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할 수 있는 요리 모음

만개의레시피|2016-05-09 오후 12:01|566|0

감사의 달 5월을 맞이하여,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할 수 있는 요리를 추천합니다.
먹고 살기 바쁜 일상에서도 한번쯤 소중한 분들께 마음을 담은 요리를 전해보세요.

1.팥양갱 품은~ 삼색 양갱 by.초록바람N
분량 :4인분 조리시간 :9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 팥양갱 ) 적앙금 410 g, 물 240 g, 가루한천 10 g, 유기농 설탕 30 g, 꿀 20 g, 소금약간, ( 녹차 양갱 ) 흰앙금 320 g, 물 180 g, 유기농 설탕 20 g, 꿀 25 g, 녹차 5 g, 가루한천 7 g, 소금약간, ( 단호박 양갱 ) 흰앙금 210 g, 물 120 g, 가루한천 5 g, 유기농 설탕 15 g, 꿀 15 g, 단호박 가루 10 g, 소금약간, ( 백련초 양갱 ) 흰앙금 210 g, 물 120 g, 가루한천 5 g, 유기농 설탕 15 g, 꿀 15 g, 백련초 가루 7 g, 소금 약간
[요리순서]
  1. 먼저 삼색양갱 속에 넣을 팥양갱을 만듭니다. 소스팬에 분량의 물과 가루한천을 넣고 10분 정도 불려줍니다. 그런후 끓여주시는데 한천물이 말갛게 되면 설탕과 꿀, 소금을 넣어 설탕이 다 녹을때까지만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2. 불을 끄고 적앙금을 넣고 다시 약불에 올려 앙금 덩어리가 다 풀어질수 있도록 잘 저어줍니다. 다 풀어지면 불을 중불로 바꾸고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어느정도 끓이다가 기포방울이 올라오면 불을 끕니다.
  3. 바닥에 랩을 씌운 무스틀에 양갱 반죽을 1~1.5cm 높이로 부어 실온에서 굳혀줍니다. 2~3시간정도 걸려요.
  4. 단단하게 굳었다면 틀을 제거하고 원형모양으로 양갱을 찍어줍니다.
  5. 녹차 양갱을 만들어요. 한천을 물에 불리고 끓이다가 설탕과 소금, 꿀을 넣고 녹을때까지 끓입니다. 여기까지는 팥양갱과 같은 과정이에요. 여기에 체친 녹차를 넣고 약불에서 잘 섞어주세요. 흰앙금을 넣고 약불에서 잘 풀어준후 앙금 덩어리가 다 풀어지면 중불에서 어느정도 끓이다가 기포가 올라오면..
  6. 틀에 한켜 붓고 만들어둔 팥양갱을 올리고 나머지 반죽을 부어 녹차 양갱을 만듭니다. 3시간정도 실온에서 굳힌 후 틀을 제거하고 잘라주면 녹차 양갱 완성~ 팥양갱을 넣을때는 틀의 분할선이 보이지 않으니까 틀의 바깥 아래의 분할선을 기준으로 팥양갱을 올리면 가운데로 팥양갱을 놓을수 있어요~
  7. 단호박 양갱을 만들어요~ 녹차 양갱과 같은 과정에 녹차 대신 단호박 가루를 넣습니다. 한천을 물에 불리고 끓인후 설탕, 소금, 꿀을 넣고 잘 저어주다가 체친 단호박 가루를 넣고 약불에서 잘 섞어줍니다. 여기에 흰앙금을 넣고 약불에서 앙금 덩어리를 다 풀어준후 중불에서 어느 정도 저어가며 끓이다가 기포 방울이 올라오면 불을 끕니다.
  8. 완성된 반죽을 틀에 붓고 팥양갱을 가운데에 올린후 나머지 반죽으로 채우고 굳히면 완성~
  9. 백련초 양갱을 만들어요~ 한천을 불에 불리고 끓이는 작업은 녹차 양갱과 동일하구요, 여기에 녹차대신 체친 백련초 가루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그런 후 약불에서 흰앙금을 넣고 잘 저어가며 덩어리를 풀고 덩어리가 다 풀리면 중불로 올려 저어가며 끓이다가 기포가 올라오면 불을 끕니다.
  10. 틀에 한켜 붓고 팥양갱을 올린후 나머지 반죽을 부어 실온에서 3시간 정도 굳힌 후 다 굳으면 틀을 제거하면 완성~ 틀에 쟁반이나 받침을 받치고 반죽을 부으면 이동할때 반죽이 흔들리지 않아 좋아요~ 참고하세요~

2.도시락 (베이컨 계란말이 밥, 버섯 잡채, 감자, 닭가슴살 추파춥스, 만두 깐풍기, 고구마 또띠아) by.쿡라이프
분량 :4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주재료]
[베이컨 계란말이 밥 재료] 베이컨 5장, 계란 2개, 애호박, 당근 (3cm길이) 1토막, 양파 1/4개

[버섯 잡채 재료] 표고버섯 3개, 느타리버섯 1줌, 시금치(삶아 무친) 1/2컵, 양파 1/2개, 홍피망 2개, 당면 70g, 감자
닭가슴살 추파춥스 : 닭가슴살 100g, 감자 1개, 청피망 1/2개, 당근 조금
만두 깐풍기 : 작은 만두 한봉지, 다진 양파 2T, 다진 파 2T, 다진 청고추 1T, 다진 홍고추 1T
고구마 또띠아 : 고구마 1개, 청, 홍피망 1/2개, 양파 1/4개, 모짜렐라 치즈 원하는 만큼, 또띠아 2장, 피클
[양념 및 소스재료]
[버섯 잡채의 버섯 양념]간장 1 + 1/2T, 재래간장(또는 국간장) 1t, 매실청(또는 설탕)2T,다진마늘 1/2T, 후추, 참기름, 소금

[당면 양념] 간장 3T, 설탕 2 + 1/2T

[만두 깐풍기 양념] 고추기름, 다진마늘 1T, 간장 2T, 매실청 1T(또는 설탕), 물엿 1T, 청주 1T

[고구마 또띠아 양념]케찹 3T, 매실청 2T(또는 설탕), 간장 1T, 머스타드 1t, 물엿 1t
[요리순서]
  1. 베이컨 계란말이 밥 : 당근, 양파, 애호박은 잘게 썰어 줍니다.
  2.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당근, 애호박을 볶아 줍니다.
  3. 밥에 당근, 애호박, 양파를 넣고 섞어 줍니다.
  4. 계란은 지단을 구워 베이컨 넓이 보다 조금만 더 크게 썰어 줍니다. 밥을 뭉쳐(지름 2cm 정도의 원통) 계란 지단 위에 놓고 돌돌 말아 줍니다.
  5. 다시 베이컨으로 돌돌 말아 줍니다. 팬에 살짝 구워 주시면 완성입니다.
  6. 버섯 잡채 : 표고버섯은 채를 썰어 간장 1 + 1/2T, 재래간장 1t(또는 국간장), 매실청 2T(또는 설탕) 다진마늘 1/2T, 후추를 넣고 섞어 줍니다.
  7. 느타리버섯은 졸졸 뜯어 줍니다. 양파는 채 썰어 주시고, 고추는 씨를 뺀 다음 채를 썰어 줍니다.
  8. 팬에 표고버섯을 볶아 접시에 담아 둡니다.
  9. 팬에 참기름을 살짝 두르고 양파, 느타리버섯을 넣고 볶다가 양파가 익으면 소금 간을 합니다. 홍고추를 마지막으로 넣어 살짝 한번더 볶은 다음 불을 꺼 줍니다. (일반 기름 식용유나 올리브오일을 사용하시는 것 보다 참기름을 넣고 볶으시면 나중에 드실때 느낌함을 덜하게 된답니다.)
  10. 끓는물에 당면을 6분간 삶은 뒤 깨끗히 헹구어 줍니다. 팬에 당면을 넣고 간장 3T, 설탕 2 + 1/2T을 넣고 면이 꼬들꼬들 할때까지 볶아 줍니다.
  11. 그릇에 볶은 당면, 표고버섯, 채소를 넣고 묻혀 줍니다. 마지막에 통깨 넣고 간이 싱거우시면 간장을 넣지 마시고,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추어 주세요.
  12. 감자, 닭가슴살 추파춥스 : 감자는 삶거나 쪄 으깨어 줍니다. 닭가슴살은 잘게 다져 줍니다. 당근은 채칼로 벗긴다음 잘게 다져 줍니다. 피망도 잘게 다져 줍니다. 그릇에 감자, 닭가슴살, 당근, 피망, 감자전분가루 3T을 넣고 끈기있게 치대어 줍니다.
  13. 지름 1.5cm 정도의 동글 동글한 볼을 만들어 줍니다. 팬에 기름을 자작하게 붓고 감자, 치킨볼을 데굴데굴 굴리면서 튀겨 줍니다.
  14. 다 구운 감자과 치킨볼을 긴 꼬치에 꽂아 주시면 완성입니다.
  15. 만두 깐풍기 : 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르고 만두를 노릇노릇하게 구워 줍니다.
  16. 다진 양파 2T, 다진 파 2T, 다진 청고추 1T, 다진 홍고추 1T을 준비해 줍니다.
  17. 팬에 고추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다진마늘 1T과 위에 재료들인 다진양파, 파, 청, 홍고추를 넣고 볶아 줍니다.
  18. 코끝에서 매콤한 냄새가 나면 간장 2T, 매실청 1T(또는 설탕), 물엿 1T, 청주 1T을 넣고 끓어 오르면 만두를 넣고 섞어 주시면 완성입니다.
  19. 고구마는 동글동글하게 썰어 기름에 처음부터 넣고 불 위에서 서서힌 튀겨 줍니다. (달구어진 기름이 아닙니다. 그리고 고구마는 껍질을 벗기고 바로 넣어 주세요. 물에 씻지 않습니다.)
  20. 다 튀겨진 고구마입니다.
  21. 양파, 청, 홍피망은 잘게 썰어 줍니다.
  22. 팬에 청, 홍피망, 당근을 넣고 볶다가 양파가 다 익으면 케찹 3T, 매실청 2T(또는 설탕) 간장 1T, 머스타드 1t, 물엿 1t을 넣고 끓어오르면 불을 꺼 줍니다.
  23. 또띠아에 모짜렐라치즈, 양념소, 피클을 가지런히 놓아 줍니다.
  24. 피클 위에 튀겨 놓은 고구마를 가전히 놓고 또띠아를 반으로 접어 줍니다.
  25. 약한불에서 천천히 앞, 뒤로 구워 줍니다.

3.초콜릿마카롱 by.카푸치노
분량 :6인분 이상 조리시간 :120분 이내 난이도 :고급

[주재료]
아몬드가루 40g, 슈거파우더 80g, 달걀흰자 40g, 코코아가루 5g, 설탕 20g
[양념 및 소스재료]
가나슈 : 생크림 20g, 다크초콜릿 60g, 버터 5g
[요리순서]
  1. 달걀흰자에 설탕을 2~3번 나누어 넣고 핸드믹서로 거품을 내주세요
  2. 단단하고 풍성한 거품이 될때까지 휘핑해주신후에 아몬드가루,슈거파우더,코코아구를 세번정도 체쳐 넣어준후 주걱으로 섞어주세요
  3. 짤주머니에 담아주신후에 오븐팬에 테프론시트나 유산지를 깔고 2.5~3cm크기로 둥글게 짜준후에 실온에서 1시간정도 건조시켜주세요
  4. 예열오븐 150~160도로 10~12분간 구워주세요
  5. 생크림을 냄비에 넣고 끓어오르면 불에서 내려 다크초콜릿을 녹인후에 버터를 넣어 녹여주세요
  6. 샌드용 가냐슈를 짤주머니에 담아주시고 구워진 마가롱에 가냐슈를 샌드해주세요

4.스승의날 선물로도 좋은 단호박 치즈 케익 by.메기맹이
분량 :5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주재료]
바닥부분 - 곡물쿠키 60g, 버터 30g
[양념 및 소스재료]
필링부분 - 크림치즈 300g, 단호박 페이스트(단호박 1/2통, 꿀 1큰술) 150g, 생크림 100g, 설탕 100g, 달걀 2개, 옥수수 전분 4큰술, 계피가루 약간
[요리순서]
  1. 단호박은 껍질을 벗겨 찌거나 해서 으깨준 다음 꿀을 넣고 페이스트를 만들어줍니다. 만든 페이스트를 몽땅 쓰는게 아니고 만들어서 무게를 재서 쓰세요.
  2. 곡물 쿠키 등은 지퍼팩에 넣고 가루내서 실온의 버터와 섞어 바닥에 잘 다져 넣어냉장실에 넣어둡니다.(이번에 만들때 저는 요과정 생략했어요.)
  3. 실온의 말랑말랑한 크림치즈를 크림화시켜 설탕을 넣고 거품기로 잘 섞어줍니다.
  4. 실온의 미리 풀어놓은 달걀을 나눠넣어가며 섞어줍니다. 버터만큼 분리가 심하게 일어나진 않지만 3~4번에 나누어 넣어 완전히 섞이면 또 넣고 하세요.
  5. 만들어둔 단호박 페이스트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6. 생크림을 넣고 섞어줍니다.
  7. 체친 옥수수 전분과 계피가루를 넣고 섞어줍니다.
  8. (과자를 깔아 둔) 틀에 부어 젓가락을 휘젖거나 해서 기포를 빼줍니다.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 35~40분정도 중탕으로 구워줍니다. 팬에 물을 담고 그 위에 케익틀을 올려 중탕으로 구워주세요.

5.수제머핀 만들기 (5월, 감사의 답례선물 ) by.서울식품
분량 :6인분 이상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머핀반죽을 상온에서 30분~1시간 해동해주세요.
  2. 머핀반죽을 짤수 있도록, 머핀팬에 베이킹컵을 깔아주세요.
  3. 해동된 머핀반죽을 베이킹컵 위에 2/3정도 짜주세요. ( * 머핀반죽이 베이킹되며 부풀어오르니 가득 채우지 말고 2/3정도만 짜주세요)
  4. 머핀반죽 표면에 취향에 따라 견과류/초콜릿칩/소보로가루/스프링클 등을 토핑해주세요.
  5. 예열된 오븐 185℃에서 20~25분 베이킹해주세요.
  6. 베이킹된 머핀을 식힌 후, 팬에서 분리해주세요.
  7. 다양한 머핀을 다과 디저트로 내놓거나, 예쁘게 포장하여 답례선물로 전하세요:D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