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망고 어디까지 먹어봤니?

만개의레시피|2016-06-10 오전 10:10|593|0

비타민 A · C · D가 풍부한 망고를 활용하여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망고 하나로 심심하게 먹기 보다는 취향에 맞게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1.망고라씨 만들기 by.락식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먼저 망고 자르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2. 망고 꼭지를 가운데 기준으로 세로로 3등분 해주세요.
  3. 바둑판 모양으로 칼집을 내주세요. 샤샤샤
  4. 밑을 올려주며 뒤집어주세요!
  5. 촤하핫! 이러니까 좀 알아보겠구나..
  6. 이제 본격적인 망고 라씨 만들기에 들어갑니다.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7. 깍둑 썰기한 망고를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8. 그대로는 잘 갈리지 않아서 조금씩 우유를 넣어가며 갈아주었습니다.
  9. 스무디 형태가 될때까지 갈아주세요.
  10. 요거트를 먼저 넣은 다음
  11. 망고를 부어주세요
  12. 상큼한 맛이 매력적인 망고라씨 완성입니다!

2.망고치즈케이크 by.예예
분량 :3인분 조리시간 :2시간 이상 난이도 :초급

[주재료]
크림치즈 120g, 박력분 20g, 달걀 2개, 설탕 20g, 아가베시럽 1큰술, 레몬즙 1작은술, 냉동망고 40g
[요리순서]
  1. 믹서기에 달걀, 레몬즙, 크림치즈, 설탕, 박력분, 아가베시럽, 냉동망고를 순서대로 모두 한꺼번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믹서기로 갈아주세요.
  2. 치즈케이크 틀에 유산지를 둘러준 후 반죽을 부어주시는데요. 치즈케이크는 중탕으로 구워주셔야 촉촉하니 맛있어요~^^ 그래서 큰 사각용기에 물을 담은 후 치즈반죽이 든 사각용기를 큰 사각용기에 넣었어요.
  3. 예열한 170도 오븐에서 40분 정도 사정없이 사우나 시켜주었어요.
  4. 유산지 채로 끄집어내어 접시에 담아 냉장실에서 2~3시간 정도 식힌 후 드시면 된답니다.

3.망고 빙수 만들기 by.메기맹이
분량 :2인분 조리시간 :2시간 이상 난이도 :초급

[주재료]
망고(생망고or통조림) 4~5조각, 바나나 1개, 바닐라 아이스크림 1스쿱, 망고음료 2캔 (240ml), 연유 1큰술
[요리순서]
  1. 망고주스에 연유를 섞어 지퍼팩 등에 넣어 하룻밤정도 얼려주세요. 얼리실 때는 얇은 비닐 말고 튼튼한 지퍼팩을 이용해주세요.
  2. 꺼내서 3~5분 정도 실온에 둔 다음 밀대 등으로 봉지를 두드러 얼음을 잘게 쪼개주세요.
  3. 망고는 생망고를 이용하셔도 좋지만 요즘엔 통조림 망고도 나오더라고요. 상황에 맞게 선택해서 준비하세요.
  4. 망고와 바나나를 미리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해둔 다음 내기 직전에 먹기 좋은 사이즈로 썰어주세요.
  5. 망고얼음을 밑에 깔고 망고와 바나나를 얹어주세요.
  6.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얹어내세요.

4.망고 에그타르트 만들기 by.제시
분량 :4인분 조리시간 :2시간 이상 난이도 :중급

[요리순서]
  1. 밀가루는 체에 2-3번 내려주었어요.
  2. 밀가루에 찬 버터와 설탕 소금 그리고 달걀 1개를 넣고 반죽에도 망고를 깍뚝썰기해서 넣어주었답니다.
  3. 보통 타르트지 반죽은 스크래퍼로 + #을 그리면서 하는데 그냥 비닐에 넣고 반죽 해 주엇어요. 이렇게 30분동안 냉장고에서 휴지 시켜 주세요.
  4. 우유 + 생크림 + 설탕을 섞은 후 가스불에서 살짝 끓여주었어요. 살짝은 가장자리에서 거품이 보글보글 올라올때를 말한답니다. 보글보글 올라오면 바로 꺼주세요. 이작업은 설탕을 녹이는 작업인거 같아요.
  5. 망고도 으깨서 듬뿍 넣어주고 한김 식은 후 달걀을 풀어서 넣은 후 잘 섞어주었어요.
  6. 반죽을 밀대로 밀고 동그란 그릇으로 찍어주었어요. 타르트 틀이 없어서 머핀틀을 이용했답니다.
  7. 틀 대충 잡아주고 에그필링을 80%정도 넣어준 후 180도에서 20분정도 구워주었답니다.

5.어린이날 간식 망고머핀 by.각설탕식구들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무염버터 70g, 설탕 80g, 달걀 1개, 박력분 90g 베이킹파우더 3g, 생크림40g, 망고 1/3개 썰은것
망고퓌레 : 망고 1/2개, 설탕 1큰술, 레몬즙
망고 버터크림 : 무염버터 150g, 슈가파우더 45g, 생크림 20g, 망고퓌레 30g
[요리순서]
  1. 실온의 무염버터, 설탕을 넣고 섞다가 달걀을 풀어 고루 섞어주세요.
  2. 체친 박력분,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주걱으로 자르듯 섞어주세요.
  3. 생크림과 망고 다진 것을 넣고 섞어주세요.
  4. 머핀틀에 유산지를 깔고 반죽을 넣은 후 예열된 오븐 190도 30분 구워주세요.
  5. 망고는 곱게 갈아 소스팬에 담고 설탕과 레몬즙을 조금 넣고 졸인 후 식혀주세요.
  6. 실온의 버터를 부드럽게 푼 후 슈가파우더를 넣고 고루 휘핑해주세요.
  7. 망고 퓌레와 생크림을 조금 넣고 재료가 분리되지 않게 거품기로 섞어주세요.
  8. 머핀이 노릇하게 잘 구워졌어요~ 식힘망에 충분히 식힌 후 크림을 돌려가며 짠 후 스프링클로 장식해 주면 완성이에요^^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