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임신을 계획하고 있다면 갑상선에 좋은 음식 챙기자!

만개의레시피|2016-03-21 오후 12:32|627|0

아이를 가질 계획이라면 건강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하며, 그 중 갑상선 관리도 매우 중요하다.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 거기에 갑상선 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들을 반드시 챙기자.

1.홈메이드 복숭아 통조림 by.러블리다담
분량 :4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복숭아 4개,
[조리도구] 열탕 소독한 1L용기
[양념 및 소스재료]
물 400ml, 설탕 100ml
[요리순서]
  1. 먼저 복숭아는 흐르는 물에 털을 깨끗이 씻겨주시고 껍질을 벗겨서 깎아주세요.
  2. 물은 400ml / 설탕은 1/2컵 = 100ml 을 넣고 만들었어요. 냄비에 설탕과 물을 붓고 거품기로 저어주시면 설탕이 잘 녹아요.
  3. 냄비에 재료를 넣고 뚜겅을 닫은 상태로 약 20~30분정도 약불에서 끓여주시면 되세요. 약 10분정도 끓였을때 사진인데 과육에서 붉은 색이 우러져 나왔어요.
  4. 25분정도 끓이고 나서인데요. 젓가락을 콕 찍어보니 과육 상태가 말랑해졌더라구요. 이후로 5분정도 더 끓여주었어요.
  5. 미리 열탕소독한 용기에 차곡차곡 담으신후 식히지 마시고 바로 뚜겅을 닫으신후에 냉장고에서 약 3일정도 숙성 시키신후에 드세요. 1L용기에 꽉차게 담겼어요. 이점 참고하세요.

2.토마토볶음밥 만드는 법 by.수카
분량 :2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토마토 1개, 달걀 1개, 양파 1/4개, 새우 8마리, 가지(피망 )1/4개, 밥 1공기반
[양념 및 소스재료]
간장 1큰술, 소금, 후추가루, 올리브유
[요리순서]
  1. 새우는 반으로 썰고 양파와 가지는 잘게 썰어두고 가지대신 피망이나 푸른채소를 사용해도 됩니다. 토마토는 씨를 빼고 네모로 썰어주세요.
  2. 달걀은 소금을 넣고 풀어서 올리브유를 두르고 스크램블로 만들어주세요.
  3. 달군팬에 오일을 두르고 양파를 볶아줍니다.
  4. 새우와 가지를 넣고 볶아줍니다.
  5. 밥을 넣고 잘 볶다가 간장 1큰술과 소금, 후추가루로 간을 맞춰주세요.
  6. 토마토를 넣고 스크램블해둔 달걀을 넣고 잘 섞고 마무리합니다.

3.쌈다시마 무침 만들기 by.풀향기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쌈다시마 220g, 빨강주황색 파프리카 1/3개씩, 양파 1/2개, 물
[양념 및 소스재료]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매실액 2큰술, 올리고당 1큰술, 식초 1큰술, 다진파 1/2큰술, 다진마늘 1/2큰술, 통깨 1작은술
[요리순서]
  1. ​ 염장다시마는 찬물에 20분 정도 담가서 짠맛을 빼주세요.
  2. ​분량의 양념재료 고추장, 고춧가루, 매실액, 올리고당, 식초, 다진 파, 다진 마늘을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통깨는 마지막에 넣으려고 넣지 않았습니다. 양념은 쌈다시마의 짠맛을 제거하는 동안에 준비하면 되겠지요.
  3. ​끓는 물에 짠맛을 뺀 쌈다시마를 넣고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구어 물기를 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채 썰어주세요.
  4. 빨강.주황색 파프리카는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채 썰어주세요. 파프리카는 비타민 C가 감귤보다 풍부합니다. 양파는 껍질을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씻은 후 채 썰어주세요.
  5. 쌈다시마, 파프라카, 양파를 볼에 담고 양념을 넣어 간이 골고루 배도록 조물조물 버무려주세요. ​
  6. 통깨를 넣어 다시 한번 버무리고 접시에 담아내면 완성~

4.굴전 만드는법 by.러블리다담
분량 :3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생굴 소량 한봉지 150g, 계란 2개, 당근 조금, 대파 조금, 부침가루 5스푼
[양념 및 소스재료]
카레가루 1/2스푼, 굵은소금 1/2스푼
[요리순서]
  1. 반죽하기 전에 일단 비린냄새와 불순물을 미리 제거해주셔야하는데요. 흐르는물에 3~4번정도 헹궈주신후에 굵은 소금 1/2스푼정도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시듯이 해주세요. 이과정을 하셔야 깨끗이 손질 된다는 점! 그리고 너무 격하게 힘을 줘서 하시면 굴의 살이 찢어지지 조물조물 살살 해주셔요.
  2. 1~2분정도 해주시면 이렇게 검은물이 나오는데요.물은 버려주시고 다시 찬물에서 2~3번정도 헹궈주시면 된답니다.​
  3. 부침옷에 들어갈 재료는 당근과 대파에요. 색감을 예쁘게 만들어주기 위해서이니 재료는 잘게잘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4. 이제 부침옷을 입혀주는 과정인데요. 가루채 하나하나씩 뭍혀서 하시기 참 번거롭더라구요. 그래서 비닐팩을 이용해서 부침옷을 입혀보기로 했어요. ​카레가루 1/2스푼정도 를 넣어서 하시면 은은한 카레향과 간이 살짝 되어서 비린냄새도 나지 않고 맛있어요. 그리고 간은 허브솔트로 해주셔도 되지만, 굳이 간을 하지 않아도 삼삼하니 먹기에 괜찮더라구요. ​ ​
  5. 비닐팩에 부침가루 약 5스푼, 카레가루 1/2스푼을 넣고 잘 섞어주신후에 손질한 굴을 넣고 봉지채 흔들어서 고루게 가루옷을 입혀주세요. 이렇게 가루옷을 입히면 손으로 뭍혔을때보다 부침옷이 두껍게입혀져요.
  6. 멍울을 풀은 달걀물에 야채를 넣고 잘 섞어주신후에 부침가루가 잘 입혀진 굴에 계란물을 잘 입혀주세요.
  7. 달군팬에 적당량의 식용유를 두르신후에 전을 넣고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주시면 완성이에요. ​

5.고소한 두부쌈장으로 양배추쌈 싸먹기 by.v쭈양v
분량 :4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애호박 1/3개, 양파 1/2개, 두부 반모
[양념 및 소스재료]
된장 2큰술, 고추장 1큰술, 쌈장 1/2큰술, 들기름 1큰술
[요리순서]
  1. 애호박과 양파는 잘게 다져주시고
  2. 들기름1큰술 둘러 팬에 볶아주세요
  3. 양파가 투명해지면 물한컵을 붓고
  4. 분량의 된장, 고추장, 쌈장을 넣은뒤 다진 두부도 넣어 으깨면서 끓여주세요
  5. 국물이 자작해질정도로 끓여내면 완성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