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기호에 맞는 재료로 돌돌 말아먹는 스프링롤

만개의레시피|2016-06-14 오전 09:55|899|0

베트남 쌀국수 집에 가면 사이드 메뉴로 자주 먹는 스프링롤,
집에서도 기호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돌돌말아 드셔보세요.

1.돌돌 말아먹는 재미~ 그린키위야채 스프링롤,, by.서현마미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제스프리 그린키위 1개, 파인애플 슬라이스 2쪽, 당근 1/3개, 노랑파프리카 1/2개, 빨강파프리카 1/2개, 오이 1/2개, 라이스페이퍼 적당량
[양념 및 소스재료]
[그린키위소스] 그린키위 1개, 아가베시럽 1+1/2Ts, 발사믹 식초 1ts, 홀그레인머스터드 2/3ts, 간장 1/4ts
[요리순서]
  1. 털이 보송보송하게 나있는게 키위란 녀석은 참 신기한 과일인것 같아요^^; 그린키위와 홀그레인머스터드를 섞어서 소스를 만들어 볼려구요.
  2. 먼저 그린키위를 믹서기에 넣어서 곱게 갈아주고, 나머지 소스재료를 넣어서 고루 섞어주시면 상큼한 그린키위소스 완성이예요. 소스는 냉장고에 넣어서 차갑게 보관해서 드시면 되요.
  3. 그린키위는 가로로 길쭉길쭉하고 도톰하게 썰어서 준비해두고, 파인애플은 심을 제거해서 적당한 크기로 썰어줍니다. 파프리카, 당근, 오이는 채썰어서 준비해주세요.
  4. 미지근한 물에 라이스페이퍼를 5초정도 담갔다가 꺼내고, 그 위에 준비해둔 재료들을 가지런히 얹어서 돌돌 말아주시면 완성입니다.
  5. 만들어둔 차가운 소스를 같이 곁들여서 상에 내면 건강하고 상큼한 스프링롤을 드실수 있지요^^*
  6. 키위를 어떻게 썰어서 넣어주어야 더 이쁠까 생각하다가 가로로 썰어주었더니 그린키위의 녹색과 씨가 고루보여서 더 좋네요.ㅎㅎ 아삭한 파프리카도 색을 조화롭게 이루어서 괜찮은것 같아요.
  7. 그린키위는 골드키위보다 새콤한 맛이 강해서 스프링롤 재료나 소스재료에 잘 어울려요. 대체적으로 밋밋한 맛이라서 스프링롤에 넣은 그린키위와 파인애플이 제 역할을 잘 해주고 있네요.ㅎㅎ
  8. 완성!! 소스에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넣어서 약간의 변화를 주었더니 이 스프링롤과는 잘 어울리는것 같아요.

2.[닭가슴살스프링롤] 다이어트 메뉴로 좋은 닭가슴살 스프링롤 만들기 -양싸 by.양싸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닭가슴살 1덩이, 미니 파프리카 6개, 야파 1/2개, 월남쌈페이퍼 10장, 깻잎 10장
[양념 및 소스재료]
머스타드+피클, 시판용 땅콩소스, 시판용 스위트 칠리소스
[요리순서]
  1. 파프리카와 양파는 채썰어주세요. 닭가슴살은 시간관계상 저는 삶아져있는거 사왔어요. 생닭가슴살 쓰실분들은 삶아서 쓰시면 됩니다. 월남쌈용 페이퍼(1,000원)도 준비해주세요.
  2. 월남쌈 페이퍼는 물에 살짝 적신후 위에 깻잎을 깔고 채썬 양파와 닭가슴살, 파프리카를 넣고 착착 접어 돌돌 말아주세요. 완전 쉬워요.
  3. 피클 다져서 머스타드 소스랑 섞었어요. 시판용 스위트 칠리소스도 좋아요. 피클은 피자먹고 받은 피클이나 아님 피자집가면 300원인지 500원에 사시면 됩니다. 전 예랑이 냉장고에 피클이 가득..
  4. 예랑이 퇴근시간되서 막 여러가지 메뉴도 같이 하다보니 대충.. ㅜㅜ.. 저는 시간이 없어서 빨리하느냐구 막 말았지만 여러분들은 예쁘게 말아주세요^^

3.바삭바삭하게 먹는 치즈 김치볶음밥 스프링롤 by.메기맹이
분량 :4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춘권피 20장 정도, 모짜렐라 치즈 적당량
김치 볶음밥 : 김치 1/2컵, 밥 1공기 내외, 햄 100g, 양파 1/2개, 옥수수콘 2~3큰술
[요리순서]
  1. 식용유 둘러 달궈진 팬에 잘게썬 김치, 햄, 양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2. 김치가 익으면 밥을 넣고 볶다가 옥수수를 넣어주세요.
  3. 춘권피를 펴서 치즈를 올려주세요
  4. 볶음밥을 올려 돌돌 말아주세요.
  5. 식용유 바른 팬 위에 말아둔 춘권피를 올려준 다음 윗면에도 식용유 칠해주고 220~240도로 예열된 오븐에 15~20분 정도 구워주세요. 오븐에 따라 시간이 달라질 수 있어요. 또다른 방법은
  6. 머핀틀에 춘권피를 놓고 치즈와 밥을 넣어준 다음
  7. 잘 오무려 쿠킹호일로 고정시켜 구워주면 됩니다. 역시 팬과 춘권피에 식용유칠해주고 오븐에 기능이 있다면 윗열은 좀 약하고 아랫열이 작동하는 기능을 사용하면 골고루 익겠죠.
  8. 이리하여 바삭바삭 치즈 김치볶음밥 스프링롤 완성~ 칠리소스가 있다면 정말 잘어울릴꺼같은데 없어서 걍 먹어도 나름 괜찮더라능. 김치볶음밥대신 다른걸 넣어도 맛있을꺼 같네요. 집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해보심 좋을거 같아요.

4.스프링롤 by.만개의레시피
분량 :3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쌀국수 면은 20분가량 찬물에 담근후 끓는물에 살짝데쳐낸다.이때 칵테일 새우도 함께 데쳐낸다. 그리고 모든 야채는 쌈에 들어갈 크기로 채썰어 주고, 고기는 후추만 살짝 뿌려 구워 준비한다.
  2. 라이스페이퍼를 뜨거운 물에 3초정도 담궜다가 꺼내어
  3. 라이스페이퍼 -> 새우 -> 깻잎 -> 고기 -> 쌀국수면-> 모든야채 순서로 놓고 돌돌 말아준다.
  4. 땅콩소스에 찍어 먹는다.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