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명절음식으로 다이어트 망했다? 붓기 빼주는 음식 여기있어.

만레의코코아|2016-02-12 오전 10:39|782|0

명절날 푸짐한 음식을 먹고 쉬다보니 몸이 무거워지기 일쑤이다.

명절에 놓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의미로,

몸의 붓기를 빼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먹어보자.



1.다이어트요리/ 이하늬레시피/ 단호박스프 by.현짱2
분량 :3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단호박 1개, 양파 1/2개, 우유 적당량
[요리순서]
  1. 먼저 양파를 잘게 썰어주기! 딱히 크기는 상관없답니당
  2. 그다음 단호박을 손질해줄거예요~! 이때 이하늬 씨가 알려준 방법은 단호박을 3분간 전자레인지에 돌려주면 감자칼로 껍질을 벗기기가 쉽다는 정보! 저도 그 방법으로 했어요! 그 다음 숟가락으로 단호박 속을 퍼내서 깔끔하게 비워주기!
  3. 그다음 단호박이 잘 익도록 얇게 얇게 썰어주기!
  4. 다시 한 번 조각조각 내주세요~
  5. 모든 준비가 끝났으면 그다음! 냄비에 기름 또는 버터를 살짝 두르고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기!
  6. 그다음 단호박을 넣고
  7. 우유를 부어주면 끝! 우유의 양은 단호박의 양을 고려해서 넣어서 끓여주다가 농도를 봐주면서 우유를 첨가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8. 단호박이 익으면서 점차 색이 노래져요!
  9. 요로케 요로케 ~ 이때 참고로 점도가 높아서 막 여기저기 팡팡 튀기기 때문에 나뭇 주걱으로 계속 휘휘 저어주셔야 해요!
  10. 계속 끓이다 보니까 농도는 어느 정도 맞춰졌는데 건더기들이 잘게 잘게 남아있어서 핸드믹서로 깔끔하게 한 번 더 갈아주었어요!
  11. 한 숟가락 드셔보시고 입맛에 따라 소금으로 간을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간을 전혀 안 했는데도 맛있었어요ㅎ 정말 곱게 갈린 단호박! 헤헿 색 너무 예뻐요~
  12. 그릇에 담아내면 초간단 다이어트요리 이하늬레시피로 만든 단호박스프 완성! 집에 브로콜리나 파슬리가루가 있다면 데코를 해주세요~

2.간편하게 만드는 다이어트 음식 “오이롤스시” by.(주)이끌림-착한가게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오이2개, 밥1공기, 게맛살3개, 양파반개, 새싹
[양념 및 소스재료]
마요네즈1큰술, 식초, 설탕, 소금, 참기름
[요리순서]
  1. 조그만한 볼에 식초, 설탕, 소금을 3:3:1비율로 넣고 잘 섞어, 밥에 넣을 단초를 만든다.
  2. 오이는 잘 씻어 감자칼로 얇게 슬라이스 10-15장 한 후 모아둔다.
  3. 남은 오이는 채를 썰어 믹싱볼에 담아둔다.
  4. 게맛살은 잘게 채를 썰고, 양파로 썰어 믹싱볼에 넣는다
  5. 믹싱볼에 마요네즈1큰술, 설탕1작은술, 소금조금을 넣고 잘 비벼준다.
  6. 밥1공기에 만든 참기름과 단초를 넣고 잘 비벼준다
  7. 양념한 밥을 한입크기로 뭉쳐서 겉에 오이로 둥글게 말아준다.
  8. 그 위에 만든 믹싱볼에 만든 게살소스를 스푼으로 올려 접시에 담아낸다.

3.식이섬유 풍부한 미역볶음밥 by.요리쿡조리쿡
분량 :4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밥 3인분, 불린 미역 1공기정도, 비엔나소시지 15개, 가지 1개, 감자 2개, 당근 1/4개, 호박 1/4개, 양파 1개, 어린잎채소(생략가능), 계란
[양념 및 소스재료]
굴소스 2큰술, 통깨 약간
[요리순서]
  1. 야채는 꼭 이것들이 아니어도 됩니다. 냉장고에 있는 걸로 기호에 맞게 넣어주세요.
  2. 미역은 물에 불려준 후, 뜨거운 물에 약 30초만 담궜다 꺼내 다시 찬물에 담궈 바락바락 주물러 씻어주면 비릿한 내가 나지 않는답니다. 이렇게 해서 물기를 꼭 짜주고요. 비엔나는 엇비슷하게 2등분으로 잘라주세요. 나머지 야채들은 잘게 송송 썰어서 준비합니다.
  3.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재료를 몽땅 넣고 달달달 볶아주세요. 미역의 비릿한 내가 나지 않도록 센불에서 빠르게 저어가며 볶아주세요.
  4. 양파가 투명해지면 밥과 굴소스 2큰술을 넣고 골고루 볶아주세요. 다 볶아지면 통깨를 솔솔 뿌려 섞어 주시면 된답니다.
  5. 다이어트에 좋은 해조류 넣어 만든 미역볶음밥 이랍니다. 계란후라이 해서 올려주고 어린잎채소 얹어서 내어 봤답니다. 은근 맛스럽게 보인다는~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