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여름철 별미 중에 별미 감자전

만개의레시피|2016-07-04 오후 12:09|1,080|0

눅눅한 장마철 고소하고 바삭한 감자전으로 입맛 살려보세요.
부재료로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감자전을 소개합니다.

1.감자전 by.각설탕식구들
분량 :3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감자 4개, 양파 1/4개, 당근 조금, 청양고추 2개, 녹말가루 5큰술, 소금, 올리브오일
[요리순서]
  1. 껍질을 벗긴 감자를 4~6등분 정도로 자른 후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주세요
  2. 곱게 간 감자 위에 양파, 당근, 피망도 작게 썰어 같이 넣어셔서 곱게 갈아주세요.
  3. 체에 면보를 깔고 갈아진 감자를 넣어 물기를 적당히 빼 주세요
  4. 물기를 뺀 볼 바닥면에 전분이 가라앉아 있는데 윗물은 버리고 전분만 사용해 주세요
  5. 걸러 낸 위의 재료를 모두 섞고 전분과 소금 간을 한 후 고루 섞어주세요
  6. 팬을 달군 후 오일을 조금 붓고
  7. 한 두 숟가락씩 떠서
  8. 노릇하게 부쳐주시면 완성입니다.

2.양파감자전 by.서현마미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감자 大 2개, 양파 1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 우리밀 중력분 약간
[양념 및 소스재료]
소금 적당량, 포도씨유
[요리순서]
  1. 감자는 강판에 갈아주세요. 면보에 감자 갈아놓은 것을 담아서 꾹 짜주었어요. 짜낸 감자 물과 건지는 따로 볼에 담아 준비해요.
  2. 감자를 짜낸 물을 한참 놓아두면 앙금과 물로 분리가 되어요. 윗물은 조심스레 따라내고 앙금만 사용할꺼예요.
  3. 고명으로 얹어줄 홍고추는 씨를 빼서 얇게 잘라주고, 청양고추의 씨도 제거한 후 잘게 다져줘요.
  4. 양파는 링 모양으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두께는 0.7~0.8mm 정도로 해서 썰어주면 되요.
  5. 앙금에 감자건지를 넣어서 잘 섞어주고, 청양고추와 소금을 넣어서 치대어 줍니다.
  6. 감자와 양파가 서로 분리될것 같아서 양파링 안쪽에 밀가루를 묻혀주었어요. 양파링에 감자 반죽을 넣어서 평평하게 채워주세요.
  7. 달군 팬에 포도씨유를 둘러주고, 반죽을 올려준 다음 위에 홍고추를 고명으로 얹어주세요. 취나물 뜯어놓은 게 좀 있어서 취나물 잎도 한개 얹어주었어요^^밑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뒤집어서 윗면도 노릇하게 익혀내면 완성이예요.

3.매력만점 고소한 옥수수감자전 by.DanielSong
분량 :1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자세한 재료는 본문내용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요리순서]
  1. 소요시간 :: 약30분
  2. 먼저 요리를 시작 하기 전 손을 깨끗하게 씻고 필요한 재료를 준비 해 주세요.
  3. 감자는 필러를 사용하여 껍질을 제거 해 주신 다음 곱게 채썰어 준비하겠습니다. 채의 굵기가 서로 일정하도록 유의해 주시면 좋겠죠?
  4. 고운 색감도 더하고 또 구수함도 살리기 위해 캔옥수수를 갈아 반죽으로 사용해 볼 거에요. 옥수수캔 반컵,달걀1개, 감자전분4T,소금1t,물2T 위의 재료를 믹서기 넣고 1분간 곱게 갈아주세요.
  5. 중불에서 3분간 예열 한 팬에 옥수수 감자전 반죽을 한스푼씩 떠서 올려주신 다음 중약불에서 지글지글~ 앞뒤로 3~4분간 부쳐주시면 매력만점 옥수수 감자전만들기 완성! +Tip 감자채가 익을 때 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중약불을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4.감자전 5분만에 만들기 by.영빵
분량 :2인분 조리시간 :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감자 2개, 전분가루 2TS, 식용유 약간
[양념 및 소스재료]
소금 1ts
양념간장: 간장 3TS, 다진고추 1ts, 다진파 1ts, 깨소금 1/2TS, 식초 1ts, 맛술 1ts
[요리순서]
  1. 감자 2개를 가장 얇게 썰리는 채칼에 썰어주시고, 전분가루 2TS, 소금을 넣고 숟갈로 잘 버무려줍니다.
  2.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르고, 채썰어 전분가루에 버무려둔 감자를 ​사진처럼 지름 약 7~10cm 이내로 숟갈&젓가락을 사용해 모양도 대~충 동그란 모양으로 나오게 부쳐줍니다. 감자를 얇게 깔아줘야 바삭하게 되고, 빨리 익어서 후다닥해서 먹을 수 있답니다.
  3. 사진과 같이 이런 느낌으로 노릇~노릇하게 부쳐지면 완전 간단한 간식!! 미니 감자전이 완성 됩니다. 감자전을 크게 부치셔도 상관없지만, 작게 부쳐내는게 한입크기로 먹기도 편하고, 감자도 빨리 익고 부쳐내기도 편한것 같아서 작게 부쳤습니다.
  4. 양념간장은 간장 3TS, 다진고추 1ts, 다진파 1ts, 깨소금 1/2TS, 식초 1ts, 맛술 1ts 섞어 만듭니다.
  5. 고명은 아무거나 상관없지만 저는 꽈리고추로 살짝 멋을 내어 보았습니다.

5.채소치즈감자전 by.쿡라이프
분량 :3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감자 2개, 양파 1/2개, 청고추 2개, 홍피망 1/3개, 모짜렐라치즈 2큰술, 계란 1개, 감자전분 1큰술, 부침가루 1큰술
[요리순서]
  1. 양파, 홍피망, 청고추는 잘게 썰어 준비해 줍니다.
  2. 감자는 잘게 썰어 물과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아 줍니다.
  3. 감자를 체망에 받쳐 물을 2/3쯤 빼 줍니다. 건지를 꼭 짜지 말아 주세요. 건지가 물기가 있는 상태로 그릇에 담아 주세요. 그릇에 감자건지와 다진 양파, 청고추, 홍피망, 치즈를 넣고 섞어 줍니다.
  4. 여기에 계란 1개, 감자전분 1큰술, 부침가루 1큰술을 넣어 줍니다. 반죽에 물이 많을 겨우 감자전분 또는 부침가루를 더 넣어 주세요.
  5. 팬에 기름을 두르고 한큰술씩 떠 쫄깃쫄깃하고 구수한 감자전을 익혀 줍니다. 앞, 뒤 맛나게 익혀 주시면 OK.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