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자취생을 위한 초간단, 초스피드 요리 모음 2탄

만개의레시피|2016-03-29 오후 16:48|949|0

늘 시간과 금전의 여유가 없는 대학생, 취준생들에게는 한끼 챙겨먹는 시간도 빠듯한데요.
하지만 정말 중요한 사실은 끼니를 거르지 않고 잘 먹는 것이 학습에 크게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학원, 학교를 오가며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해먹을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합니다.

1.식빵으로 만든 바나나빵 by.시크제이맘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바나나 작은것 2개, 크림치즈, 식빵 5장, 계란, 소금, 초코시럽 (생략 가능)
[요리순서]
  1. 식빵을 밀대로 밀어주세요.
  2. 썰어 놓은 바나나 그리고 크림치즈를 올려주세요. 조금 더 달콤한 맛을 원하면~ 시럽이나 꿀,잼등 살짝 넣어줘도 좋아요. 그리고 견과류를 함께 넣어도 좋을듯~ 입맛에 따라 응용해주세요.
  3. 식빵을 반으로 접어 틀로 찍어주세요. 전 그릇으로 했어요
  4. 반달 모양~ 식빵 자투리는 잘라서 팬에 살짝 구워 시럽 뿌려주면 애들이 잘 먹어요.
  5. 5개 만들었어요.
  6. 계란물을 풀어주세요. 그리고 소금 톡톡!! 계란물에 만들어 놓은 빵을 잘 묻혀주세요. 이음새부분에 계란물을 듬뿍 묻혀주면 나중에 벌어지지 않겠지요.
  7. 오븐을 사용했습니다. 175도에서 10분정도 돌렸어요. 오븐이 없을경우 팬에 구워주심되요. 오븐망에 그냥 올리면 안되요!! 망에 기름을 발라주세요. 아님 종이호일을 깔고 빵을 구워주세요.
  8. 노릇노릇 바삭바삭 바나나빵 완성

2.미니양배추요리, 핑거푸드로 활용해보세요. by.콩닥p

[요리순서]
  1. 지저분한 겉잎은 떼어주세요.
  2. 촛점이 안맞았으나, 저부분도 칼로 쓱- SSG~ 두껍기도 하고, 제가 오래된 미니양배추라서 그런지 지저분하더라구요.
  3. 그리고 역시나 찬물로 씻어주었어요. 하도 작고 앙증맞아서 물에 떠내려갈까 조심조심..
  4. 그리고 미니양배추 통째로 찜통에 쪄주었어요. 그냥양배추 찌듯이 똑같이 찌시면 되시고.(자르지마시고 통으로) 시간만 조절해주시면 되겠어요.
  5. 한 5~8분정도 쪘나싶네요. 색이 더 선명해지고 이뻐졌는걸요.
  6. 이제 밥을 넓겨 펼쳐주신후. 가운데 미니양배추를 넣어주시고, 동글동글 말아주세요.
  7. 너무커서 칼로 반을 쏙, 잘라주니 안에 너무이쁜거있죠 >_< 요대로 먹으면 간이 없어서 맛이 그저그러니깐. 맛을 극대화 시키기위한 쌈장! 양배추엔 쌈장이죠 ~
  8. 요롷게 쌈장을 척, 얹져 주시면 되는뎅... 혹시 쌈장이 없으셔도 걱정마셔요.
  9. 쌈장은 된장 2 : 고추장 1 을 기본베이스로 참기름,통꺠,아몬드등을 넣어서 고소한 쌈장을 만드실 수 있으시답니다.
  10. 그럼 요롷게 시판용 쌈장보다 훨씬 영양가있는 쌈장이 완성된다는거..^^
  11. 반을 동글동글 잘랐더니.단편이 너무예쁘죠. 당연히 보이게끔~ 접시에 담아주시고,
  12. 만들어 놓은 쌈장을 올려주세요. (티스푼 두개로 쌈장을 푸고~ 쌈장을 내려놓고...하면 쉽습니다) 너무 많이 올려서 짜지않도록...^^

3.초간단 나초피자 만들기 by.여누리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나초, 슬라이스햄, 옥수수콘, 블랙올리브, 피자 모짜렐라치즈
[양념 및 소스재료]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
[요리순서]
  1. 나초를 오븐팬에 쭉 깔아줍니다.
  2. 그리고 나초위에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를 발라주세요.
  3. 나초위에 슬라이스햄 잘게 썰어놓은거 얹어주시구요. 옥수수콘도 얹어주세요.
  4. 그위에 피자치즈 듬뿍 얹어주시구요.
  5. 올리브까지 얹어 피자치즈가 녹을때까지 오븐에서 구우면 완성입니다.

4.계란막대토스트 by.쿡라이프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식빵 2장, 베이컨 4장, 슬라이스치즈 1장, 딸기잼, 달걀, 파슬리
[양념 및 소스재료]
소금
[요리순서]
  1. 식빵에 잼을 발라 줍니다.
  2. 잼 바른 식빵 위에 슬라이스치즈를 올려 줍니다.
  3. 4등분으로 잘라 줍니다.
  4. 베이컨으로 돌돌 말아 줍니다.
  5. 계란물에 묻혀 줍니다. (저는 계란물에 파슬리를 살짝 곁들여 보았습니다.)
  6. 팬에 기름을 두르고 앞, 뒤, 옆,면을 익혀 줍니다.

5.[브런치레시피]베이컨롤토스트,베이컨식빵말이 by.꽃청춘이주부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요리순서]
  1. 재료:딸기쨈,버터2스푼,계란2개,식빵7장,베이컨7장 ​ (7개기준_둘이먹기 배부르진 않으나, 입가심으로 좋을양)​ ​버터없으면 식용유로 대체 가능
  2. 우선 식빵의 가생이 부분을 모두 제거해줍니다. 나중에 가생이 부분은 버터로 구운뒤 설탕뿌려서 먹으면 맛나요!
  3. ​그리고 밀대를 이용해서 쭉쭉 밀어서 납작하게 해줍니다.
  4. 7장을 먼저 모두 밀어준뒤 시작하는게 좋아요. 사진에서 보시면 진짜 얇아졌죠? 만약에 밀대가 없으면 랩이나, 소주병? 요런걸로도 가능하고, 밀어도밀어도 자꾸 좀비처럼 안밀리고 살아난다면, 분무기에 물을 살짝 넣고 한번만 촥! 뿌려주면 잘 밀려요 ㅎㅎ
  5. ​ ​계란2개를 잘풀어줍니다. ​ 여기서 소금+설탕 넣어서 간을 해도 좋지만 ​ 저는 패스했는데도 간은 괜찮았어요.​
  6. 이제 베이컨 롤토스트를 만들어볼게요 밀어두었던 식빵을 준비합니다.
  7. 딸기쨈을 골고루 발라줍니다. 여기서 딸기잼이 좋다고 많이 바르면 먹다가 몸서리칠만한 단맛을 경험하게 됩니다. 많이 넣지 마세요 ㅎㅎㅎㅎ
  8. 딸기잼을 바른후 조심조심 돌돌 말아줍니다.
  9. 베이컨을 올린뒤, 약간 대각선방향으로 말아둔 식빵을 올려서 돌돌 말아줍니다.
  10. 식빵과 베이컨을 모두 말았다면, 말았던 끝부분이 밑으로 닿도록 해줍니다. 안그러면 풀리는거 아시죠?^^
  11. 계란물에 식빵을 담구어 계란물을 입혀줍니다.
  12. 사진에서 보이는 부분이 끝부분이라고 칭하고 저부분이 후라이팬 바닥쪽으로 닿게 해서 구워주셔야 분리되지 않아요.
  13. 후라이팬에 버터를 넣고 버터가 녹으면 계란물을 입힌 식빵을 올려줍니다.
  14. 앞뒤옆으로 굴려가면서 노릇하게 구워주면 완성입니다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