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팔방미인 애호박을 이용한 호박볶음

만개의레시피|2016-07-01 오전 10:38|926|0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밥 위에 올려 쓱쓱 비벼먹어도 꿀맛인 호박볶음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1.호박과 소세지의 콜라보 , 애호박 소세지 볶음 만들기 ♪ by.달콤한꿀호떡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재료] 애호박 깍뚝썰기 1공기, 비엔나소세지 100g, 청양고추 1개, 대파흰부분 토막낸것 1줌, 대파 초록잎 어슷썰기 1/2줌
[양념 및 소스재료]
[양념] 물 8스푼, 고춧가루 2스푼, 새우젓건더기 1/2티스푼, 올리고당 1/2스푼, 케챱 1/2스푼, 다진마늘 1스푼, 들기름 3스푼, 간장,
[요리순서]
  1. 간장&들기름을 제외한 분량의 양념재료를 넣고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2. 애호박은 비엔나소세지와 비슷한 크기로 썰고
  3. 고추와 대파 초록잎은 어슷썰기로 흰 부분은 토막낸다 . 비엔나 소세지는 칼집을 내서 준비한다.
  4. 먼저 끓는물에 비엔나소세지를 살짝 데쳐주고
  5.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 준다.
  6. 팬에 들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애호박과 대파의 흰 부분을 넣어 볶아준다.
  7. 애호박이 노릇노릇 잘 익으면 소세지와 고추 , 양념장을 넣고
  8. 모든 재료와 양념장이 잘 섞일만큼 볶아준다. 이때 맛을 보고 싱거우면 간장으로 간을 맞춰준다.
  9. 불을 끄고 대파의 초록잎을 넣어 뒤적여주고
  10. 접시에 담아내면 완성 :-)

2.애호박 돼지고기볶음 만들기 by.catmom
분량 :3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돼지고기(아무거나), 애호박 1개, 당근, 버섯 약간, 청양고추 1개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추장 1.5T, 진간장 1T, 설탕 1t, 참기름 1t, 다진 마늘 1T, 다진 파 1T, 생강,후추가루,깨 약간
[요리순서]
  1. 먼저 준비한 부재료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제가 준비한 부재료는 버섯(애새송이버섯), 당근, 애호박, 청양고추 입니다. (애호박 1개 / 당근, 버섯은 조금 / 청양고추 1개)
  2. 애호박은 5cm길이로 자른다음 돌려깍기로 잘라줍니다. 가운데 있는 속살은 버리세요~
  3. 돌려깍기한 호박을 채썰어 줍니다. (길이 5cm, 두깨 0.5cm 정도~)
  4. 애 새송이버섯은 길쭉하게 채썰어 줍니다.
  5. 당근도 채썰어 준비합니다. (당근길이는 호박 길이보다 더 작게~ 4cm) 당근은 조금만 넣으세요~
  6. 제가 준비한 돼지고기는 목살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구워먹고 남은 목살이지요~ 3개(점)
  7. 돼지고기도 질쭉하게 채썰어줍니다.
  8. 채썬 돼지고기는 다진 마늘, 다진 파, 고추장, 진간장, 설탕, 후추가루, 생강, 참기름, 깨를 넣고 양념합니다. (다진 마늘 1T / 다진 파 1T / 고추장 1.5T / 진간장 1T / 설탕 1t / 참기름 1t / 생강, 후추가루, 깨 약간 ) 고추장은 빼고 간장만 넣으셔도 됩니다.
  9. 기름 넣은 팬에 부재료를 넣고 먼저 볶아줍니다. 요기에 소감 약간 넣고 간을 합니다. (식용유는 조금만~ 야채에서 물이 나옵니다.)
  10. 기금 조금 넣은 팬에 돼지고기를 볶아줍니다. 중불에서~ 약불로~ (식용유 조금만~ 돼지고기에서 물이 나옵니다.)
  11. 마지막에 볶은 야채와 돼지고기를 섞어 살짝 더 볶아주면 끝~^^

3.버섯애호박볶음 만들기 by.희재맘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표고버섯 5개, 맛살 5줄, 당근 1/2, 애호박 1개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 2큰술, 식용유 약간, 다진마늘 1작은술, 대파 1뿌리, 깨소금 약간, 설탕 약간
[요리순서]
  1. 표고버섯 손질하실때는 가볍게 털어 주시만 하면 됩니다. 이물질이 묻었다고 생각되시면 키친타월로 가볍게 닦아 주시면 됩니다. 물에 불리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2. 가볍게 물에 씻어 체에 담아 물기를 제거를 해주시고요. 표고버섯 기둥 딱딱한 부분을 손질하세요.
  3. 후라이팬에 납작하게 썰어 놓은 표고버섯을 넣고요. 호박은 반달모양을 썰어서 놓으세요.
  4. 당근을 채썰어 넣어 주세요.
  5. 맛살을 표고버섯 길이만큼 잘라서 넣어 주세요.
  6. 다진마늘, 다진파, 깨를 넣고 볶아주세요.

4.느타리버섯 호박 들깨볶음 by.세미짱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느타리버섯 300g, 쥬키니호박 1/3개(애호박 1/2개)
[양념 및 소스재료]
들깨가루 3T, 들기름 1T, 간장 0.5T, 소금 약간, 올리고당 0.5T
[요리순서]
  1. 느타리버섯은 하나씩 띠어놓구요. 호박은 0.5cm 두께로 반달로 썰어주세요.
  2. 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호박을 살짝 볶아주세요. 느타리버섯도 넣고 볶아주세요.
  3. 들깨가루와 나머지 양념들을 넣고 볶아주세요.

5.새우젓호박볶음,호박볶음,애호박볶음 by.꽃청춘이주부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재료:애호박1개,양파1/2개,당근1/3개 ​ 새우젓1/2스푼,마늘1/2스푼,참기름1스푼,깨,소금​ ​ ​ ​(계량은 밥숟가락)
  2. 애호박은 반달모양으로 잘라주었구요 당근과 양파는 채썰어서 준비했습니다.
  3.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2스푼정도 뿌린후 당근을 넣고 볶아줍니다. (당근을 먼저 볶는건 오늘 들어가는 야채중에 가장 딱딱한 채소라서 먼저 볶습니다.)
  4. 당근을 2-3분정도 볶다가 다진마늘1/2스푼을 넣고,
  5. 양파를 넣어줍니다.
  6. 양파가 흐트러질때까지 볶아줍니다. 여기서 불은 중약불정도가 좋은거 같아요^^
  7. ​양파,당근,마늘넣은걸 볶다가 호박을 넣어줍니다.
  8. 여기에 새우젓 1/2스푼,참기름1스푼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좀더 볶아줍니다.
  9. 호박을 볶다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줍니다. 저는 짜게 먹는게 싫어서 소금을 아주아주 조금 넣었어요 계량을 하자면...1/2티스푼정도요. 소금을 넣고 좀더 볶아줍니다.
  10. 불을 끄기전 통깨넣으면 애호박볶음 완성이예요!
  11. 당근은 싫지만 색때문에 넣어주었는데 역시 당근이 들어가면 이뻐지는거 같아요^^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