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버릴 매콤한 요리

만개의레시피|2016-05-17 오전 09:57|678|0

스트레스를 잘 푸는 것도 건강한 생활을 영위해나가는 중요한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취미생활 뒤에 매콤한 요리로 풀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화끈한 매운 맛으로 스트레스를 풀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1.치즈불닭 만드는 법 by.각설탕식구들
분량 :2인분 조리시간 :9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주재료]
뼈없는 닭다리 3개, 닭가슴살 3개, 우유 1컵, 양파 1개, 피망, 모짜렐라 치즈 넉넉히, 파슬리가루, 기름 조금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곱고 매운 고춧가루 2큰술, 맛술 2큰술, 간장 1큰술, 참치액 1큰술, 마늘, 생강, 설탕 1큰술, 올리고당 2큰술, 소금, 후추
[요리순서]
  1. 뼈없는 닭다리살과 가슴살은 적당한 크기로 썰어 볼에 담고 비린내를 없애기 우유를 부어 1시간 정도 재워주세요.
  2. 양파와 피망도 닭고기와 비슷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3. 양념장 재료를 모두 넣어 섞어준뒤 닭고기는 우유에서 건져 양념을 넣고 고루 섞어줍니다.
  4. 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양념해둔 닭고기와 채소를 넣고 볶아주세요.
  5. 무쇠 팬을 미리 달군 후 모짜렐라를 가득 담아 녹여주세요.
  6. 치즈가 녹아 불닭을 가운데 담고 가장자리에 파슬리가루를 뿌려주면 완성.

2.매운 잡채덮밥 by. 시연성연맘
분량 :1인분 조리시간 :9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당면 2/3줌, 양파 1/4개, 오이약간, 청양고추 1개, 느타리버섯 약간, 식용유, 참깨, 굴소스 1큰술
[양념 및 소스재료]
[잡채양념]고춧가루 1작은술, 간장 1큰술, 설탕 1작은술, 참기름 2/3큰술, 다진파 2/3큰
[요리순서]
  1. 오이는 돌려깍기 한 후 채썰어 준비하고 양파와 청양고추 역시 씨를 뺀 후 가늘게 채썰어 준비합니다. 느타리 버섯은 적당한 크기로 찢어 준비해 주세요.
  2. 분량의 잡채양념재료를 섞어 미리 준비해주세요.
  3. 굴소스도 1큰술 넣어 함께 섞어주세요.
  4. 달궈진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채썰어둔 재료들을 모두 넣어 달달 센불에서 볶아주세요. 참고로 오이는 입맛에 따라 가첨하시면 되는데요 오이를 넣으니 아삭함이 살아서 더 맛있게 느껴진답니다.
  5. 채소들이 모두 볶아졌다면 여기에 미리 준비해 둔 잡채양념을 넣어 중불에서 한 번 더 볶아주세요.
  6. 불려둔 당면을 넣어 1분간 볶아주세요. 이미 충분히 불려둔 상태인지라 가볍게만 볶아내도 당면은 충분히 익어요.
  7. 매콤해서 더욱 맛있는 매콤 잡채덮밥 완성이네요.

3.홍합 매운 볶음 by.과일짱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홍합, 청량고추 2개, 양파 1/2개, 마늘 5~6톨
[양념 및 소스재료]
두반장 1큰술, 화이트와인(소주로 대체가능), 후추, 올리브유 2큰술
[요리순서]
  1. 홍합은 겉에 붙은 수염도 떼고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2. 일단 냄비에 물을 끓이고 홍합을 넣고 마늘과 생강즙을 넣어 끓여주었답니다.
  3. 삶아진 홍합은 이렇게 홍합과 국물을 함께담아 냉동실에 보관하면 국물요리할대 사용할수있구요.
  4. 요렇게 살만 발라서 냉동보관하면 부침개나 홍합조림등으로 만들어먹을수 있어요.
  5. 홍합살과 국물을 함께 넣어 냉동실에 보관하면 또 다른 요리에 넣어먹을수 있답니다.
  6. 홍합육수만 보관해두어도 다양한 요리에 쓸수 있어요.
  7. 청량고추와 마늘과 양파는 곱게 다져주시는데요. 야채다지기를 이용애서 다지셔도 됩니다.
  8. 달구어진팬에 올리브유넣고 다진야채를 볶아주세요.
  9. 야채가 볶아지면 홍합을 넣고 화이트와인을 조금 넣어 주면 좋아요. 화이트와인 대신 소주로 대체해도 됩니다.
  10. 두반장을 넣어줍니다.
  11. 센불에 재빠르게 볶아 홍합이 벌어지면 불을 끄심 됩니다.
  12. 매콤한 홍합찜 완성입니다.

4.치즈를 얹은 매운 등갈비찜 by.예쁜포비
분량 :2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주재료]
돼지고기 등갈비 1팩(500g), 떡볶이 떡 2줌, 모짜렐라 치즈 80g, 통후추 1큰술, 월계수잎 4장, 대파 1대, 생강 1쪽, 마늘 5쪽, 소주 약간, 정향 2알
[양념 및 소스재료]
[매운소스]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3큰술, 간장 2큰술, 꿀 2큰술, 맛술 2큰술, 생강즙 1작은술, 다진마늘 1/2큰술, 양파 1/2개, 홍고추(또는 청양고추) 2개, 갈비육수 1컵
[요리순서]
  1. 돼지고기 등갈비는 안쪽의 얇은 막을 제거한 후 찬물에 약 2시간 정도 담가 핏물을 제거해 주세요. 중간중간에 물을 갈아 주시면 더 좋습니다.
  2. 냄비에 돼지고기 등갈비를 넣고 등갈비가 잠길 정도로 물을 넉넉히 붓고 각종 향신재료를 넣은 뒤 50분 정도 삶아 주세요.
  3. 다 삶은 등갈비는 체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가위나 칼 등을 이용해서 갈비를 잘라 주세요.
  4. 믹서기에 양파와 홍고추를 곱게 갈아 주세요.
  5. 매운 양념소스에 양파와 홍고추 갈은 것, 갈비삶은 육수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피자치즈도 준비해 주세요.
  6. 달군 팬에 삶은 등갈비와 매운 양념소스를 넣고 중불에서 졸여 주세요.
  7. 국물이 절반 정도 졸았을 때 떡볶이 떡을 넣고 조려 주세요.
  8. 소스가 자작해질 때까지 조린 후 내열용기에 담아 모짜렐라 치즈를 골고루 뿌려주세요.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약 10분정도 구워 주세요. 치즈가 녹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전자레인지 등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5.매운 불닭꼬치 by.쿡라이프
분량 :2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닭가슴살 250g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추장 1/2큰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 3큰술, 매실청 1큰술(또는 설탕), 물엿 1큰술, 청주 2큰술, 사과 1/4쪽, 양파 1/4, 청량고추 3개, 후추, 계피조금, 참기름 1작은술, 고추기름 1큰술, 깨소금
[요리순서]
  1. 고추장 1/2큰술, 고춧가루 2큰술, 간장 3큰술, 매실청 1큰술(또는 설탕), 물엿 1큰술, 청주 2큰술, 사과 1/4쪽, 양파 1/4, 청량고추 3개, 후추, 계피조금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 줍니다. 매운게 싫으시면 청량고추를 빼 주세요.
  2. 믹서기에 갈은 양념장에 마지막으로 참기름 1작은술, 고추기름 1큰술, 깨소금을 넣고 섞어 줍니다.
  3. 닭가슴살은 가로, 세로 약 1.5cm로 썰어 줍니다.
  4. 양념장에 닭가슴살을 1시간 동안 재워 둡니다.
  5. 꼬치에 끼워 줍니다.
  6. 달구어진 팬에 꼬치를 놓아 줍니다.
  7. 뒤집어 그릇에 남아 있는 양념을 덧 발라 가면서 구워 줍니다.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