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명품 조연 "신 스틸러" 부추무침

만개의레시피|2016-07-14 오전 10:28|796|0

 오늘은 주연 이상으로 주목받는 "신 스틸러" 부추무침을 소개하겠습니다~ 짝짝짝!! 

부추무침은 고기먹을 때 빠져서는 안되는 고기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키며 때로는 주연보다 더 주연같은 명품 조연이죠.  

독특한 향과 맛으로 우리의 입맛을 훔치는 "신 스틸러" 부추무침 레시피!! 지금 바로 감상하시죠!!  

1.[저녁메뉴]훈제오리 부추무침 만들기 부추겉절이 by.꽃청춘이주부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훈제오리 400g, 부추 500g, 양파 1/2개
[양념 및 소스재료]
참기름 2T, 식초 1T반, 마늘 1T, 까나리앳젓 2T, 설탕 1/2T, 고추가루 2T
[요리순서]
  1. ​ 재료: 훈제오리 400g ,부추500g(손으로 가득 한웅큼),양파1/2개 ​ 양념:참기름2스푼,식초1스푼반,마늘1스푼,​까나리앳젓2스푼,설탕1/2스푼,고추가루1스푼 ​
  2. 양파1/2개를 채썰어서 준비합니다. 부추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뿌리 부분쪽을 1cm정도 잘라준뒤 5cm간격으로 잘라줍니다. 뿌리부분쪽은 깨끗하게 씻어도 흙이 뭍은 경우가 있어서 저부분은 사용하지 않아요.
  3. 큰볼에 양파와 부추를 담아줍니다.
  4. 여기에 설탕1/2스푼,참기름2스푼,고추가루1스푼 (사진에서는 설탕이 한스푼으로 보이는데 저는 반은 덜고 사용했어요.)
  5. 마늘1스푼,식초한스푼반,액젓2스푼을 넣어줍니다.
  6. 부추와 양파 그리고 양념이 잘섞이도록 조물조물 해줍니다.
  7. 오리를 기름을 두루지 않은 후라이팬에 넣고 구워줍니다. 오리를 굽다보면 기름이 어마어마하게 나와요~ 요건 중간에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제거해줍니다.
  8. 다구워진 오리는 키친타올에 올려 기름을 한번더 제거해주세요
  9. 넓은 접시에 부추를 깔고~ 그위에 오리를 올리면 완성!!!

2.부추무침 by.러블리미쉘
분량 :4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부추, 양파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 2, 맛술 1, 식초 1, 참기름 1, 매실액 1, 올리고당 1, 고추가루 1, 마늘 반스푼, 통깨 반스푼
[요리순서]
  1. 물러진 잎을 떼어내고 잘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남은 부추는 금방 물러지니 신문지에 싸서 봉지에 넣은다음 냉장보관 해주시면 된답니다.
  2. 간장 2, 맛술 1, 식초 1, 참기름 1, 매실액 1, 올리고당 1, 고추가루 1, 마늘 반스푼, 통깨 반스푼 넣고 잘 섞어주세요.
  3. 누구 입맛에나 맞는 최고의 비율이에요~ 저희 집에서 먹어보신 분들은 다들 비법을 알려달라고 할 정도로 제가 자랑하는 비율이랍니다.
  4. 부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시구요. 너무 작게 자르면 지저분해질 수 있으니 약 5-7센티가 좋은것 같아요. 양파도 좋아하는 양만큼 준비해서 채썰어주세요. 부추무침은 바로 무쳐내서 먹는 음식이라서 숨이 죽으면 안 좋겠죠~ 손으로 버무리지 마시고 숟가락으로 양념 골고루 묻게 잘 섞어주세요. 그릇에 잘 담아주시면 완성이에요.

3.부추무침 소복히 얹은 부추비빔밥 by.시크릿로즈
분량 :1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부추 크게 한줌, 자색양파, 밥한공기, 달걀 3개, 생크림 2스푼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 2, 고추가루 2, 매실청 1, 참기름 1, 꿀 1t, 다진마늘 1t, 통깨 솔솔
[요리순서]
  1. 자색양파는 물에 살짝 담가 흔들어 건져두면 매운맛도 어느정도 빼주고 아삭합니다. 부추는 먹기좋은 길이로 잘라 역시 물기 빼주면 됩니다.
  2. ​달걀에 생크림을 넣은이유는 부드럽기도하지만 필요해서 산 생크림이 넘 많이 남아 일부러 사서 넣을 필요는 없겠지요.
  3. 부추무침은 양념장이 중요합니다. 분량의 양념을 만들고 참기름은 먹기직전 넣어줍니다. 매실청을 넣었지만 꿀도 1t 넣었어요. 설탕으로 대체가능하고 단맛이 싫다면 안넣으셔도 됩니다.
  4. 이제 살살 부추와 자색양파를 무쳐주세요. 자색양파의 색감이 간단한 부추무침을 ​ 돋보이게 해줍니다. 정말 간단한 무침인데 만족도는 높은 반찬이며 비빔밥입니다. 살짝 콩나물이 드갔으면 더 좋았을걸 하는 아쉬움?? ​
  5. 요렇게 반찬으로만 먹어도 넘 맛있어요. 겉절이라 싱싱함이 입맛을 자극하구요.
  6. 뜨끈한 밥위에 부추무침 가득 올리고 스크램블도 둘러 주세요.
  7. ​여기에 제대로 짠 꼬소한 참기름 한스푼 쪼르르 맛이 상상이 가시나요? 슥삭슥삭 비벼서 정말 잘도 넘어가더라구요.

4.꼬막부추무침과 소면 by.아담여인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요리순서]
  1. 꼬막은 손질해서 살짝 데쳐준 후 속살만까서 준비하고 부추, 사과, 당근, 양파는 채썰어서 준비합니다.
  2. 볼에 고추장 1큰술, 포도식초 3큰술, 설탕 1큰술, 매실액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통깨 1큰술, 참기름 1큰술, 소금 약간을 넣어 양념장을 비벼놓습니다.
  3. 양념장에 꼬막을 먼저 넣어 조물조물 무쳐주구요..
  4. 나머지 채썰어놓은 야채들을 넣고 살살 뒤섞듯 무쳐줍니다.
  5. 소면 1인분도 휘리릭~ 삶아서 준비해봤어요~

5.간단 오이부추무침 by.히로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오이, 부추, 양파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매실액 1.5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참기름, 깨소금
[요리순서]
  1. 오이, 부추, 양파 준비합니다.
  2. 양파는 썰어서 물에 잠깐 담가서 매운맛을 빼줍니다. 물론 물기도 빼고 준비합니다.
  3. 큼직하게 썰어서 부추 준비하고요.
  4. 오이는 굵은소금으로 껍질을 닦듯이 씻어준 뒤 감아 칼로 한 줄은 껍질을 벗기고 한 줄은 그냥 둔 상태로 깎고 세로로 자른 뒤 어슷썰기 했습니다. 뭐 특별한 이유는 없어요. 전 이렇게 썰어서 하는 게 좋더라구요.
  5. 오이를 소금에 절여서 하시는 분도 계시던데 전 좀 더 아삭한 것이 좋아서 그냥 합니다. 물론 오이에서 물이 좀 나오는데 국물도 맛있으니까..
  6. 물기 뺀 양파도 넣구요.
  7. 양념을 제조해서 넣지 않고 그냥 투하합니다. 뭐 실패하지 않을 자신있으니까효. 고추장 2 큰술, 고춧가루 1 큰술, 매실액 1.5 큰술, 다진 마늘 1 큰술, 참기름 그리고 깨소금 넣었어요.
  8. 휘리리릭 무쳐줍니다. 따로 간을 안 해도 고추장 간으로 충분해요.
  9. 부추도 살아있고 오이도 아삭아삭 살아있어요.

6.가지부추무침 부드럽고 식감좋게~* by.요리쿡조리쿡
분량 :4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요리순서]
  1. 전자렌지에 가지 찌는 법. 가지를 씻어 열십자로 칼집을 2/3정도 내 준 다음, 일회용비닐봉지에 넣어 묶어 준 후 젓가락으로 뽕뽕 구멍을 내 줍니다. 전자렌지에 약 6~7분 정도 돌리시면 됩니다. 찜기에 찌셔도 되는데 여름엔 전자렌지에 찌는게 편하더라구요. 가지는 쪽쪽 갈라준 후 찬물에 씻어 꼭 짜 줍니다.
  2. 꼭 짠 가지에 분량의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 주세요. 가지는 물기를 꼭 짜서 무쳐야 물기가 덜 생긴 답니다.
  3. 부추를 송송 썰어서 무친 가지에 넣고 살살 한번 더 무쳐 줍니다.
  4. 멸치액젓 넣어 더 감칠맛이 좋은 가지부추무침이에요. 여름철 밥반찬으로 알싸한 식감까지 좋은 맛있는 반찬이지요.

7.돼지고기 수육과 부추무침 by.각설탕식구들
조리시간 :9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주재료]
수육용 - 돼지고기사태 7덩이, 대파 2대, 청양고추 4개, 양파 1/2개, 마늘, 생강, 된장 5큰술, 소금 조금, 통후추, 커피 1큰술, 맛술
[양념 및 소스재료]
부추무침용 - 부추, 양파, 붉은 청양고추, 소금조금, 올리고당, 참기름, 통깨
[요리순서]
  1. 돼지고기는 찬물에 담가 핏물을 빼 주고 너덜거리는 껍질이나 부산물들을 정리해주세요
  2. 야채는 같이 끓일 거라 숭덩숭덩 썰어 준비해 주세요
  3. 된장을 풀은 물에 돼지고기와 준비한 수육 재료를 넣고 뚜껑을 덮어 1시간 정도 삶아주세요
  4. 젓가락으로 찔러봐서 핏물이 나오는지 확인해 보고 중 약불로 줄여 뜸들이듯 10~20분 정도 삶아주세요
  5. 부추 무침 재료를 모두 섞고 양념을 넣어 살살 무쳐주세요
  6. 수육은 적당한 굵기로 썰고 갓 무친 부추무침도 같이 접시에 보기 좋게 담아주었어요 며칠 전에 무채 김치 만들어 놓은게 있어 담아놓았답니다

8.오이부추무침 by.문성실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오이 1개, 부추 썬것 1줌, 양파 1/4개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춧가루 1T, 까나리액젓 1T, 설탕 0.5T, 다진 마늘 0.5T, 통깨 1T, 굵은소금 0.5T
[요리순서]
  1. 먼저 오이(1개)는 먹기 좋게 잘라서 굵은 소금(0.5)를 넣어 30분간 나른하게 절입니다.
  2. 부추도 4-5cm 길이로 썰고, 양파도 가늘게 채 썰어줍니다.
  3. 절인 오이와 부추, 양파를 넣고 고춧가루(1), 멸치액젓이나 까나리액젓(1), 설탕(0.5), 다진 마늘(0.5), 통깨(1) 를 넣어 버무리면 완성.

9.와인돼지고기구이와 부추무침 by.카푸치노
분량 :1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돼지고기항정살 300g, 와인 1컵, 통후추 10알, 마늘 5개

부추무침 - 부추 1줌, 양파 100g
[양념 및 소스재료]
부추무침 - 간장 1큰술, 식초 4큰술, 물 2큰술, 다진파 2큰술, 홍고추 2큰술, 매실청 1큰술
[요리순서]
  1. 돼지고기 항정살은 와인, 후추, 마늘을 넣어 하루 정도 재워주세요. 양파는 채썰어 주시고 부추도 4~5cm 크기로 썰어주세요.
  2. 양파는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제거해주시고 와인에 재운 항정살은 오븐팬에 유산지를 깔고 올려주세요.
  3. 유산지를 접어주신 후에 오븐 그릴 기능으로 12~15분 구워주세요. 부추무침양념은 간장, 식초, 물, 다진파, 홍고추, 매실청을 넣어 섞어 준비해주세요.
  4. 볼에 부추, 찬물에 담가두었던 양파를 체에 걸러 물기를 제거해 넣어주시고 양념장을 넣어 젓가락으로 살살 섞어주세요. 오븐에 구운 항정살~기름기가 쫘악 빠져 담백하게 구워졌어요~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