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여름 더위잡아주는 모밀 추천 요리

만개의레시피|2016-06-09 오전 09:52|929|0

모밀은 찬 성질의 음식으로 몸의 열을 내리고 땀 분비를 조절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제대로 된 모밀의 맛을 느끼며, 올 여름 더위를 잡아보세요.

1.모밀소바 - 더운날 시원하게~!! by.메인쉐프
분량 :3인분 조리시간 :1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쯔유는 집에서 만들기도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걸로 준비 했습니다.. (쯔유만드는법-국물용멸치와 디포리,무,양파를 간장과 물 1:1를 넣고 끓여 2/3정도 졸아 들면 불을 끄고 가쓰오부시를 넣고 채에 걸러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무를 강판에 갈아 주세요
  3. 면을 삶을 때 겉에 뭍은 전분을 물로 씻어서 삶아주세요. 아니면 냄비바닥에 붙어서~ 나중에 설겆이가 힘들어 지더라구요~!
  4. 생수에 쯔유를 3:1 정도 희석해서 판모밀로 드셔도 되구요. 육수나 물을 쯔유에 희석하여 냉면처럼 완전 담가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5. 모밀국물을 기호에 맞게 간을 맞춰 삶은 면을 넣고 그위로 간 무, 무순, 와사비를 올려 마무리 ~ 참 쉽죠?

2.상큼한 냉모밀 만들기 by.DanielSong
분량 :1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메멜면 150g, 로즈마리 20g, 찬물 150ml, 얼음 7조각, 라임 1/5개, 깻잎 3장
[양념 및 소스재료]
메밀소바쯔유 200ml
[요리순서]
  1. 냄비에 물을 넣고 면 삶을 물을 끓이기 시작해 주세요.
  2. 깻잎은 서너장 돌돌 겹쳐서 말아 0.5cm 간격으로 슬라이스 해서 준비해 주세요.
  3. 시판되는 메밀소바 쯔유를 활용해 보았는데요, 단맛이 거의 없는 제품이라 꿀이나 올리고당을 1T정도 추가 해 주시거나 배를 1/5개 정도 갈아 넣으셔도 좋습니다.
  4. 냉모밀을 더욱 향긋하게 만들어 줄 로즈마리는 손으로 끊어서 육수에 넣어주세요.
  5. 그리고 라임1/5개의 즙을 넣어 가볍게 섞어주세요. 완성된 육수는 냉동고에 넣고 차게 보관해 주세요.
  6. 끓는물에 메밀국수 면을 넣고 휘휘 저어가면서 익히기 시작해주세요. 삶아진 냉모밀면을 흐르는 찬물에 수차례 헹구어 미끄덩한 전분기를 모두 씻어주세요. 이때, 얼음을 같이 활용해헹궈주시면 쫄깃함도 더해지고 더욱 시원하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7. 이제 마지막 단계!! 차게 냉동고에 보관한 허브 냉모밀 육수를 면이 70%정도 잠기도록 부어 얼음까지 동동 띄워서 시원하고 먹음직스럽게 담아내시면 냉모밀 만들기 끝~

3.얼음동동 시원한 열무김치 냉모밀국수 by.각설탕식구들
분량 :2인분 조리시간 :2시간 이상 난이도 :초급

[주재료]
열무김치 한접시, 매밀국수 생면 2인분, 삶은달걀 1개, 오이 1/4토막, 시판 가쓰오부시 소스
[요리순서]
  1. 새콤하게 잘 익은 열무김치를 준비해주세요.
  2. 오이는 곱게 채치고 삶은 달걀은 반으로 썰어주세요.
  3. 물이 끓으면 면을 넣고 꼬들꼬들하게 삶아 찬물에 바락바락 씻은 후 얼음물에 다시 한번 헹궈 물기를 빼주세요.
  4. 면기에 메밀국수를 담고 준비한 열무김치와 오이, 달걀을 얹어주세요.
  5. 가쓰오부시 원액 소스에 물을 넣고 희석한 후 냉동실에 살얼음이 끼게 미리 얼려주세요.
  6. 얼려놓은 국물을 넉넉히 부어주면 완성이에요.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