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야매요리 하면? 김풍의 야매요리 레시피

만개의레시피|2016-05-13 오전 10:55|1,264|0

한 쿡방 프로그램에서 야매요리로 셰프들과의 대결에서 즐거운 승부를 펼치고 있는데요.
그중 만레에서 인기 있었던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1.김풍레시피 연복풍덮밥 by.러블리다담
분량 :1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크래미 소포장 4개, 팽이버섯 1/3개, 대파 1/2개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 1.5스푼, 고춧가루 2스푼, 참기름1스푼, 다진마늘 1/2스푼, 다진생강 1/3스푼, 식용유 2스푼, 전분물(전분 1스푼, 물 4스푼), 맛술 1스푼
[요리순서]
  1. 팽이버섯은 밑둥을 제거하신후에 흐르는물에 헹궈서 씻어주시구요. 크래미는 잘게 찢어서 대파는 채썰어서 준비해주시면 되세요.
  2. 녹말물은 전분 1스푼에 물 4스푼을 넣고 만들어주었어요. (묽게 만들었는데 전분 1스푼에 물 2스푼을 넣고 만들면 농도가 적당해요)
  3. 먼저 팬에 식용유와 참기름을 넣고 다진마늘과 다진생강을 볶아주세요.
  4. 볶음향이 올라오면 대파와 간장을 넣고 볶아주세요.
  5. 대파의 숨이 죽으면 크래미와 고춧가루 넣고 섞어가면서 볶으세요.
  6. 크래미가 어느정도 볶아지면 팽이버섯을 넣고 볶으셔야하는데요. 이때에 고랑주 1스푼을 넣더라구요. 집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가 아니니 맛술이나 청주로 대신해서 넣으시면 되세요.
  7. 그리고 마지막엔 녹말물을 넣고 휘리릭 볶아주면 완성.
  8. 계란후라이 반숙까지 해서 밥위에 올려주면 끝!

2.비법 김풍이 만들었던 전자렌지 치즈볼, by.미단님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치즈 8장, 파슬리 가루 약간, 종이 호일
[요리순서]
  1. 두가지색깔의 슬라이스 치즈를 준비해봤어요,
  2. 치즈 비닐이 입혀진 그대로 놓고, 칼로 9등분을 내어줍니다,
  3. 비닐을 벗겨내면 하나씩 톡톡 떨어져나와요~
  4. 종이호일을 바닥에 깔고, 그위에 치즈를 올려주시는데요, 치즈가 부풀어 오르기때문에 간격은 띄워 주시고 파슬리 가루를 조금씩 뿌려주세요~ 파슬리가루 없으시면 안뿌리셔도 되요,
  5. 전자렌지에 넣고 1분 40초 돌려줍니다,
  6. 밖에서 보면 이렇게 예쁘게 부풀어 오르는게 보인답니다,
  7. 이대로 꺼내서 식혀주시면, 짭짜롬하면서 바삭바삭 고소한 치즈볼이 완성이예요~ 치즈의 양이 많아지면 이 작업을 여러번하셔야겠지요~ㅋㅋ
  8. 반으로 쪼개보면 이렇게 안쪽에 빈 공간이 보여요~ 완전 바삭한 과자식감은 아니라도, 첨가물 없이 치즈그대로의 영양을 섭취할 수 있으니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어른들 술안주에도 딱이랍니다~

3.김풍의 "풍면" [토마토 냉면] 만들기 by.달콤스윗맘
분량 :1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토마토와 양파,마늘을 깨끗히 씻어서 준비합니다. 김풍씨가 트위터를 통해 “풍면(김풍 토마토냉면) 일반 레시피(1인분 기준)”으로 알려 준 내용입니다. “토마토 1개, 고추장 1큰술, 마늘 1개, 양파 1/4쪽, 소금 1티스푼, 설탕 3큰술, 식초 1티스푼 해서 믹서기에 갈아서 삶은 면에 비벼 먹습니다” 설탕과 소금이 제 입맛엔 좀 과한 듯 해서 마지막에 양을 적게 넣어 조절했습니다.
  2. 냉면사리를 끓는 물에 삶아 차거운 물에 헹궈 물기를 좌악~~~빼 준 후 그릇에 담습니다.
  3. 갈아놓은 소스를 면위에 끼얹고 삶은계란과 냉장고에 있는 파프리카도 채썰어 올리니 토마토 고추장 소스와 맛이 참 잘어우러집니다.
  4. 요리에 사용하고 남은 파프리카 자투리들은 버리기 아까와서 비닐봉지에 모아 냉동실에 얼려 두었다가 샐러드 소스 만들때 함께 갈아 사용하거나 육수만들 때 넣어 사용하면 좋아요.

4.냉장고를 부탁해 김풍 치즈듬풍토스트 by.예쁜포비
분량 :1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초급

[요리순서]
  1. 김풍셰프가 만든 레시피대로 하시려면 슬라이스치즈를 4장 준비하시면 됩니다. 근데 넘 과할 것 같아서 전 2장만 사용했습니다. 슬라이스치즈는 체다치즈를 사용하면 색상이 더 예쁘게 나오고요.
  2. 냄비에 설탕, 물엿, 물, 호두를 넣고 중불에서 조려 주세요. 양이 너무 작으니까 금방 타 버리는데 끓기 시작할 때 바로 불에서 내려 주세요. 근데 요렇게 카라멜화 된 호두도 좋습니다.
  3. 단맛을 좋아하시면 설탕, 물, 물엿의 양을 2배로 늘리시면 되고 너무 많이 조리지 마세요.
  4. 중불에서 버터를 녹인 후, 식빵을 올려 앞뒤로 구워 주세요. 이때 반드시 주의해야 할 점은 버터는 식용유와 달리 빨리 타기 때문에 센 불에서 조리하시면 안됩니다.
  5. 치즈 2장을 꼼꼼하게 재단하여 식빵 전체에 잘 덮어 주세요. 설탕에 조린 호두를 올려 주세요. 김풍셰프는 약간 녹은 설탕이 있는 상태에서 올렸는데 단맛을 좋아하시면 저처럼 많이 끓이지는 마세요. 호두의 바삭한 식감을 원하시면 이렇게 하셔도 됩니다.
  6. 피자치즈(모짜렐라치즈)을 또 듬뿍 올려 주세요. 다른 식빵을 덮고 약불에서 앞뒤로 치즈가 녹을 때까지 구워 주세요..

5.냉장고를 부탁해 김풍의 '자연풍 주의보' 레시피! by.요리가좋아in독일
분량 :1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대하 5~6마리, 아보카도 1/2개, 우유 2컵(종이컵), 양파 1개 (소/ 방송레시피X), 들깨 한 줌
[양념 및 소스재료]
들기름 1T, 버터 조금, 소금/ 후추 조금씩, 파마산 치즈가루 조금, 화이트와인 1T
[요리순서]
  1.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양파는 방송에서 사용된 재료X)
  2. 새우는 껍질을 까서 잘게 잘라주세요. 새우 머리는 남겨둡니다.
  3. 아보카도 절반을 수저로 떠낸 뒤, 잘게 썰어줍니다. 양파는 단맛을 더하기위해 추가했습니다.
  4. 방송에서는 파프리카를 토치로 직화해 검게 탈때까지 굽지만, 저는 기름없는 팬에 바짝 굽는 방법을 이용했습니다.
  5. 들깨소슬르 만들 냄비를 준비하시고, 들기름 1T을 두릅니다. 새우머리가 있다면 넣고 함께 볶아주세요.
  6. 우유 2컵(종이컵 기준)을 넣고 들깨 한 줌 추가해주세요. 소금 두 세꼬집으로 간을 합니다.
  7. 파프리카 속에 넣을 재료를 볶을 팬에 버터를 조금 넣고 녹여주세요.
  8. 썰어놓은 새우를 볶습니다.
  9.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세요.
  10. 바짝 굽기 시작할 때, 화이트 와인을 넣고 볶습니다.
  11. 새우가 익으면 양파와 아보카도도 넣어주세요.
  12. 파마산 치즈가루를 넣고 마무리합니다.
  13. 바짝 구운 파프리카의 윗부분을 잘라냅니다.
  14. 속을 깨끗이 정리한 뒤, 속재료를 가득 넣어주세요.
  15. 접시에 체를 받치고
  16. 끓여놓은 들깨소스를 부어주세요. 그 위로 파프리카를 올려내시면 요리 완성입니다.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