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아빠도 뚝딱 만들 수 있는 아이 밑반찬 모음

만개의레시피|2016-03-30 오후 17:52|1,615|0

요즘 요리하는 아빠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간식 외에도 아이들 밑반찬도 직접 요리해준다면 아이들 사랑을 듬뿍 안받을 수 없겠죠?
아빠도 뚝딱 만들 수 있는 밑반찬을 소개합니다.

1.간단한밑반찬 알감자조림 by.러블리다담
분량 :6인분 이상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알감자 400g
[양념 및 소스재료]
진간장 4스푼, 물엿 3스푼, 설탕 1스푼, 맛술 2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통깨 조금, 참기름 2스푼
[요리순서]
  1. 조림전에 먼저 깨끗이 껍질부분을 씻겨주셔야하는데요. 찬물에 담아서 깨끗한 물이 비칠때까지 씻겨주시면 되세요. 마지막엔 흐르는물에서 다시 세척하시면 끝.
  2.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서 준비주세요. 바로 넣어도 상관없지만, 따로 만들어 두셨다고 넣으시면 양념 맛이 깊더라구요.
  3. 냄비에 재료와 양념장을 넣은후에 뚜겅을 닫고 끓여주세요. 감자의 익은 상태는 젓가락으로 콕 찔러보시면 된답니다.
  4. ​마지막엔 재료가 익으면 참기름 2스푼 넣고 살짝 버무려주면 알감자조림 완성. 양념은 살짝 자작할정도만 남기시면 되어요.
  5. 그릇에 담으실때에 통깨가루 올려주시면 되세요 .어른이 드시기엔 껍질채 드셔도 맛있지만, 아이가 먹기엔 껍질이 다소 텁텁할수 있으니 껍질을 살짝 벗겨서 속살을 양념과 곁들어주시면 아이가 잘먹더라구요. 간단하게 만드는 알 감자조림. 양념장도 참 쉬워요.

2.간단한밑반찬 새우애호박볶음 by.DanielSong
분량 :1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자세한 재료는 본문내용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요리순서]
  1. # 애호박 영양상식 애호박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풍부한 섬유소와 비타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시 활용하면 좋은 식재료 입니다. 보관 팁으로는, 물기를 없애고 수분의 흡수력이 좋은 신문지나 종이에 싸서 습기가 없는 곳에 차게 두어야 싱싱하게 오래 보관이 가능해요! [출처 - 네이버음식백과사전]
  2. 『필요한 재료』 + 1~2인분 기준 + 애호박1개,통마늘2개,손질새우살100g, 식용유1T,맛소금1t,깨1t,참기름1t 『 예상소요시간 :: 약15분』
  3. 먼저 애호박은 길쭉한 세로 방향으로 2등분 해 주신다음 0.7cm정도의 간격으로 씨를 포함하여 잘라주세요.
  4. 마늘의 밑동은 잘라내주시고 0.2~0.3cm정도의 간격으로 다소 얇게 편썰기 해 주세요.
  5. 새우살의 꼬리 부분에 남아있는 껍질을 제거해 더욱 먹기 편리하게 손질 해 보겠습니다.
  6. 중불에서 3분간 예열한 팬에 식용유를 1T정도 둘러주신 다음 편썬 마늘을 넣고 향긋하게 1분간 볶아주세요.
  7. 향긋한 마늘향이 올라오면 새우살을 넣고 가볍게 볶다가 애호박을 같이 넣어주세요.
  8. 강불로 세기를 높여주신 다음 애호박의 숨이 다소 죽도록 1분간 볶다가 맛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주시고 2~3분더 볶아주시면 완성! 참기름을 마지막에 살짝 둘러 주시면 더욱 향긋한 애호박볶음이되겠죠?

3.간단한 밑반찬 만들기 - 시금치무침 by.반짝이마망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시금치 1단, 파 1/3
[양념 및 소스재료]
소금 1/3스푼, 마늘 1/3스푼, 깨 약간, 참기름 약간
[요리순서]
  1. 전 요즘 수유중이기 때문에 매운음식이나 고추가루가 들어간 음식은 제한하고 있어요. 그래서 반찬으로 먹을만한게 마땅치 않은데 그래도 엄마가 종류별로 돌아가면서 만들어주셔서 질리지 않고 먹고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한 밑반찬인 시금치나물 무침을 해봤어요. 재료는: 시금치1단, 파 약간, 소금, 마늘, 깨, 참기름 만 있으면 되는 간단한 레시피랍니다. 일단 시금치는 뿌리쪽 밑둥을 잘라내고 깨끗하게 씻어주셔야해요. 시금치는 특히 흙이 많이 묻어있는 채소이기 때문에 깨끗한 물에 두세번정도 잘 씻어주세요.
  2. 시금치를 씻기전에 물을 올려놓고 끓여주면 시간이 절약되겠죠? 잘 씻은 시금치는 물이 끓기를 기다리게 대기해 주시구요~~
  3. 끓는 물에 시금치를 퐁당 넣어서 뒤적뒤적 해주세요. 숨이 팍팍 죽고 살짝 익을때까지 한번씩 뒤적여주시구요~
  4. 요정도 익으면 다 익은거예요. 시금치가 금방 익기때문에 시간은 오래걸리지 않아요. 살짝 데쳐서 꺼내주시면돼요.
  5. 꺼내서 차가운 물에 두세번정도 헹궈주세요.
  6. 그리고 물기를 꼭~꼭~ 짜서 커다란 볼에 넣어주세요. 이제 양념을 해서 무쳐야해요!
  7. 소금 1/3 마늘 1/3 (밥스푼기준) 깨소금 왕창 파약간을 넣어주시고
  8. 고소~한 참기름도 넣어주세요. 조물조물 손으로 무쳐주시고 간을 한번 봐서 간이 부족하면 소금간을 더 하시면돼요. 나물종류는 무쳐놓으면 심심해 지니까 약간 삼삼하게 하시면됩니당~!
  9. 맛있는 시금치 나물 완성이예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시금치무침. 밥반찬으로 딱 좋아요. 고소한 냄새가 솔솔 나는거 같지 않나요?^^

4.간단밑반찬 참치김치볶음 by.DanielSong
분량 :1인분 조리시간 :1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자세한 재료는 본문내용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요리순서]
  1. [1인분 필요한재료] + 3회 식사 제공 가능 분량 + 김치150g,참치1캔, 양파1/2개,요리당1/2T,참기름1t 소요시간 :: 약15분 칼로리 :: 약320kcal
  2. 양파는 0.5cm 정도의 두께로 슬라이스 해서 준비 해 볼게요.
  3. 식용유를 사용하는 것 대신, 참치캔의 기름을 활용할거에요! 기름을 팬에 모두 따라 주시고 양파를 먼저 볶아주세요. +Tip 참치기름을 활용하시면, 식용유를 추가적으로 사용할 때에 비하여 칼로리를 낮출 수 있으며 요리의 풍미가 살아나요!
  4. 자, 이제 김치와 참치를 넣고 강한 불에서 아삭함이 살도록 2분정도만 볶아볼게요. 매콤하게 즐기시고 싶다면, 여기에 고춧가루를 좀 넣어주시면 좋아요!
  5. 시큼한 김치의 맛을 조금 중화시키려고 저는 요리당을 살짝 넣었어요.
  6. 마지막으로 불을 꺼 주시고, 참기름을 살짝 넣어 더욱 향긋하게 만들어주세요.

5.아이들도 좋아하는 쉽고 빠른 밑반찬 감자볶음만들기 by.심술이네집밥이야기
분량 :3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감자, 양파, 파프리카
[양념 및 소스재료]
대파, 다진마늘, 소금, 후추가루, 참기름, 통깨
[요리순서]
  1. 칼륨이 풍부한 감자는 체내의 나트륨 배출을 도와 고혈압 환자에게도 좋은 식재료이지요~ 감자는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여 주시고 사과와 함께 보관을 하시면 감자의 싹이 돋는것을 막아준다고하니 참고하세요^^
  2. 감자는 채썰어 소금물에 담가 녹말기를 제거해 주시고 찬물에 한번 더 헹궈 물기를 빼주세요~
  3. 파프리카와 양파는 감자와 같은 굵기로 채썰어주시고 대파는 어슷썰어 준비합니다~
  4. 팬에 올리브유나 식용유를 두르시고 감자를 볶기 시작합니다~
  5. 감자가 반투명하게 익어갈때쯤 다진마늘과 양파를 넣어 볶아주세요~ 다진마늘을 처음부터 넣고 볶으시면 마늘이 타버릴수가 있어 색이 예쁘게 나오질 않아요ㅠㅠ
  6. 파프리카와 대파를 넣어주시고 소금으로 간을 합니다~
  7. 가스의 불을 끄시고 후추가루, 참기름, 통깨를 넣어 마무리합니다~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