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누구나 쉽게 만들고 응용도 쉬운 에그인헬

만개의레시피|2016-06-07 오후 15:31|659|0

최근 인스타그램와 페이스북에서 '에그인 헬'이란 이름으로 핫한 요리로 인기를 모았는데요.
누구나 쉽게 만들고 응용할 수 있는 이 요리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1.에그인헬 만드는 법 by.행운77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요리순서]
  1. 냉장고 속 다양한 재료 활용하시면 되는데 개인적으로 소세지, 토마토, 바질잎, 청양고추는 꼭 넣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소세지는 비엔나를 사용했는데 특유의 식감이 좋더라고요. 토마토는 소스의 맛이 더 풍부해지는 느낌이고 바질잎은 그 향이 맛에 또 한몫하네요. 청양고추는 깔끔한 뒷맛에 자꾸만 손이 가게 만들어요. 모든 재료는 적당한 크기로 썰어 준비해주세요.
  2. 기름(버터)두른 팬에 마늘을 볶다가 향이 올라오면 양파를 넣어 소금, 후추뿌려 볶는다.
  3. 베이컨, 소세지, 버섯을 볶다가 파프리카를 넣어 살짝만 볶아준다.
  4. 토마토소스를 넣고 우유나 생크림으로 농도를 맞춘다. 저의 경우 토마토소스 2컵에 우유 1/2컵 들어갔어요.
  5. 청양고추를 넣어 끓인다.
  6. 달걀을 올리고 취향에 따라 치즈를 뿌려서 뚜껑을 덮어 달걀을 익힌다.
  7. 바질잎으로 마무리한다. 달걀은 반숙이 좋아요. 그리고 깊은 냄비는 지옥 속 달걀의 표현이 어려울 수 있으니 팬 정도의 낮은 용기 사용하세요. 에그인헬에는 바게트와 식빵을 구워 곁들이시면 좋아요. 다음에는 파스타넣어 해먹어보려고요. 청양고추를 넣어 알싸한 뒷맛이 우리 입맛에 더 맞는 것 같아요. 달걀노른자 톡 터트려 토마토소스와 함께 빵위에 올려 먹음 빵이 남아나질 않겠더라고요. 다가오는 주말 식빵이나 바게트 한봉지 준비하셔서 에그인헬로 지옥의 생생한 경험을 해보시길 감히 추천합니다.

2.[오늘뭐먹지]에그인헬 레시피 by.꽃청춘이주부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재료:계란2개,우유100ml,토마토소스400g,모차렐라치즈100g,베이컨120g 양파1개,비엔나소세지10개,청양고추2ㅐ,피망1/2개,통마늘3쪽,양송이버섯2개,바질조금(없으면쪽파나파슬리) 소금약간,올리브오일3스푼 (2인분기준)
  2. 양파,청양고추,소세지,양송이버섯,베이컨,통마늘,피망을 모두 먹기 좋은크기로 잘라서 준비합니다.
  3. 팬에올리브오일3스푼을 넣고 양파를 넣어서 소금을 조금 넣고 볶아줍니다. 올리브오일이 없으시면 식용유로 대체 가능합니다.
  4.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줍니다.
  5. 양파가 투명해지면, 마늘,베이컨,청양고추,피망,양송이버섯,소세지 썰어둔것을 넣고 볶아줍니다.
  6. ​야채들을 2분정도 볶아주다가, ​
  7. 소금조금과 후추를 넣어서 간을 맞추어줍니다.
  8. 그리고 버터2스푼을 넣어서 끓여줍니다. (여기서 야채의물과,버터가 녹으면서 자작하게 변할거예요 )
  9. 재료들을 볶다가, 우유100ml,토마토소스400g을 넣어줍니다.
  10. 5분정도 더끓여줍니다.
  11. 그리고 달걀2개와,모차렐라치즈100g 을 넣어줍니다.
  12. 저는 집에 바질이 있어서 넣어주었는데~요부분은 바질이 없다면 패스하셔도 상관없어요.
  13. 뚜껑을 덮고 모짜렐라치즈가 녹고 계란이 반숙이 되도록 익혀준뒤 불을 꺼주면 됩니다.
  14. 바질잎을 마지막에 넣는게 이뻐요~^^ 저는 바질향이 베어나도록 미리 넣었습니다. 파슬리가루가 있다면 톡톡 뿌려주면 완성입니다.

3.에그인헬 by.만개의레시피
분량 :3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양파와 소금을 넣고 볶는다.
  2. 양파가 투명해지면 편마늘, 베이컨, 소세지, 양송이, 청양고추를 넣고 볶다가 버터,소금, 후추를 넣는다.
  3. 볶아진 재료에 토마토 소스, 우유를 넣고 5분 끓여준다.
  4. 달걀과 모짜렐라치즈를 넣고 달걀이 반숙이 되면 불을끄고 바질을 올려 낸다.
  5. 식빵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다.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