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현대인들의 고충인 변비, 완두콩이면 해결

만개의레시피|2016-05-23 오후 12:54|711|0

콩류 가운데 식이섬유소가 가장 풍부한 완두콩으로 변비를 물리치세요.
4월~6월이 제철인 완두콩을 활용한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1.여름별미 완두콩국수 by.비바리
난이도 :중급

[주재료]
복분자국수(또는 일반면) 3, 완두삶기(완두 2컵~2컵반, 물 4컵 , 소금 약간), 완두갈기(통깨 1큰술, 볶은땅콩 2큰술, 소금 약간)
[요리순서]
  1. 완두는 까서 씻고 냄비에 물을 붓고 소금 한꼬집 넣고 데치듯이 삶아요.
  2. 통깨, 삶은완두,땅콩2큰술 , 콩 삶았던 물 3컵 붓고 믹서기에서 갈아 줍니다. 소금을 조금 넣어 갈아주세요.
  3. 국수를 삶아 줍니다.
  4. 삶은 국수는 찬물에 씻어 물기를 빼둡니다. 국수그릇에 국수 담고 콩국물 붓고, 오이채, 방울토마토를 고명으로 올려줍니다.

2.건강한 완두콩빵 - No버터 , No 계란 베이킹이에요 by.쿠모우치
분량 :3인분 조리시간 :9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주재료]
강력분 250g, 아가베시럽 20g, 소금 5g, 이스트 7g, 우유 170g, 카놀라유 10g, 삶은 완두콩 75g
[요리순서]
  1. 소금 , 이스트가 서로 닿지 않게 계량하신후에 잘 섞어주시고 모든 액체류를 다 넣어주신후에 반죽을 시작해주세요.
  2. 버터가 들어가는게 아니라 식물성 오일이 들어가기때문에 반죽을 시작할 처음 단계에 넣어주시니깐 표면이 매끄럽게 그리고 글루텐이 잘 형성 될때까지 반죽해주시구요. 표면을 둥글려주신후에 1차발효 시켜주세요. 1차발효는 40분~50분정도 부피는 2~2.5배가 부풀때까지 발효시켜주세요.
  3. 저는 레시피의 2배의 양으로 만들었어요. 원래 레시피는 식빵 1개의 양이니깐 분할하실필요없이 그냥 바로 둥굴려서 중간발효(=벤치타임) 15분정도 가져주세요.
  4. 원루프 성형하기. 동글동글 귀여운 반죽을 작업대 위에 올려주세요. 토실토실 너무 귀엽죠?
  5. 밀대를 이용해서 쭈욱 밀어주세요. 타원형으로 말이죠
  6. 삶아놓은 완두콩을 반죽위에 골고루 펼쳐주세요. 물기가 없어야 하니깐 만약 물기가 있으시면 꼭 제거해주세요.
  7. 완두콩을 골고루 깔아준 반죽을 위에서부터 아주 타이트하게 말아내려주세요.
  8. 마지막 부분은 꼼꼼하게 마무리 지어주세요. 발효시 풀어지지 않도록 꼼꼼하게
  9. 살짝 살짝 굴려주시면 ~ 원루푸 성형 끝. 이렇게 해서 바로 식빵팬에 넣어주시면 끝.
  10. 저는 한덩이는 원루프로~ 나머지 한덩이는 3등분해준다음에 팬에 팬닝해줬어요.
  11. 팬에 반죽을 넣어주신후에 2차발효 해주세요. 오방지게 발효 짱!!! 솔직히 팬도 좀 작아서 어쩔수 없었어요. 저에게 선택의 폭이 없었어요. 2차발효가 끝난반죽은 180도의 오븐에서 20~25분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12. 원루프는 반죽을 다 넣어서 구웠기에 크기가 크지만 삼등분을 넣어서 구워준건 부피가 작아요. 왜냐 과정샷은 3등분이였으나 저건 4등분을 그리고 나머지는 하나씩 구웠는데 나름 귀여워요. 식물성오일이 들어가서 촉촉하면서도 완두베기가 아닌 생완두콩이 들어가서 많이 달지않고 좋아요.

3.당근과 완두콩을 넣은 계란말이 by.쿡라이프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주재료]
달걀 3개, 삶아 데친 완두콩 1/4컵, 당근 2cm 길이로 1/2토막
[양념 및 소스재료]
소금
[요리순서]
  1. 당근을 저처럼 굵기 있게 썰으셨다면 끓는물에 데쳐 완전히 익혀 주세요. 끓는물에 소금 조금과 완두콩을 넣고 데체 냅니다.
  2. 달걀에 완두콩, 당근, 소금을 넣고 저어 줍니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키친타월로 닦은 다음 달걀물을 1/3만 붓고 달걀이 반정도 익으면 돌돌 맙니다. 익은 달걀을 팬 한쪽에 붙힌 후 남아 있는 달걀물의 반만 붓고 반정도 익으면 돌돌 맙니다.
  4. 다 익은 달걀을 팬의 한쪽으로 붙힌 후 남아 있는 달걀물을 붓고 돌돌 말아 앞, 뒤, 옆면을 완전히 익혀 줍니다. 완전히 식힌 후 한입 크기로 썰어 주세요.

4.완두콩죽 만들기 by.토방마님
분량 :6인분 이상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완두콩(또는 시판캔 완두콩), 완두콩이 잠길정도의 물, 찹쌀가루, 잣 조금, 건대추 1개
[양념 및 소스재료]
설탕, 소금
[요리순서]
  1. 완두콩을 물에 한번 헹군 후 물을 넣고 푹 삶아 주세요. (시판 캔으로 하시는 분들은 필히 물에 한번 헹구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콩이 익을정도로 삶은 후에 믹서나 핸드믹서로 휘리릭 갈아 주시면 되는데요. (전 핸드믹서로 휘리릭 갈아 주었답니다)
  3. 갈아 놓은 상태랍니다. 전 완두콩앙금을 만들 생각으로 물을 덜 잡았는데요.
  4. 죽을 끓일 경우 물은 국자로 떠 흘려봐서 주루룩 흘릴정도의 양이면 되고요. 전 찹쌀가루로 죽을 만들껀데요. 이 찹쌀가루는 취향에 맞게 농도를 조절하시면 된답니다. 찹쌀가루를 갈아 냉동실에 보관해 두면 참 요긴하게 사용이 되는 거 같아요.
  5. 완두배기해 놓은 완두로 줄기를 만들고 대추와 잣으로 꽃모양을 만들었는데 꽃 같나요? 완두콩만 삶아 냉동실에 쟁여 놓았다가 후다닥 간단한 아침식사로 넘 좋을 듯 싶네요. 또한 아이들이유식이나 환자식으로 괜찮겠더라구요.

5.완두콩 마파두부 by.쟁이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요리순서]
  1. 먼저 양념장 재료를 섞어 만들어 놓으세요.
  2. 참기름도 넣어 주시구요.
  3. 두부는 1.5cm정도 두께로 썰어서 식용유 두른 팬에 노릇하게 부쳐 주신 후 깍둑썰기해주세요.
  4. 기름 두른 팬에 파, 마늘, 생강 다진거 볶다가 고운 고추가루 넣고 중불에서 살짝만 볶아주세요.
  5. 육수 1큰술 넣으세요.
  6. 두부 넣고 고루 볶으세요. 다 익은 재료들이니까 어우러 지기만 하면 되요.
  7. 양념장 넣고 고루 섞어 양념장이 고루 베이면 불을 끄고 완두콩 넣어주면 완두콩 마파두부 완성.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