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여름 밥상의 단골손님 가지볶음

만개의레시피|2016-06-21 오전 09:53|487|0

95%가 수분으로 채워진 가지는 고식이섬유, 고칼륨, 저열량 채소로 나트륨 배출을 도와 부종을 없애주는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여름철 건강관리를 위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가지볶음을 소개합니다.

1.간단한 가지볶음 by.러블리다담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가지 2개, 양파 1/2개, 대파 1/3개, 다진마늘 1/2스푼, 물 3스푼
[양념 및 소스재료]
참기름 1/2스푼, 통깨

[볶음양념장] 진간장 1스푼, 고춧가루 1/2스푼, 설탕 1/2스푼, 물엿 1스푼, 굴소수 1/2스푼, 맛술 1스푼, 물 2스푼
[요리순서]
  1. 가지는 어슷썰기로 썰어주신다음 반으로 다시 썰어주세요. 썰기방식은 편하신대로 썰어주시면 되세요.
  2. 야채는 양파와 대파정도만 사용했구요.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3. 달군 팬에 식용유 2스푼정도 두르신후 양파와 가지를 먼저 볶아주세요. 양파 볶은 향이 올라오면 물과 다진마늘 1/2스푼을 넣고 볶아주세요. 물을 넣고 볶게되면 야채 숨이 가라앉아요.
  4. 이때에 미리 만들어놓은 양념장을 넣고 양념이 베이도록 볶아주세요..
  5. 어느정도 볶아지면 썰어놓았던 대파를 넣고 볶으시다가 참기름 1/2스푼정도, 통깨와 함께 휘리릭 섞어 볶아주시면 완성이에요.

2.베이컨 가지볶음 by.영빵의키친하우스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주재료]
가지 1개, 베이컨 150g
[양념 및 소스재료]
굴소스 1TS, 참기름 1TS, 깨소금 1TS, 소금 한꼬집정도
[요리순서]
  1. 가지는 길쭉한 모양으로 잘라주고, 베이컨도 가지와 비율을 맞추어 잘라주세요.
  2. 식용유를 살짝만 두르고, 베이컨을 살짝 구워줍니다.
  3. 베이컨을 사진처럼 뒤쪽에다 놔주구요. 가끔만 타지않게 뒤적여주세요. 그리고 가지넣고 소금 한꼬집넣어 볶아주다가, 가지가 반정도 익을때쯤에 굴소스 1TS을 넣어줍니다.
  4. 마무리로 깨소금과 참기름을 넣고 한번 버무려주면 됩니다.

3.촉촉한 느타리버섯 가지볶음 by.요리쿡조리쿡
분량 :4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느타리버섯 1팩, 가지 3개, 파 약간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 3큰술, 매실청 2큰술(또는 올리고당 1큰술), 다진마늘 2/3큰술, 통깨 1/2큰술
[요리순서]
  1. 버섯을 큰거는 쪽쪽 갈라주시고 작은건 그대로 볶아줍니다. 보통 버섯볶음을 할때는 살짝 데쳐서 볶았는데요, 오늘은 데치지 않고 그대로 볶아봤어요.
  2. 가지는 3등분해서 반을 가른후 도톰하고 길게 썰어주세요. 가지는 너무 얇게 써는것보다 좀 도톰하게 볶으면 촉촉하니 느껴지는 식감이 좋더라구요.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가지를 먼저 기름에 샤워시키듯 살짝이 볶아줍니다.
  4. 가지에 기름이 살짝이 먹어들면 그때 느타리버섯을 넣고 추가 기름을 조금 더 넣은 후 볶아주세요.
  5. 느타리버섯이 반정도 볶아지면 간장 3큰술과 매실청 2큰술을 넣어서 센불에서 빠르게 볶아주세요. 그래야 물기가 덜 생겨요. 느타리버섯을 데치지 않고 볶으면 편하긴 한데 물기가 좀 많이 돌거든요.
  6. 다진마늘을 넣어 주시고 약 10초만 더 볶아주시고 불을 꺼주세요.
  7. 열기가 있을때 통깨와 송송 썬 파를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조금 매콤하게 드실거면 요때 청양고추 송송 썬것을 넣어 주심 되요. 매콤하게 즐겨도 은근 맛나답니다.

4.백종원표 매콤한 가지볶음과 안매운 가지볶음 황금레시피 by.인생은소풍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가지 3개
[양념 및 소스재료]
[매운가지볶음양념] 간장 5스푼, 국간장 1스푼, 설탕 1스푼, 깨소금 1스푼, 참기름 1스푼, 고추 2개, 다진마늘 1/2스푼, 고춧가루 1스푼
[안매운가지볶음양념]간장 1스푼, 깨소금 1스푼, 참기름 1스푼, 다진마늘 1/2스푼
[요리순서]
  1. 가지는 어슷썰기로 잘라서 준비해줍니다. 약 5센티로 잘라주면 될거같아요.
  2. 후라이펜에 기름을 두르고 가지를 올려줍니다. 약불에 익혀주는게 포인트에요. 쎈불에 하면 가지가 흑색으로 변함.
  3. 요리조리 알맞게 잘 익혀줍니다.
  4. 건조시킨 가지로 변신.
  5. 양념장을 만들어볼께요. 가장 중요한 순서죠 다진마늘 반스푼, 고추도 잘게 썰어줍니다. 고추대신 파를 넣어주면 더 좋을거 같아요.
  6. 간장 5스푼, 국간장 1스푼, 참기름 1스푼, 깨소금 1스푼, 고춧가루 1스푼, 설탕 1스푼 넣고
  7. 잘 섞어주면 양념장이 제대로 만들어졌어요.
  8. 양념장과 가지를 넣고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9. 안매운 가지볶음도 만들어 봅니다. 가지를 삼등분해서 잘라줍니다.
  10. 팔팔 끓인 찜기에 가지를 넣고 5분간 쪄주는거에요.
  11. 두껑을 닫고 찌는게 포인트.
  12. 준비한 다진마늘, 간장넣고
  13. 참기름, 깨소금 넣으면 양념은 끝.
  14. 5분간 잘 쪄진 가지를 먹기좋게 썰어줍니다.
  15. 준비한 양념과 버무려주면 완성이에요. 스피드하게 반찬 두개가 뚝딱 만들어졌네요.

5.달콤매콤고소 중화풍 가지볶음 by.엘리짱
분량 :3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대파와 마늘은 다지고 풋고추(또는 피망)는 씨와 꼭지를 제거한 후 채썰고 분량의 양념(굴소스, 올리고당, 깨소금, 참기름)을 준비해둡니다.
  2. 가지는 먹기좋게 썰어 소금을 친 후 랩을씌워 전자렌지에 1분~1분 30초 정도 돌립니다. (그냥 볶아도 되지만 가지가 워낙 흡수력이 좋기 때문에 저는 기름이 적게 흡수되도록 살짝 익혀줘요.)
  3. 전자렌지에서 꺼내 살짝 식힌 가지에 전분가루를 넣고 고루 묻도록 섞어주세요.
  4.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약불에서 다진파와 다진마늘, 페퍼로치노를 넣고 기름을 낸 후 간장을 넣고 살짝 태우듯이 볶아주세요. (불맛 내는 비결... 아시죠?^^)
  5. 추가로 채썬 풋고추(또는 피망)을 넣고 볶아 고추향을 냅니다.
  6. 중불에 전분을 묻힌 가지를 넣고 빠르게 볶다가 가지 겉면이 노릇해지면 분량의 양념을 넣고 소금, 후추 간으로 마무리 합니다.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