채와 햄,참치,피자치즈,계란,김치를 준비해주세요
  2. 작은크기로 깍뚝썰기해주시고, 참치는 기름을 빼서 준비해주세요
  3. 기름두른팬에 양파,감자,김치를 먼저 볶아주세요 감자가 익을정도로 볶아주신뒤에~
  4. 밥과 나머지재료, 고추장, 간장, 참기름, 다진마늘을 넣고 볶아주세요
  5. 양념이 잘 베도록 볶아준밥을 국그릇에 꾹꾹눌러담아주세요 이대로만 먹어도 맛있는 참치김치볶음밥이랍니다
  6. 다른팬에 담아놓았던 볶음밥을 다시 담은뒤 밥주위로 피자치즈를 뿌려주세요
  7. 소금넣고 계란풀어준뒤 피자치즈위로 뿌려주세요 뚜껑을 닫아 약불로 익혀주세요~ 계란이 익을정도록만 익혀주시면 된답니다^^

5.닭가슴살 볶음밥 그라탕 by.시크제이맘
분량 :1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초급

[요리순서]
  1. 닭가슴살, 양파, 새송이버섯, 파프리카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2. 오목한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양파 먼저 볶아주세요.
  3. 양파가 어느정도 익으면 닭가슴살을 넣고 함께 볶아주심 된답니다.
  4. 그다음 새송이버섯, 파프리카를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5. 어느정도 재료가 익었을때 우스터소스를 한스푼 넣어주세요. 우스터소스가 없을경우엔 간장이나 참치액 넣어도 괜찮을것 같아요.
  6. 그리고 토마토스파게티소스를 3스푼 넣어주세요. 혹시 토마토스파게티소스가 없으면 케찹을 넣으셔도 상관없어요.
  7. 잘 볶아진 재료에
  8. 밥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버터도 조금 넣어 함께 볶아주심 볶음밥이 감칠맛이 나면서 더욱 맛있답니다.
  9. 마지막으로 피자치즈를 넣고 볶아주세요. 생크림이나 우유를 살짝 넣어주심 휠씬 부드러운 그라탕을 맛볼수 있답니다. 여기에 소금,후추로 간을 살짝 해주심 좋아요.
  10. 완성된 닭가슴살 볶음밥을 그릇에 담고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올려 오븐이나 전자렌지를 이용해 치즈를 녹여주심 된답니다. 전 전자렌지를 사용했어요 3분정도 돌렸네요. 집집마다 틀리니깐 전자렌지 사용시 중간 중간 체크해 주세요.
  11. 완성된 치킨 그라탕. 담백하고 고소한 치킨 그라탕. 밥을 볶을때 치즈랑 우유를 넣고 함께 볶았더니 부드럽고 좋아요. 대신 너무 뜨거워요. 호호호 불며 식혀드세요. 첨에 그냥 먹었다가 깜짝 놀랬다는요.

6.쇠고기볶음밥 여름날 한그릇음식으로 영양챙기기~# by.요리쿡조리쿡
분량 :4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요리순서]
  1. 고기는 소금 한꼬집과 후추, 바질 가루 약간, 청주 2큰술을 넣고 10분 정도 재워 줍니다. (바질가루 생략가능)
  2. 양배추는 적당히 먹기 좋게 썰어 주시고, 데친 브로콜리도 한입거리로 썰어 주시고, 양파와 당근은 잘게 썰어 줍니다.
  3. 양파와 재워 둔 고기를 넣고 볶아 주세요. 물기가 돌면서 볶아 지면 양배추와 당근을 넣고 볶아 줍니다.
  4. 당근이 익어가면 밥과 굴소스 2.5큰술을 넣고 볶아 주세요. 기호에 맞게 굴소스 양은 가감해서 넣어 주시면 됩니다. 밥이 볶아 지면 데친 브로콜리와 옥수수콘, 통깨 약간, 들기름 1큰술을 넣고 한번 더 볶아 준 후 불을 꺼 줍니다. 들기름 대용으로 참기름을 사용하셔도 되요.
  5. 냉장고 털기로 만든 근사한 한그릇음식 쇠고기볶음밥 이랍니다. 짜투리 채소와 먹다 남은 고기로 푸짐히 든든히 즐긴 한끼 식사 였네요.

7.돼지고기 김치볶음밥 만들기 by.예쁜포비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밥 400g, 배추김치 200g, 달걀 2개, 양파 1/2개, 피망 1/2개, 돼지고기 안심 200g, 김 1장, 숙주 2줌, 식용유 약간
[양념 및 소스재료]
[양념] 굴소스 2큰술, 고추장 1작은술, 참기름 1큰술, 설탕 1/2 작은술

[돼지고기 밑간] 고춧가루 1큰술, 청주 1/2 큰술, 참기름 1큰술
[요리순서]
  1. 돼지고기 안심은 먹기 사방 2cm 정도로 자른 후 고춧가루와 청주,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 주세요. 돼지고기 안심을 구입하실 때 카레용을 구입하시면 딱 맞습니다.
  2. 배추김치는 김치 속을 털어내고 송송 썰어 주세요. 피망은 속의 심과 씨를 제거한 후 양파와 비슷한 크기로 다져 주세요. 김은 직화로 구운 후 5cm 길이로 잘라 주세요. 숙주는 씻은 후 물기를 빼고 준비해 주세요. 밥도 준비해 주세요.
  3. 중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살짝 두른 후 돼지고기 안심을 볶아 주세요.
  4. 돼지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김치와 양파, 파프리카를 넣고 볶아 주세요. 김치가 너무 많이 익었다면 오래 볶아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김치 볶을 때 설탕 1/2 작은술을 넣어주면 김치 신맛을 줄일 수 있습니다.
  5. 밥을 넣고 볶아 주세요. 어느정도 볶아지면 굴소스와 고추장으로 간을 해 주세요.
  6. 마지막으로 숙주를 넣고 휘리릭 볶은 후 불에서 내려 주세요. 숙주를 넣고 너무 오래 볶으면 숙주의 아삭한 식감이 줄어 드니 살짝 볶아 주세요.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7. 달걀은 노른자가 반숙이 되도록 약불에서 후라이 해주세요.
  8. 그릇에 김치볶음밥을 담고 그 위에 달걀 후라이와 김을 올려줍니다.

8.중국식 볶음밥(Chinese-style fried rice) by.숄02
분량 :1인분 조리시간 :1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쌀밥 1컵(240ml 계량컵 기준), 계란 1개, 다진 양파 3-4T, 다진 당근 1T, 다진 파 1T, 다진 마늘 1/2T, 청주 1T, 고추기름 1T(옵션), 참기름 1T, 좋아하는 해물 한 줌, 후추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 1T, 굴소스 1/2T, 설탕 1/4t, 생강가루 2-3꼬집(옵션)
[요리순서]
  1. 양파, 당근은 잘게 다져서 준비.
  2. 분량의 소스 재료를 모두 섞어 소스를 만들어 둔다.
  3. 고추기름과 참기름을 팬에 뿌리고 팬이 적당히 달궈지면 다진 마늘을 넣고 향을 낸다. 생강가루 대신 생강을 넣고 싶으면 지금 같이 넣고 볶는다.
  4. 양파, 당근을 넣고 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5. 손질한 해물을 넣고 센 불에 후다닥 볶는다. 해물 대신 햄이나, 돼지고기, 베이컨, 브로콜리를 넣어도 좋음. 나는 새우와 갑오징어 얇게 채썬 것을 준비했다.
  6. 청주 1T와 후추를 넣고 잡내를 날린다.
  7. 해물이 거의 다 익어가면 불을 줄인 뒤, 고슬고슬한 밥을 넣고 주걱으로 덩어리를 풀어준다.
  8. 아까 만들어 놓은 소스를 넣고 달달 볶는다. 밥의 양이나 해물의 양에 따라 간이 짤 수도 있으니 소스는 한꺼번에 다 넣지 말고 간을 봐가면서 넣는다. 나는 만들어 둔 소스를 다 넣으니 간이 딱 맞았음.
  9. 밥과 소스가 제대로 어우러지면, 밥을 웍의 한쪽으로 치워놓고 계란을 깨 놓는다. 계란 위에 소금 살짝 뿌려주고,
  10. 스크램블드 에그를 만들면 된다.
  11. 스크램블드 에그와 볶음밥을 다시 잘 섞어가며 볶아주면 완성! 다진 파는 지금 넣고 한 번 섞은 뒤 불을 끄고 바로 서브하거나,
  12. 그릇에 볶음밥을 옮긴 뒤 고명으로 얹어도 된다.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