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맛과 영양을 한 그릇에 담아 간편하게 한끼 해결

만개의레시피|2016-04-11 오후 16:52|767|0

늘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은 한끼 챙겨먹는 것도 보통 일이 아닐 때가 많은데요.
별다른 반찬 없이도 한 그릇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합니다.

1.건강 한그릇 요리 - 표고버섯덮밥 by.밤곰이맘
분량 :2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표고버섯큰거 6개, 양파 1/2개, 당근 1/3개, 깻잎 5장, 쇠고기 80g

[녹말물 재료] 물 300ml
[양념 및 소스재료]
[쇠고기양념] 간장 1T, 다진마늘 0.5T

[맛술 양념] 간장 2T, 굴소스 1T, 설탕 0.5T, 참기름 1T, 후춧가루
[요리순서]
  1. 가장먼저 소고기에 밑간을 해줄게요. 쇠고기는 불고기감을 이용하셔도 좋고 여기서는 구이용 등심을 이용하였습니다. 다진마늘 0.5와 간장1, 맛술 1 넣고 미리 재워두었어요.
  2. 그다음 야채를 준비해 줍니다. 오늘의 주인공인 표고버섯은 넉넉하게 준비해 주세요.
  3. 그다음 팬에 양념해둔 소고기를 볶아줍니다.
  4. 고기가 절반정도 익으면 당근과 양파를 먼저볶아주세요.
  5. 양파가 투명하게 익으면 오늘의 주인공인 표고버섯을 넣어주세요.
  6. 표고버벗을 넣고 물을 자작하게 부어주세요. 저는 300ml 넣었더니 딱 맞더라고요.
  7. 물이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녹말물을 넣어주는데요. 녹말물은 미리 만들어두면 굳으니 만들기 직전에 넣어주세요. 녹말물 넣고 빨리 섞어주셔야 녹말이 덩어리 지지 않는답니다. 녹말물 (전분가루1.5 : 물1.5 )
  8. 녹말물을 넣으면 걸죽한 상태의 버섯덮밥 소스가 완성이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깻잎 채썰어둔 거 넣어주세요.
  9. 걸죽하게 완성된 소스입니다. 마지막으로 후춧가루 참기름 넣어주시면 소스 완성입니다.

2.아침메뉴로도 좋은 한그릇 요리! 해물버섯덮밥 by.가시장미
분량 :3인분 조리시간 :9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밥 4공기, 모듬해물 200g, 새우 100g, 청주 1.5큰술, 건슬라이스 표고버섯 100g, 팽이버섯 1팩, 빨강파프리카 1/2개, 청양고추 1개, 다시마물 2컵, 녹말물 2.5큰술, 참기름 1큰술, 오일 1큰술
[양념 및 소스재료]
[소금 양념] 간장 1큰술, 생강즙 1큰술, 그린팬더굴소스 2.5큰술, 설탕 1.5큰술, 후춧가루 1/4작은술
[요리순서]
  1. 모듬해물과 새우는 해동한뒤 청주를 넣고 섞어 체에 받쳐 물기를 빼주세요.
  2. 건슬라이스표고버섯은 불려서 물기 제거하기, 팽이버섯 밑동 잘라주기, 빨강 파프리카 채썰기, 청양고추 쏭쏭 썰기
  3. 달구어진 팬에 오일을 두르고, 모듬해물과 새우를 넣고 볶아주세요.
  4. 표고버섯, 팽이버섯, 양념을 넣고 볶아주세요.
  5. 다시마물, 빨강 파프리카, 청양고추를 넣고 끓여주세요. 간도 한번 보시고,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해주세요.
  6. 녹말물을 넣어 농도를 맞춰주고,
  7. 마지막에 참기름을 둘러 재빨리 섞어 향을 내준뒤 불에서 내려주세요.
  8. 해물버섯덮밥! 오늘 아침, 가시장미네 식단이에요.

3.[한그릇요리] 봄동카레볶음밥 by.yejib1112
분량 :1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초급

[요리순서]
  1. 양파, 봄동, 베이컨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마늘은 편썰어서 준비해주세요.
  2.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마늘을 먼저 볶아주세요.
  3. 약 2-3분 후, 베이컨과 양파를 넣어 볶아주세요.
  4. 약 4-5분 후, 양파가 투명해지면 밥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5. 카레가루를 넣고 한번 뒤적거린 후,
  6. 봄동을 넣은 후 불을 끄고 잘 섞어주세요.
  7. 취향에 따라 후추를 톡톡하고, 간이 부족하면 소금을 조금 추가해주세요.

4.[한그릇요리] 맛있게 만든 연두부덮밥으로 부드럽고 건강하게 단백질섭취하세요~ :: 돼지고기, 연두부, 가쓰오부시 by.야모
분량 :1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연두부 1개, 계란노른자 1개, 돼지고기 밥공기의1/3양, 가쓰오부시 한줌
[양념 및 소스재료]
들기름 1T, 간장(돼지고기양념용) 2T, 설탕(돼지고기양념용) 1T, 청주(돼지고기양념용) 3T, 물(돼지고기양념용) 2T
[요리순서]
  1. 그릇에 흰 밥을 담고
  2. 가쓰오부시를 솔솔솔~ 뿌려줍니다.
  3. 연두부를 올리고
  4. 돼지고기장조림을 뿌려주지요. 돼지고기장조림 만드는 방법은?? 돼지고기간것(밥공기의1/3정도의양)+간장(2T)+설탕(1T)+청주(3T)+물(2T)→보글보글 졸여줌.
  5. 생식가능한 계란 노른자를 올리고
  6. 쪽파 송송 썰어서 흩뿌려주면
  7. 건강한 연두부덮밥 완성입니다.
  8. 기호에 따라서, 돼지고기장조림을 더하거나 들기름을 넣고 비벼주세요.
  9. 저는 파래가루를 좋아해서 파래가루도 넣어줬습니다. 맛있게드세요~*˙︶˙*)ノ"

5.[한그릇레시피]간단한 김치참치 볶음밥 만들기,참치김치덮밥 by.꽃청춘이주부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재료:김치 1/4포기,통조림참치100g,대파1/2개,청양고추2개 ​ 굴소스1스푼,참기름또는들기름1스푼,식용유 ​ (2인분기준) ​ 계량은 밥수저 입니다.​
  2. 김치가 들어간 음식은 도마가 더러워질수 있으니 색이없는 또는 국물이 없는 식재료부터 손질해 줍니다. 청양고추를 고추씨를 제거하지 않고 잘게 다듬어 줍니다.
  3. ​대파1/2개도 볶음밥할때처럼 잘게 다져서 준비해줍니다. ​ 대파는 1개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 대파가 많이 들어가면 좀더 맛이있어요^^​
  4. 마지막 손질 재료는 김치예요~ 김치는1/4포기를 준비하신뒤 잘게잘게 썰어줍니다.
  5. 참치캔을 기름을 꾸욱 짜서 제거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너무 기름을 짜버리면 뻑뻑해지니 조금은 기름끼가 남아있도록 기름을 제거해줍니다.
  6. 재료손질이 끝났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참치김치볶음을 만들어 볼께요!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5스푼정도 넣고 대파다져놓았던걸 먼저 볶아줍니다. (파를 먼저 볶으면 기름에 파향이 베어서 좀더 맛있어요)
  7. 대파를 볶다가 파향이 솔솔 나기 시작하면 다져놓은 김치를 넣고 5분정도 더 볶아줍니다. 여기서 볶아가 너무 퍽퍽하시 싶으면 김치국물을 조금 부어줍니다.
  8. 김치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참기름1스푼,굴소스1스푼을 넣어서 볶아줍니다. 참기름이나 들기름이나 아무거나 쓰셔도 된답니다!
  9. 참치,청양고추 다진걸 넣고
  10. 1분에서 2분정도 더 볶아주면 참치김치볶음이 완성이되었어요.!!
  11. ​반찬처럼 볶음으로 해서 드셔도 되지만 저는 덮밥형식으로 먹을거라, ​ 빠질수 없는 반숙 계란을 준비합니다.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