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여름 밥상에 빠질 수 없는 오이무침

만개의레시피|2016-06-17 오후 12:06|553|0

여름철 인기 채소인 오이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오이무침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1.새콤달콤 오이무침 by.러블리다담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오이 1개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춧가루 1스푼, 고추장 1스푼, 식초 1스푼, 참기름 1스푼, 매실 액 1스푼, 통깨 1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설탕 1/3스푼
[요리순서]
  1. 오이는 굵은소금(1스푼 사용)으로 먼저 돌기부분을 박박 문질러 씻어주신후에 1/2로 가른후 어슷썰기해주세요.
  2. 개인마다 썰기를 다르게 하실테지만, 간단하게 무치실때에는 어슷썰기가 먹기가 좋더라구요.
  3. 바로 무쳐먹을 오이무침은 소금에 절이지 않고 바로 양념을 넣고 무쳐주었어요.
  4.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시면 끝. 완전 간단하죠.

2.달래오이무침 by.시크제이맘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오이 1개, 달래 1줌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춧가루 2T, 다진마늘 1T, 다진양파 1T, 사과식초 3T, 설탕 1T, 소금 조금, 통깨
[요리순서]
  1. 오이는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 준비해주세요. 달래는 뿌리 겉쪽에 얇은 껍질을 벗기고 한 뿌리씩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대부분 깨끗하게 손질 되어 나오긴하나....둥근뿌리 부분에 흙이 있는 경우가 있답니다. 꼼꼼하게 깨끗히~ 씻어주세요.
  2. 오이는 둥글납짝하게 썰어 주세요.
  3. 달래도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둥근 뿌리가 너무 클경우 반으로 잘라주심 된답니다.
  4. 분량대로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고춧가루2,다진마늘1,다진양파1,사과식초3,설탕1,소금조금,통깨 (밥숟가락기준)
  5. 그릇에 달래랑 오이를 넣고 만들어 놓은 양념장도 모두 넣고 손으로 가볍게 살살 무침 해주세요.

3.더덕오이무침 by.세미짱
분량 :4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더덕 150g, 오이 1개, 쪽파 조금, 소금 2t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춧가루 1.5T, 고추장 0.5T, 간장 1T, 다진마늘 1T, 간양파 1T, 설탕 1.5T, 식초 1T, 참기름 0.5T, 소금 0.3t, 통깨 조금
[요리순서]
  1. 오이는 반달로 어슷썰어 소금에 절여주세요.
  2. 더덕은 껍질을 까서 먹기좋은 크기로 길게 갈라주세요. 쪽파나 대파는 다져주세요.
  3. 분량대로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4. 오이는 물에 헹궈낸 후 물기를 꼭 짜주세요.
  5. 오이, 더덕, 양념장을 넣고 버무려주세요.
  6. 파다진것, 통깨, 참기름을 나중에 넣고 버무려주세요.

4.고추가루 없이 간단 오이무침 by.밤곰이맘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오이 1개
[양념 및 소스재료]
소금, 매실 액기스1, 설탕 0.3, 식초 약간, 참기름 0.5, 통깨
[요리순서]
  1.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박박 닦아 주시구요. 중간중간 필러로 깍아 주었습니다. 이렇게 해주면 잘라 주었을때 모양이 더 이쁘더라구요.
  2. 오이를 얇게 썰어주었어요.
  3. 오이 1개당 소금 이정도 약간만 넣어서 절여 주겠습니다.
  4. 오이 수분이 나오면 물을 꼬옥 짜서 준비해 주세요. 손바닥으로 꾹꾹 눌러주면서 수분감을 제거해 주세요.
  5. 여기에 매실액을 1스푼 넣어주겠습니다.
  6. 설탕도 조금 넣어주세요 매실액 넣었으니 맛보시면서 조절해서 넣어주세요.
  7. 매실액이 새콤한 맛이 강하다면 식초는 생략해 주셔도 되구요, 새콤한 맛이 너무 약하다 싶으면 식초 조금 넣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 통깨와 참기름도 반스푼 1개 기준이라 조금씩만 넣어 준답니다.

5.도라지 오이무침 by.건즈윰
분량 :3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도라지, 오이, 파 조금, 소금, 식초 또는 매실액, 참기름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추장 두숟갈, 고추가루 두숟갈, 매실액 두숟갈, 다진마늘 한숟갈, 물엿 두숟갈
[요리순서]
  1. 도라지를손질하여 주세요.이미 손질되어져 있는 도라지이지만요.보시면 손질 해야 할것들이 보인답니다. 그런후에 물약간과 소금(대략 어른용 숟가락으로 2큰술)을도라지와 함께 버무려 주세요. 도라지의 쓴맛을 제거하기 위해서 그렇답니다.
  2. 도라지의 쓴맛을 제거 하는동안저 윰은 오이를 손질 해 볼거에요. 오이를 사선썰기를 할건데 먼저 통쨀 사선으로 한번 잘라준다음 길이대로 반토막 내서 사선썰기를 해주심 된답니다. 오이의 굵기는 솥뚜겅 운전사 맘대로 손이 가는대로 칼이 가는대로 썰어주세요.
  3. 소금물에 쓴맛을 제거한 도라지와오이, 쏭쏭썬 파를 커다란 볼에 담아 주시구요.양념장에다 한꺼번에 버무려 주심 된답니다. 식초대신 매실액을 사용해도 되고요. 매운맛을 원하시면 고추가루를 많이 넣어주셔도 됩니다. 버무린 다음 참기름 넣어주시고 통깨 있으면 뿌려주셔도 돼요.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