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한입에 쏙 들어가는 쉽고 간단한 핑거푸드

만개의레시피|2016-05-30 오전 09:56|1,143|0

야외에서 가볍게 해먹을 수 있고, 홈파티에도 제격인 핑거푸드를 소개합니다.
먹기 좋고 만들기 좋아 요리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도 적극 추천합니다.

1.리코타치즈샐러드 핑거푸드 카나페 만들기 by.고래언니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리코타치즈를 홈메이드로 만들어도 좋고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걸로 준비하셔도 좋아요
  2. 크레커에 어린잎채소를 적당히 올리고
  3. 집에서 만드는 특권으로 리코타치즈를 듬뿍올리고 준비한 견과류도 올려주세요
  4. 오리엔탈이나 드레싱을 입맛에 맞춰 준비하시면 되구요. 저는 발사믹글레이즈를 약병에 덜어 위에 조심히 뿌려주었어요

2.상큼하고 깔끔한 핑거푸드 오이롤초밥 by.김망태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오이, 굵은소금, 밥, 참치, 크래미, 양파
[양념 및 소스재료]
[배합초] 식초 3T, 설탕 1T, 소금 1T
[양념] 마요네즈 2T, 후추 0.5T, 소금 0.5T
[요리순서]
  1. 냉장고에 있는 오이를 꺼내서 박박 시원하게 닦아주세요. 깨끗하게 뽀득뽀득하게 씻어주세욤.
  2. 준비되어있는 필러로 오이끝에서부터 아래로 길고 얇게 포 뜨듯이 떠주세요. 처음거는 우구적 우구적 씹어 드시면서 손조심하면서 필러로 오이를 포떠주세욧.
  3. 그리고 굵은소금으로 살짝 절여주세요. 물은 넣지 않아욧. 소금만 넣고 조심조심 쉐킷쉐킷 섞어주세요. 안그러면 오이가 다 찢어져버려욤
  4. 참치는 기름기를 빼서 준비해주시구요.
  5. 크래미는 손으로 벅벅 찢어주세욧
  6. 양파는 다져서 물에 담궈두세요. 찬물에 담궈두시면 맵기도 빠지고 아삭아삭 해집니당. 위 재료들과 쉐킷쉐킷 섞어줄거에욤
  7. 그다음은 배합초를 만들어서 밥과 섞어줘야겠죵? 배합초비율은 식초3, 설탕1, 소금1, 3:1:1 비율을 잊지마세요. 흑설탕과 식초가 섞이니 저런색깔이. 밥에 넣어서 비벼버리면 티 안나요. 걱정마세욧
  8. 밥에 배합초를 넣고 쉐킷쉐킷 비벼서 조금 식혀두세요. 왜냐면 너무 뜨거워요 손바닥 화상입을뻔
  9. 밥이 살짝 식을동안 재료들 양념을 해야겠어욤. 잘찢어둔 크래미와 기름기를 뺀 참치위에 양파 다진걸 물에서 건져서 섞어 주세요. 그리고 양념투하 마요네즈2, 후추0.5, 소금0.5 마요네즈는 아빠숟가락 기준, 후추와 소금은 티스푼기준 후추와 소금은 살짝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여기에 머스타드를 살짝 섞어주셔도 맛있어요. 근데 전 머스타드 별로 안좋아함. 양념과 함께 쉐킷쉐킷 섞어주세요.
  10. 그다음 배합초와 함께 비벼둔 밥을 먹기좋은크기로 동글동글 말아주세요. 너무크면 입찢어집니당. 적당하게 준비해주세욤
  11. 적당하게 준비해주세욤. 그다음엔 오이로 돌돌 말아주시면되욧. 짜잔. 이렇게 오이를 돌돌돌돌 이건 손님상이 아니라서 많이 많이 준비 손님상에 내어갈땐 간격을 조금씩 떼서 나가면 훨씬 보기좋겟죠.
  12. 저렇게 오이로 돌돌 말아둔 뒤에 섞어놓은 재료들을 위에 투척해주세욤. 먹기좋은 한입크기 사이즈. 핑거푸드 오이롤초밥 완성 오이가 풀릴까 걱정하시는분들. 전혀 걱정안하셔도 되욤. 아주 예쁘게 잘 붙어 있어욤. 저는 크래미가 더 맛있었어요. 오이로 색다른요리를 생각하고 계신다면 오이롤초밥 추천이요. 보기 좋고 맛도 좋아욤.

3.핑거푸드 에그샐러드 by.요리쿡조리쿡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계란 6개, 빨노파프리카 70g, 부추 약간
[양념 및 소스재료]
[드레싱] 마요네즈 2큰술, 설탕 1큰술, 머스타드 1큰술, 소금 1꼬집, 다진양파 1/2큰술, 레몬식초 1큰술, 후추약간
[요리순서]
  1. 냄비에 계란이 2/3정도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소금 약간을 넣어 계란을 삶아줍니다. 다 삶아진 계란은 찬물에 씻어 껍질을 벗겨주세요.
  2. 분량의 드레싱 재료를 모두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매콤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머스터드 대신에 씨겨자를 넣어주셔도 된답니다.
  3. 계란을 반으로 자르고 노른자만 빼주세요. 흰자는 랩을 씌워 둡니다.
  4. 계란노른자를 으깬 뒤 파프리카와 부추, 드레싱을 모두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5. 섞어 놓은 재료를 짤주머니에 넣고 달걀흰자위에 짜서 넣어주세요. 기호에 따라 위에 후추를 약간 뿌려주셔도 좋습니다.
  6. 달걀노른자와 드레싱을 섞어 다시 달걀흰자에 올려 본 핑거푸드 에그샐러드! 어린잎채소를 곁들이고 위에 하나씩 올리면 완성!

4.식빵으로 만드는 핑거푸드 by.의정부바겨사
분량 :2인분 조리시간 :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식빵, 치즈, 닭가슴살 슬라이스햄, 크래미, 콘옥수수, 파프리카, 과일통조림, 쑥갓
[양념 및 소스재료]
마요네즈, 후추
[요리순서]
  1. 모양틀로 꾹꾹 눌러서 같은 모양으로 식빵이랑
  2. 치즈를 찍어내주세요.
  3. 식빵위에 치즈를 올리고
  4. 치즈 위에 모양틀로 찍은 햄까지 올려주세요.
  5. 크래미랑 콘옥수수를 마요네즈에 버물버물 후추랑 파슬리가루를 슬쩍 뿌려줬어요.
  6. 햄 위에 올려주면 끝. 파인애플을 잘라서 올렸더니 뭔가 부족한거예요. 그래서 지난번 사온 쑥갓을. 어린잎 채소가 오늘은 울집에 없어요. 초록색을 깔고 나니 휠씬 나은데 그래도 뽀인트가 부족한거예요. 그래서 빨강 파프리카를 찍어서 올려줬어요. 그래서 뽀인트가 완성되었어요. 버블티 빨대로 찍어주면 동그란 모양을 만들수 있어요. 간단하게 파티음식으로 핑거푸드 완성.

5.핑거푸드 샌드위치 by.팬이맘
분량 :3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핑거푸드 샌드위치 만들 식빵 8장을 준비합니다
  2. 사각후라이팬에 식빵을 살짝 구워냅니다. 기름은 두르지 않고 ~ 샌드위치 만들 식빵 8장을 모두 살짝 구워 냅니다
  3. 식빵을 모양 틀로 찍어냅니다. 체다치즈도 모양 틀로 찍어냅니다.
  4. 베이컨도 사각후라이팬에 노릇하게 구워냅니다.
  5. 오이도 비슷한 크기로 썰고 치즈 위에 올리고 베이컨을 올려주면 핑거푸드 샌드위치 비주얼은 완성!!
  6. 식빵 양면에 마요네즈 바르고 치즈 올리고 마요네즈 오이 올리고 마요네즈 베이컨 올리고 식빵 뚜껑을 덮습니다.
  7. 모양이 참 예쁩니다. 오이와 체다치즈 색이 넘 잘 어울리고. 먹을 때마다 오이 향과 마요네즈가 섞여 상큼하고 고소하고 부드럽습니다..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