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오븐이 없어도 가능한 노오븐 추천 요리모음

만개의레시피|2016-03-31 오후 16:44|837|0

요리를 해보고 싶은데 오븐이 없어서 못하는 분들을 위해, 오븐이 없어도 충분히 가능한 노오븐 요리를 소개합니다.
주말에 온가족이 함께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1.노오븐 단호박 스폰지케익 by.요리쿡조리쿡
분량 :6인분 이상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미니단호박 2개 (약 650g), 계란 4개, 우유 1/2컵, 슬라이스 아몬드(선택재료)
[양념 및 소스재료]
꿀 4큰술
[요리순서]
  1. 저는 찐단호박 냉동실에 있던거 자연해동 시켜서 준비해 봤어요. 일반 단호박은 깨끗이 씻어서 속씨를 제거하고 썰어서 랩을 씌워 전자렌지에 약 6~7분 정도 돌린후, 껍질째 으깨서 준비합니다.
  2. 으깬 단호박에 분량의 계란노른자와 꿀, 우유를 넣고 고루 섞어주세요.
  3. 계란흰자를 볼에 담고 반죽기를 이용해서 단단해질 정도로 머랭을 시켜줍니다. 없으시면 거품기로 사정없이 저어 주심 되요. 부풀어 오른것이 기구를 들었을때 머랭이 붙어서 그대로 일때가 적당하답니다.
  4. 단호박 반죽에 머랭을 넣어 주걱으로 아기 다루듯이 살살 섞어 주세요. 머랭의 거품이 살아있어야 빵이 잘 부풀어 오르거든요. 그러니 너무 세게 젓지 말기.
  5. 전자렌지 용기에 기름을 살짝 떨어뜨려 키친타월로 골고루 발라준 후, 반죽을 부어주고, 위에 슬라이스 아몬드를 뿌려줍니다. 랩을 씌워 작은 구멍을 내 준 뒤 렌지에 약 15분정도 돌려 주세요. 이 양의 반만 하실 경우는 약 10분정도면 충분할거 같아요. 구멍을 내주실때 요지로 하면 더 좋겠더라구요.
  6. 완성된 단호박케익은 철망에 올려 식혀줍니다. 철망을 위에 올리고 유리그릇을 탁탁 친 뒤에 뒤집어 올려주면 요래 잘 떨어져요. 반죽을 넣기 전에 기름을 발라주었기 때문이죠.
  7. 망에 올려 식힌 뒤에 한입 크기로 잘라 주심 되요. 슬라이스아몬드 외에 건블루베리나 건크랜베리를 올려도 좋을거 같더라구요.
  8. 빵칼을 이용해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단호박 껍질째 구워서 요래 사이사이 보이니 더 맛스럽네요. 담백하면서도 촉촉하니 맛나요.

2.노오븐베이킹/ 고구마베이컨롤 by.현짱2
분량 :4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식빵 9개, 고구마 작은 것 7개, 파인애플(통조림) 3개, 베이컨 18개
[요리순서]
  1. 먼저 고구마는 깨끗하게 씻어서 쪄주세요~! 처음에는 센 불에 놓고 물이 끓으면 중간불에 놓고 쪄주시면 돼요! 중간중간 젓가락으로 콕콕 찔러가면서 익힘 정도를 확인!
  2. 고구마를 찌는 동안 다른 재료들을 준비해주세요! 파인애플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너무 크면 말 때 식빵이 찢어질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3. 식빵은 밀대로 밀어서 얇게 펴주세요~! 얇게 핀 식빵은 수분이 닿지 않도록 잘 준비해주세요!
  4. 잘 익은 고구마는 위생장갑을 끼고 조물조물 잘 으깨주세요ㅎ 이때 호박고구마, 자색고구마는 충분히 달기 때문에 별도의 첨가를 하지 않지만, 밤고구마는 약간 퍽퍽한 감이 있기 때문에 우유를 3~4스푼 정도 넣어서 부드럽게 해주시면 좋아요!
  5. 그다음 잘 으깬 고구마에 파인애플을 넣고 같이 섞어주세요!
  6. 모든 밑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이제 재료를 넣고 말아줍니다!
  7. 식빵 위에 속 재료(고구마+파인애플)를 넣고!
  8. 김밥 말듯이 돌돌돌 잘 말아주세요! 식빵이 찢어지지 않게 조심조심!
  9. 그다음 베이컨으로 말아주시면 돼요! 저는 식빵 1개당 베이컨 2장을 사용했어요~! 아무래도 촘촘하고 빈틈이 없는 게 더 예쁘게 잘 되더라구요 ㅎ Tip. 베이컨을 말 때 약간 겹쳐가면서 말아주시면 잘 풀리지 않아요ㅎ
  10. 이렇게 모든 작업을 완료해주시고! 이제 고구마베이컨롤을 구워줄 차례에요! 오븐을 사용해도 되지만 오븐 없이도 할 수 있는 노오븐베이킹입니다ㅎ 잘 달구어진 팬에 약불로 놓고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시면 돼요! 이때 베이컨이 시작하고 끝나는 지점을 먼저 아래쪽에 놓고 구워주세요~! 베이컨에서 기름이 나오면서 식빵에 달라붙어 베이컨이 떨어지지 않는답니다!
  11. 중불, 센 불은 베이컨이 금방 타기 때문에 약불에 놓고 노릇노릇하게 시간을 들여 구워주시는 게 좋아요! 롤을 굴려주면서 베이컨의 모든 면을 구워주세용~
  12. 잘 구워진 롤은 접시에 예쁘게 담아서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 고구마와 베이컨을 활용한 고구마베이컨말이입니다♥ 뜨거울 때 먹으면 훨씬 맛있어요ㅎ 식었을 때는 꼭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드세요~!

3.노오븐 베이킹, 오레오 미니 치즈케이크 * 동영상 레시피 by.문스키친
분량 :6인분 이상 조리시간 :2시간 이상 난이도 :중급

[주재료]
생크림 430ml, 설탕 70g, 오레오 분태 140g, 오레오 쿠키 6개, 크림치즈 200g
[요리순서]
  1. ➊ 오레오분태 100g에 생크림 30g을 넣어 잘 섞어준다. ➋ 20g씩 나누어 무스링틀에 넣고 누르개에 물을 묻혀가며 공간이 생기지 않도록 꾹꾹 눌러준 후, 냉동실에 30분 정도 넣어놓는다.
  2. ➌ 생크림 400g에 설탕 40g을 넣어 핸드믹서로 머랭이 생길 정도로 휘핑해준다. ➍ 실온에 보관한 크림치즈 200g을 크림화 시킨 후, 설탕 30g을 넣고 알갱이가 없어질 정도로 잘 섞어준다. ➎ 만들어 놓은 생크림 중 데코용으로 사용할 약간만 남기고 모두 넣고, 오레오 분태 40g도 추가로 넣어 잘 섞어준다.
  3. ➏ 무스링틀에 만들어놓은 크림치즈 반죽을 공간이 생기지 않도록 꼼꼼하게 눌러담고 스페츌러로 반듯하게 깍아낸다. 냉동실에 3시간 보관 후 뜨거운 수건으로 감싸 무스링틀을 분리한다. ➐ 생크림으로 데코하고 오레오쿠키를 올려준다.

4.노오븐 떠 먹는 에그피자 by.일산댁생활백서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달걀 3개, 파프리카 한 주먹, 양파 1/4개, 방울토마토 5개, 모짜렐라치즈
[양념 및 소스재료]
올리브유, 소금, 후추, 파슬리가루
[요리순서]
  1. 양파는 채썰기로 얇게, 파프리카는 0.5cm정도로 썰고 방울토마토는 반을 갈라 주세요.
  2. 올리브유를 팬에 두르고 양파를 먼저 볶아주세요.
  3. 양파가 투명해 질려고 할때쯤 달걀을 깨트려서 넣어주시고 소금과 후추를 뿌려주세요. (이때, 달걀 노른자는 터트리시지 않아도 되요.)
  4. 소금과 후추를 뿌리셨으면 파프리카와 방울토마토도 바로 넣어주세요.
  5. 모짜렐라치즈도 넣어주세요.
  6. 뚜껑을 덮고 치즈가 녹을때까지 약불로 익혀주신후, 파슬리가루를 뿌려주시면 떠 먹는 에그 피자가 완성되요.

5.노오븐 달콤한 초콜렛타르트 만들기 ♬ by.라미and요니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오레오 16개, 버터 55g, 밀크초코 100g, 다크초코 50g, 생크림 100ml, 베리믹스 조금
[요리순서]
  1. 버터를 전자렌지에 10초정도돌려 액체화시켜주세요
  2. 오레오를 모두 까서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3. 다갈린오레오에 버터를넣어주세요
  4. 오레오랑버터를 조물조물 잘 뭉쳐주세요
  5. 원하는 틀그릇에 오레오를 깔아주세요
  6. 밀크초콜릿,다크초콜릿은 잘부셔서 준비해주세요
  7. 생크림을끓인뒤에 초콜릿을부어주세요 .(이것이가나슈)
  8. 오레오를깔아두었던거위에 초콜릿을부어주세요
  9. 그위에 베리믹스로장식을한뒤 1시간정도 냉장고에서 굳혀주세요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