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가래떡, 떡국으로만 먹니?? 가래떡의 재탄생

만레의코코아|2016-02-04 오전 10:56|614|0

설날에는 흰 가래떡을 먹으면서 장수를 기원하고 한 해를 밝게 보내자는 의미가 있다. 이처럼 좋은 뜻의 가래떡으로 만든 다양한 간식을 만들어보며 2016년을 시작하는 것은 어떨까??


1.치즈 가래떡 버터구이 만들기 by.DAS
분량 :2인분 조리시간 :30분 이내 난이도 :초급

[주재료]
가래떡, 체다치즈, 버터, 파마산 치즈가루, 파슬리
[양념 및 소스재료]
[요리순서]
  1. 약불에서 잘 달궈진 후라이팬에 버터반스푼을 넣고 잘 녹여 주었어요.
  2. 잘 녹여진 버터위에 말랑말랑한 가래떡을 올려 버터향가득하게 바삭바삭 구워주시면 되요. 혹 냉동실에 있는 가래떡은 뜨거운 물에 데쳐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3. 요기조기 잘 굴려가며 가래떡에 버터향이 잘 베이도록 잘 굴려주신후 접시에 담아주시면 되요.
  4. 접시에 담긴 가래떡위에 꿀을 한스푼에서 한스푼 반정도를 골고루 잘 뿌려주시면 되요. 꿀은 기호에따라 양을 조절하시면 되요. 혹시 꿀이 없으시면 조청이나 올리고당을 사용하셔도 될듯 해요.
  5. 꿀을 적당히 뿌려준 가래떡 위에 체다치즈를 올려주세요. 치즈는 가래떡 2개에 하나가 딱이더라구요. 전 가래떡 4개라 치즈 두장 올려 주었어요.
  6. 치즈를 올려 전자레인지에 1분을 돌려 주시면 되요. 그럼 요렇게 치즈가 알맞게 녹는답니다.
  7. 치즈가 잘 녹은 가래떡 위에 파마산 치즈가루를 기호에따라 적당량을 뿌려주시면 되요. 전 파마산 치즈가루를 넘 좋아해서 듬뿍 뿌려 주었답니다.
  8. 파마산 치즈가루를 적당히 뿌린후 파슬리 가루를 뿌려주면 맛있는 치즈 가래떡 버터구이는 완성된답니다.

2.가래떡피자 by.시크제이맘
분량 :2인분 조리시간 :60분 이내 난이도 :중급

[주재료]
가래떡, 당근, 옥수수, 햄, 브로콜리, 모짜렐라치즈, 치즈가루, 스파게티소스
[요리순서]
  1. 현미,백미 가래떡으로 사용했어요.
  2. 냉동실에 얼려놓은 떡이라 뜨거운물에 살짝 데쳐주었답니다.
  3. 데쳐 놓은 떡은 물기를 제거한후 가운데부분에 칼집을 내주세요.
  4. 가래떡 속재료 햄,브로콜리는 뜨거운물에 데쳐주세요. 그리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5. 스파게티 소스 듬뿍 4숟가락 넣었어요.(밥숟가락)
  6. 가래떡에 속재료를 채워주심 된답니다.
  7. 모짜렐라치즈를 올려주세요. 그리고 뚜껑을 덮고 치즈를 녹여주심 된답니다. 전자렌지나 오븐을 사용하셔도 되요.
  8. 완성된 가래떡피자 위에 치즈가루를 뿌려주심 되요. 요건 입맛에 따라 즐겨주세요.

3.가래떡 당고 by.꼰닢캔디
분량 :1인분 조리시간 :15분 이내 난이도 :아무나

[주재료]
떡볶이떡(가래떡) 500g
[양념 및 소스재료]
물 5~6T, 간장 1T, 흑설탕 2T, 올리고당(꿀,물엿) 1T, 맛술 1T, 계피가루 약간, 물녹말 약간
[요리순서]
  1. 떡볶이 떡은 한입에 쏙쏙 들어갈 정도로 썰어 끓는 물에 몰랑몰랑 해질 때까지 데쳐요.
  2. 체로 건져 곧바로 찬물에 식혀 건져두세요.
  3. 냄비에 물녹말을 뺀 당고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설탕이 녹을 정도로 끓인 다음 물녹말을 조금씩 풀어넣어가며 농도를 맞추세요.
  4. 떡을 꼬치에 꽂아 소스를 뿌려내도 좋고, 작은 볼에 떡을 담고 소스를 끼얹거나 따로 담아내 찍어먹어도 좋아요.


의견 0

최근 본 레시피